멀록 육성 시뮬레이터 게임을 하다보니 덤으로 전설까지 달게 되었습니다.
첫 전설이네요 ㅜㅜ
기존 멀록기사와 타입은 같고 신총 한장 빼고 신성화 추가해서 돌렸습니다. 주파자랑 고민했는데 어차피 흑마는 공허군주 전에 필드 날아가는 경우가 많아서 차라리 어그로 전에서 역전각을 노리자란 생각으로 신성화 추가했습니다.
하랜사제/하랜용사제 - 50대 50 초반에 광기의 물약, 지불용각 꾸준히 생각하면서 멀록 버프 넣어주면 됩니당.
누가 손패가 더 좋냐에 따라 승 패가 갈리는 매치.
빅스펠사제- 70대 30 제압기가 지불용 밖에 없어서 지불용만 주의하면서 필드 먹으면 됩니당. 독성/ 천보/타림 등으로 이득 교환만 해주면 다른 사제들보다 쉽습니당
빅사제- 20:80 극상성 일단 초반 광기각 안 주는게 가장 중요합니다. 어차피 광역기 넘치는 놈이라 공버프 위주로 발라서 뚝배기 먼저 못 깨면 집니다.
흑마 - 20:80 일단 9턴 안에 안 끝나면 무조건 집니다. 9턴까지 필드에 공허군주가 안 나와 있다는 건 패에 있다는 거니까요... 기사가 이기려면 1코 2코 3코 4코 사우르스에서 공버프/질풍을 뽑는 큰 그림이나 타림 발아니르 깜짝 킬각 정도입니다. 지불각 피하는 게 우선이고 웬만하면 모독 때문에 긴급소집은 자제합니다.
비트기사/멀록기사 -50대 50 1코 2코 플레이에서 거의 결론 나는 판입니다. 정의로운 수호자나 1/3 멀록으로 시작해서 스노우볼 굴려줍니다. 이 덱에 신성화가 있는 이유입니다. 어그로 대 어그로에서 비슷비슷한 필드면 신성화 잡은 놈이 이깁니다.
켈레 도적 - 40 대 60 켈레 발리면 힘듭니다. 매우. 어그로와 유사하게 저코 집고 갑니당 멀록 두체이상 유지하면서 시린빛이나 사우르스로 체뻥하면 유리합니다. 멀리건할 때 징지벌이나 정불망이 나오면 하나정도는 들고갈만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