(전설 인증입니다.)
지겨운 라자쿠스 덱입니다.
제 덱이 다른 덱과 다른 점으론 걸신들린 수액과 알렉스트라자가 채용된 점이겠네요.
현재 메타에선 무기를 쓰는 직업이 상당히 상위에 랭크되어 있습니다.
가)흑마의 경우
이 부숴지면
흑마법사 매치시에 상대가 어그로성의 덱이 아님이 확실하다면 멀리건에 잡혔을때 들고가는 것도 좋은 선택입니다.
나)마법사는 현재 비밀법사와 퀘스트 법사가 랭크에 보이고 있습니다.
후자는 저격용 덱이기에 그리 많이 보이진 않아 대부분 비밀법사라고 생각하시면 좋습니다.
비밀법사는 기본적으로 대부분의 카드들이 코스트가 낮습니다. 이에 패 소모가 빠르고 적절한 패 수급 카드가 부족해
를 채용하는 추세입니다. 이전 턴에 법사의 필드장악을 무너뜨렸다면 이미 게임이 터졌다고 봐도 무방하고, 필드가 장악된 상태라도 4코스트면 
혹은,
로 필드 정리 또는 버틸 수 있는 원동력이 됩니다.
다)도적은 크게 템포 도적, 퀘스트 도적, 왕파 도적 으로 나뉩니다.
기본적으로 3/3의 스탯이 크게 손해보는 스탯도 아니고 영능을 부셔도 깨알같이 이득을 볼 수 있어 왕파 도적이 아니라도 큰 손해는 아니고,
3.멀리건입니다.
를 추가하시면 됩니다.
B)방밀과 탈진 덱의 경우 


를 추가해서 서치해주시면 됩니다.
산악거인을 쓰는지 안 쓰는 지 팁을 드리자면 상대가 선공일 때에 3턴 까지 패의 카드를 아끼고 드로우만 한다, 상대가 후공일 때에 2턴까지 패를 아끼고 드로우만 하다 3턴은 아무것도 하지않는다면 산악거인을 채용한 덱일 경우가 많습니다.
C)린조스 흑마는 큐브 흑마 매치업과 같이 생각 하되,
를 들고가고
퀘스트 법사와 비밀 법사를 구분하는 팁은 상대가 멀리건의 첫 카드를 들고 가면 퀘스트 법사일 확률이 높고 첫 카드를 갈아 버린다면 퀘스트 법사일 확률은 거의 없습니다.
다만 멀리건에서 예측하기 힘들어서 대비하긴 어렵고 전설 구간에서 만난 사람 또 만나는 경우에나 대비할 수 있습니다.
플레이 스타일은 퀘스트 법사와 동일하게 하시면 됩니다.
업데이트는 지속적으로 하겠습니다.
요즘 들어 관전하시는 분이 많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계속 관전하시는 분들을 의식하면서 최대한 열심히 플레이 하려고 하는데, 충분히 생각할 수 있는 실수가 잦고 저도 생각하지 못하는 부분이 많아 부끄러운 모습을 많이 보여드리네요.
50~300 등을 왔다갔다 하고 있는데, 이 덱으로 원 덱 플레이만 하다 보니 저격을 많이 당해서 당분간 다른 덱을 연구하려 합니다.
물론 운영법이 궁금하셔서 관전 신청하시면 매칭 상황에 따라 하이랜더 사제를 돌리도록 하겠습니다.
질문은 언제나 환영입니다!
Azuku#359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