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기사 : 빛의 수호자 우서
Paladin : Uther Lightbringer
덱 구성 22 4 4 0
직업 특화 50% (직업 15 / 중립 15)
선호 옵션 전투의 함성 (20%) / 도발 (7%) / 천상의 보호막 (7%)
평균 비용 2.6
제작 가격 8400
[정규] [5급] 역겨운 멀록해적기사 작성자 : NextMonday | 작성/갱신일 : 12-22 | 조회수 : 621
카드 리스트카운팅 툴
성기사 (8)
1 썩은지느러미 심문관 x2
1 정의로운 수호자 x2
2 수문학자 x2
3 신의 은총 x2
3 정체불명의 망치 x2
3 집결의 검 x2
4 긴급 소집 x2
6 태양지기 타림 x1
중립 (8)
1 남쪽바다 갑판원 x2
1 멀록 파도술사 x2
1 해적 패치스 x1
2 바위웅덩이 사냥꾼 x2
2 붉은해적단 약탈자 x2
3 남쪽바다 선장 x2
3 멀록 전투대장 x2
7 징그러운 지하 벌레 x2
덱 분석
비용 분포 (마나 커브)
  • 0
  • 130.0% (9장)
  • 220.0% (6장)
  • 333.3% (10장)
  • 46.7% (2장)
  • 5
  • 63.3% (1장)
  • 7+6.7% (2장)
덱 구성
  • 하수인73.3% (22장)
  • 주문13.3% (4장)
  • 무기13.3% (4장)
  • 장소
추가 설명


우선 보잘것없는 5급 인증입니다.



먼저 이 덱을 만들게 된 계기는 멀록기사를 하자니 극초반 템포잡는게 아쉽고


해적기사를 하자니 극초반 템포잡은 이후 하수인 꺼내는건 좋으나 멀록기사 특유의 폭발력이 아쉬워서


결국 둘다 섞어서 만들게 되었고 10급에서 1시간만에 5급주차를 하게 되었습니다.



이 덱의 장단점을 설명하자면 다음과 같습니다.


장점: 1. 멀록기사덱보다 패말림이 조금 더 적고 템포가 더 빠르다.

        2. 비트기사보다 조금 더 강한 덱파워인데도 불구하고 템포 전개속도가 거의 같음.

       



단점: 1. 멀록기사보다 폭발력이 적음.

         2. 어그로덱답게 템포를 한번이라도 뺏기면 다시 돌이킬수 없음.

         3. 확실히 씹어먹는 상성 덱이 없음.




초반 멀리건


멀록기사처럼


 이 베스트고


위 1코진 세장중 하나가 잡혔을 경우

 잡아줍니다.



사제, 흑마의 경우에는

상대 손패가 많으므로 굉장히 좋은 선택입니다.


우선 저는 1코가 나오지 않거나 손에 패치스가 잡히면 거의 졌다는 생각으로 게임했었습니다.


같은 경우 저는 어지간하면 거르고 후공에서 3장이 굉장히


123 연계가 부드럽게 잡혔다 싶을 경우에만 들고갔습니다.




왜 해적인가 ?


사실 이 덱에 해적컨셉을 넣은 이유는   한 장이 너무나 소중하기 때문입니다.


패치스로 한장으로 초반 1, 2턴에 템포를 잡는게 매우 수월해지며 대 어그로덱 상대로 더욱 높은 승률을 기록하게


되었습니다.

또한 3턴  을 내서 2 2 패치스 소환과 함께 템포를 잡는 상황도 굉장히 많습니다.




대체카드



이 덱에서 뭐니해도 가장 아쉬운 카드는  입니다.


아무리 자리를 찾아도 도저히 자리를 찾을수가 없어서 아쉽게도 넣지 못하게 되었습니다만,


한장정도를 메가사우르스로 대체할까 생각중입니다.

의 경우 아쉬울때가 분명 있으나 너무 무겁고, 템포 잡는데에는 도움이 안됩니다.




토막운영


은근을 생으로 던지는 상황이 자주 나오는데,


템포를 잡기 위해서라면 아끼지 말고 주저없이 던져주시기 바랍니다.


무엇보다 한턴도 쉬지 않는게 중요합니다.


그나마 손패에서 아낄 카드는 거의 없긴한데

 정도가 있겠습니다.





피니쉬


나오는 그림은 보통



이 부족한 명치딜을 채워넣어서 이기는 그림이 가장 많습니다.




직업별 체감상성


사제:

빅 - 반즈사기성공하면 무조건 지고 6턴까지 사제가 놀면 전에 명치깨는데 12시 사제는 사기를 잘칩니다 (4 : 6)

하랜 - 빅사제보다 확정 제압기가 더 적습니다, 아마 템포 안잡히려고 패 다 쓰고 발악을하는데 4턴 카자쿠스가

               안나오길 기도합시다 (6 : 4)

용 - 4코 지불용이 나와도 당황하지말고 계속 하수인을 깔아줍시다. 6코 전에 얼마나 피를 깎았냐가 승패를

       좌우합니다만 사제 바리에이션 중엔 가장 덜 까다롭습니다 (7 : 3)  



도적:

왕파 - 거의 이긴다고보면됩니다. 그냥 나오는대로 좌르륵 깔아주세요 (8 : 2)

템포 - 켈레사기치는 도적입니다. 멀록기사일때는 굉장히 어려운 상대지만 이제 우리도 패치스와 친구들이

          있습니다. 하지만 불리합니다. 첫 멀리건에서 1/3 멀록이나 정의로운 수호자을 꼭 찾읍시다 (3 : 7)



법사:

비법 - 쉽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극악수준도 아닙니다. 서로 필드를 잡으려고 한장싸움이 될 가능성이 많은데요.

         수문학자 비밀로 마법차단을 빼줍니다. 긴급소집은 절대 마차에 걸리면 안됩니다! 비법이 다 그렇지만

         1턴 지룡 2턴 얼화 3턴 키린토로 템포 뺏겼으면 그냥 졌다고 생각합시다(4 : 6)

퀘법 - 왕파도적와 비슷하게 거의 이깁니다. 역시나 하수인 나오는대로 깔고 명치를 달립시다 (8 : 2)



흑마:

컨흑 - 극혐입니다. 못이깁니다. 하지만 아주 가끔 흑마가 손에 광역기가 없어서 이기는 기적을 바랍시다. 만약에

         우리가 이겼다면 그 게임은 상자나오는 타이밍에 타림이 핵 캐리했을겁니다 (2 : 8)

켈레 - 그나마 낫습니다만 여기도 쉽지는 않습니다. 모독과 악랄한 공포의 군주(광역 1뎀)는 배제하고 하수인을

         늘어놓습니다. (4 : 6)



기사:

기사는 요새 워낙에 커스텀 덱이 많아서 사실 뭐가 유리하다 불리하다 말하기가 힘듭니다만

신병 - 불리합니다. 이 덱보다 약간 템포가 더 빠르다면 확실히 어려운 싸움이 될것입니다 (4 : 6)

멀록 - 할만합니다. 이 덱은 멀록덱과의 긴급소집싸움에서 조금 더 유리하게 설계되어 있습니다 (6 : 4)

컨트롤성 덱들은 아직 정립이 안된거같아 제외하겠습니다.



냥꾼:

게로 해적이 먹히면 집니다.

미드 - 반반싸움입니다. 누가 필드를 마지막 순간까지 붙들고 있느냐, 아마 한장싸움이 될 확률이 높습니다 (5 : 5)

주문 - 유리합니다. 5턴까지 굉장히 필드를 쌓아놔서 냥꾼이 5코 주문석을 써도 6턴에 끝내는 그림을

         만듭시다 (7 : 3)

비밀 - 미드와 주문의 반반정도 섞였다고 보면 됩니다. 약간 유리합니다 (6 : 4)



드루:

어그로 - 이 덱보다 약간 템포가 더 빠릅니다. 고로 불리합니다 (4 : 6)

비취 - 요새 하나요 ??




5급 주차요원이긴 하지만 댓글에는 성실히 답해드릴게여 !








덱 평가
이 덱을 평가해 주세요
짜임새 있는 구성이네요, 강추!
그리 좋은 구성이 아니네요. 비추!
인벤 여러분이 평가한 이 덱의 성능은?
평가중
추천 : 0 / 비추천 : 0
이 덱을 평가해주세요.

코멘트

코멘트(0)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