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기사 : 빛의 수호자 우서
Paladin : Uther Lightbringer
덱 구성 20 8 2 0
직업 특화 70% (직업 21 / 중립 9)
선호 옵션 천상의 보호막 (13%) / 전투의 함성 (10%) / 도발 (7%)
평균 비용 2.5
제작 가격 6060
[야생] 야생 "신병 기사" - 어떻게 덱을 짜고 플레이 해야 하는지 알려주겠다. 작성자 : 재형스럽게 | 작성/갱신일 : 12-24 | 조회수 : 3308
카드 리스트카운팅 툴
성기사 (12)
1 길 잃은 신병들 x2
1 정의로운 수호자 x2
2 보호막을 쓴 꼬마로봇 x2
3 병력 소집 x2
3 빛이 주입된 스테고돈 x2
3 신의 은총 x1
3 어둠골 감시대원 x2
3 정체불명의 망치 x2
4 긴급 소집 x1
4 어둠에 맞서리라 x2
5 병참장교 x2
6 태양지기 타림 x1
중립 (5)
1 남쪽바다 갑판원 x2
1 은빛십자군 종자 x2
1 해적 패치스 x1
2 단검 곡예사 x2
2 유령 들린 거미 x2
덱 분석
비용 분포 (마나 커브)
  • 0
  • 130.0% (9장)
  • 220.0% (6장)
  • 330.0% (9장)
  • 410.0% (3장)
  • 56.7% (2장)
  • 63.3% (1장)
  • 7+
덱 구성
  • 하수인66.7% (20장)
  • 주문26.7% (8장)
  • 무기6.7% (2장)
  • 장소
추가 설명
우선 전설 인증입니다.

정규전은 재미가없어서 야생만 돌리는 유저입니다. 
카드도 많이 없고 가루도 없어서 가루 별로안드는 신병기사 자주 돌립니다.

FIRST. <왜 덱을 이 카드들로 구성했는가 ?>
처음에 덱을 짤 때는
 
신병기사 뽕에 취해서 신병과 관련되어있는 콤보카드, 후반 지향형 카드를 많이 넣었습니다.
게임을 하면서 느낀점은 신병기사는 후반까지 가서 이기는 게임이 많지 않다는 점입니다.
이론적으로 예를들면 "6턴에 트루하트내고 담턴부터 신병 2마리씩 나오면 존나 좋은거 아니냐?" 
이런 생각을 할수도 있지만 사제, 드루, 흑마 이 씹새끼들은 그 이상의 뒷심이 나옵니다..
(야생은 이 새끼들 말고 돌리는 사람 거의 없습니다... 랭크돌리면서 법사 한 두번? 뺴고 죄다 사제 
드루 흑마입니다;; 성기사도 나름 많은편입니다.)
무조건 초반부터 휘어잡아야 됩니다.. 근데 첫 멀리건에서 예를들어 가돋탈 티리온 넓적칼이 나온다?
초반에 달려야할 성기사 파워의 80퍼센트는 날라간겁니다; 그래서 저 위의 카드들은 빼고

거미는 꺠면서 2마리 새끼거미가 나와서 단검과의 씨너지는 하스 초창기부터 유명한 콤보일거라 아실거고
갑판원-패치스 와의 콤보도 좋습니다. 애초에 패치스는 덱압축되서 걍 좋아요.
어느 정도해결되구요


SECOND. <어떻게 플레이 해야 하는가 ?>
여기가 진짜 주옥같은 부분이니까 이 부분은 정독 하시길 바랍니다.

0. 전 직업 상대 - 기본적인 플레이
a) 닥치고 종자를 냅니다. 수호자는 도발이라는 옵션이 붙어있어서 1턴에 선공으로 낸다고해서 이득 볼 여지가 많지않습니다. 몇 번 플레이 해보시면 뭔 말인지 아시게 될겁니다..(후공이면 동전까지 써서 전개도 생각 해봄직 합니다. 그러나 5턴전에 필드에 하수인들깔고 5턴에 타림을 내고 싶다던가, 3턴에 어둠골감시대원을 내고 4턴에 동전어둠에맞서리라를 쓰고싶다던가, 2턴에 단검-동전-길잃은신병들 콤보를 쓰고싶다던가 할때는 아껴야 할 필요가 잇겟죠..? 이건 자의적으로 판단해야합니다)

b) 닥치고 종자(수호자)를 내야 합니다.. 길잃은신병들은 추후 단검곡예사, 어둠골감시대원 과의 직접적인 콤보가 가능합니다. 만약 1턴 종자 2턴 보쓴꼬 3턴 어둠골-동전-길잃은신병들 4턴 스테고돈 하면 겜터지는겁니다; 후공이라면 A번 케이스처럼 자의적 판단하에 전개하시면 됩니다.

c) 일반적으로 필드싸움에서 보쓴꼬가 더 좋은거같습니다. 그러나 단검, 어둠골감시대원 같은 카드가 패에 있다면 거미를 내는것도 괜찮은 판단입니다. 이건 상대 직업군에 따라 판단할 여지가 있으니 후술하도록 하겠습니다.

1.
A) 광역기 각 잘 볼것. 

예를들어 내 4턴에 내 필드에 신병3개가 깔려있는데 상대가 다음턴에 파악을 쓸거같으면 스테고돈-천보 망치-천보
같은 전개를 해서 필드가 쓸리지 않도록 주의해야합니다. 그리고 보쓴꼬 종자 수호자 이런 천보 하수인 까는것도 나쁘지 않구요. 그리고 어둠골감시대원을 이용해서 신병에 천보입혀주는것, 스테고돈으로 신병에 죽메로 식물소환부여도 훌륭한 광역기 대비책입니다만...
어둠의권능:공포 저 카드는 진짜 어쩔수가 없는 감이있습니다.. 필드 전개하다 저 카드맞고 필드 날라가도 그러려니하고 다시 필드 차곡차곡 쌓으면서 겜을 해야합니다. 
손패에 막 전개 카드많다고 막깔지말고 광역기 각 잘보면서 얍삽하게 필드 전개하란 뜻입니다...
특히 7코에 절규는 무조건 신경써주셔야합니다.. 덱에 신병들어가는순간 솔직히 진거나 다름없습니다..

B) 사제는 4공을 싫어해.
신병이 필드에 전개되어있고 스테고돈으로 공격력 +3 을 뽑는다면 누적딜도 상당할뿐만아니라 


C) 죽메 하수인은 조심스럽게

D) 멘탈
필드에 깔린 신병들이 광역기에 쓸리는거보면 솔직히 개열받는건 사실입니다 ㅋㅋ
근데 우리 덱에는 필드전개 카드가 상당히 많습니다


A) 운명의 시간 "4턴 반즈"
4턴 반즈에서 게임이 갈리는 경향이 큽니다.. 제일 베스트는 4턴에 사제가 힐하고 넘어가는건데
이건 운빨졷망겜이기때문에 어쩔수 없는 부분입니다..

B) 제발 반즈...!! - "6턴 정수"
6턴 정수를 쓸 쯤에 보통 사제의 피가 위험한 정도까지 가있을겁니다.
먼저 정수에서나온다? 이겼구요
그거 아니면 솔직히 7턴에 부활해대고 못이깁니다..

하.. 드루 흑마 편도 써야하는데 귀찮아서 더 못쓰겟네요..
사제전만 제대로익히면 승률은 꽤나 나올거예요
가장 기본적인거 "광역기각 잘보기" 이것만 잘하면 걍 전설갑니다.. 즐돌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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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천 : 3 / 비추천 : 3
조금만 개선하면 좋을 것 같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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