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주술사 2300승 유저 오비완 이라고 합니다.
작년에 파정 넣은 컨수리로 전설 달던 때가 엊그제 같은데
일년만에 복귀했더니 주술사의 상황이 너무 시궁창인것 같아 Hearthpwn, Top decks 사이트 등등을 뒤졌지만 만족할만한 덱이 나오질 않더군요.
특히나 눈덩이거인, 영혼의메아리, 고영, 사파이어주문석 등을 활용한 덱들로는 승률이 30프로 정도밖에 나오질 않더랍니다..
그래서 현재 주술사의 세가지 정도 아키타입으로 구분되는
진화(Aggro), 정령(Midrange), 과부하(Control) 중에서
진화덱은 가장 주류인것 같아 저는 처음부터 배제했구요, 가장 즐겨 했었던 클수리의 향기를 느낄 수 있었던 정령 쪽 덱을 간단히 소개드리고자 합니다.
아직 급이 낮기 때문에 전설까지 달려보고 새롭게 글을 쓰겠지만 분명히 현재 주류덱들과 붙더라도 경쟁력 있는 덱이라 느껴졌습니다.
운영법
- 하수인들의 마나커브, 정령 시너지를 생각하면서 패가 마르지 않게 필드를 유지함.
- 상대가 광역기 각을 보기 전에 피욕 각이 나오면 과감히 써서 명치 달림.
- 필드가 불리할때는 꽉꽉 채워넣은 광역기로 정리.
- 메아리 치는 정령

은 무조건 아껴뒀다가 전함 하수인과 콤보로 사용해서 하수인 손패 보충 또는 딜 누적.
- 중반에는 피욕

으로 킬각 또는 딜 누적, 후반에는 알렉

,

+

,

+

등으로 킬각을 볼 수 있음.
- 시린빛 점쟁이

로 위급한 상황에서 광역기 등을 찾아서 사용하거나 손패 터트리는 용으로 사용.
특이사항
- 한장씩 있는 카드들은 두장씩 넣었을 시 패말림이 있으므로 가급적 한장 추천.
- 대지 충격 한장이 요새 엄청 효율이 좋은 것 같다고 느끼고 있습니다.
- 산성 늪수액 괴물
또는 걸신들린 수액
을 채용하면 요새 주력 덱들 상대로 전설 무기 카운터가 가능합니다. 비밀어그로법사, 악마흑마 를 자주 만난다면 꼭 채용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요새 깡패인 흑마, 사제 상대로 유리하다 까지는 모르겠습니다만 충분히 해볼만하다 라고 평가하고 싶네요.
의견 있으시면 답글 달아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