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악몽도래입니다.
소개해드릴 덱에 앞서 잠깐 할 이야기가 있어 이야기부터 하고 가고자 합니다.
잡설이 싫으시다면 첫 소제목 나올 때까지 쭉 스킵하시면 됩니다.
사실 새로운 덱 글 올리기가 참 망설여졌습니다. 지난 제 글에 있었던 일 때문인데요.
믿으시든 아니든 간에, 저는 원래 어떤 게임이든 똥캐나 요상한 방식의 플레이를 선호합니다. 제 닉네임이 악몽(Nightmare)인 이유도 소울칼리버2라는 격투게임을 열심히 하던 당시 주캐였던 Nightmare가 똥캐여서였고요. 덱도 18개의 덱을 모두 사용하지만 카피덱은 단 한개도 사용하지 않습니다. 쓰는 덱들을 죽 나열하자면
크룰흑마, 올직업전설하이랜더사적, 시체꽃주문도적, 올직업전설갈바돈기사, 어둠의존재주문석탈진전사, 어그로야수5공드루, 소환의문거인흑마, 신비의덱컨법사, 죽기우서원턴킬멀록기사, 흑마노비취도적, 치유로봇OTK사제, 불곰소집도발드루, 진화없는토큰술사, 주문돌진냥꾼, 감전된크루쉬냥꾼, 퀘스트컨흑마, 무한환영/용의영혼컨사제, 오크하트퀘전사
이딴 똥덱들을 대체 누가 사용하는지나 의문이구요. 그래도 매달 10급은 주차하고 5급도 자주 주차합니다. 전설은 이런 덱들로는 도저히 달 수가 없어서요. 최고 기록이 아마 3급이었을 겁니다. 이번달도 최소 10급이 목표였으니 이미 목표는 달성했구요. 저는 제 스스로 덱 연구해서 가지고 노는 재미로 하스스톤 하는 사람이고, 크게 잘 이기고 많이 이겨서 고계급 달성하고자 하는 욕구도 없는 사람입니다. 이런 제가 카피덱을 굳이 할 리도 없고, 카피덱을 제 덱이라고 속이고 글을 올릴 이유는 더더욱 없습니다.
설사 그렇다 하더라도 저는 출처를 밝혀서 올렸었고요.
http://hs.inven.co.kr/dataninfo/deck/new/view.php?idx=67398
비추야 늘 받아봤고 그럴 수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글 제대로 안읽고 비추부터 누르는 친구들이 워낙 많은 인벤이니까요. 하지만 잘 알지도 못하면서 카피덱을 지 덱인 것처럼 올려놓고 계속 주작질 하는 이유가 뭐냐는둥...그런 근거 없는 낭설은 참기가 힘들었네요. 댓글로도 모자라서 쪽지까지 보내면서 한심하다느니 뭐라느니 하는데 참 기가 찼습니다. 하스스톤이든 뭐든 TCG게임은 한정된 카드를 놓고 하는 게임이고, 덱 아이디어는 얼마든지 겹칠 수 있어요.
자기 전에 갑자기 덱 아이디어 떠올랐다고 인벤에 올려서 사람들한테 공유해야지, 라며 순수하게 들떴었던 제 자신이 원망스럽습니다. 이렇게 사람 말을 하나도 믿지 않는 인간들이 있을 줄은 몰랐네요. 나이 서른 먹고 인터넷 커뮤니티 활동도 15년 넘게 해봤는데 이렇게까지 복잡한 감정에 휩싸여본 건 또 처음이네요 ㅋㅋㅋ 이래서 창작자들이 악플 하나하나에 민감하게 대응하나 봅니다. 심지어 이런 건 창작이라고도 할 수도 없는데 말이죠.
어쨌거나 지금 올리려는 덱은 이전에 제가 올렸던 덱이고, 제가 버전업을 할 것이라 예고했기 때문에 누가 신경을 쓰든 말든, 콧방귀를 뀌든 똥을 싸든 제가 한 말과 약속은 지키는게 옳다고 생각하여 올립니다. 쓸데없는 잡설 읽어주신 분이 있다면 그 분께 감사한 마음에서 귀여운 피카츄 덱을 드리겠습니다.
1. 덱 소개
이 덱은 일종의 빅냥꾼으로, 이전에 제가 얼왕기 때 업로드 한 감전된 크루쉬 냥꾼의 업데이트 버전입니다.
얼왕기 감전된 크루쉬 냥꾼 링크
http://hs.inven.co.kr/dataninfo/deck/new/view.php?idx=67214
그런데 이번 코볼트 팩에서 새로 나온 키워드 소집, 그리고 이 멋진 녀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