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저는 사제만 (북미, 아시아 합해서) 4000승 가까이 한 사제충입니다.
요새 씹제 소리 들을 정도로 잘나가서 좋긴 한데, 주류 덱들이 뭔가 옛날에 사제 하던 맛이 안나서 별로 땡기지는 않더라고요.
그래서 상대를 견제하는 스타일을 많이 살려보고자 이런 괴상한 조합을 만들었습니다.
일단 정말 재밌습니다. 거의 재미를 위해 만들었는데 어쩌다보니 5급이 됐고, 그래서 달려봤더니 띠용? 솔직히 이 덱으로 전설 찍을 줄은 몰랐습니다...
일단 이 덱은 어떤 상대든 제 풀에 지치게 하는 방식으로 승부합니다. 어그로 계열은 버티고 또 버티고, 컨덱 계열은 키 카드를 내가 먹거나 아예 없애버리는 것이 주 목적이라 할 수 있습니다. 보통 사람은 이 덱이 개변태같다고 생각하겠지만, 저처럼 이런 거 좋아하시는 분들에게는 정말 추천하고 싶습니다. 어쩌면 인성 파탄난 사람들만이 할 수 있는 덱인지도 모르겠네요... 이 덱 생각보다 악랄합니다.
- 어그로 비법
개인적으로 상대하기 짜증나는 덱이었지만 생각보다 승률은 좋습니다.
vs 
- 악마 컨흑, 박스흑
- 위니흑
아래의 비트기사 상대할 때와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요새는 비트기사 하위호환인 느낌인지 많이 없더라고요.
vs

- 비트기사
예전 무가옳 덱과 다르게 위의 비트기사 덱을 기반으로 무가옳 재료들만 넣고 돌리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핸드에 있을 게 필드에 있긴 하지만) 드로우가 꽤나 부족한 편이라 어찌어찌 필드 정리가 되면 무가옳 나올 때까지 그나마 시간이 있습니다.
* 추천 멀리건 : 말씀드린 대로 멀리건이 좀 떠줘야 할만합니다.
vs

상대가 제대로만 하면 거의 못 이깁니다.
로
터뜨리고,기사에 쥐약이라 잘 안보이는게 다행입니다.
- 켈레도적
- 탈진도적
* 위에서 한 번도 언급하지 않은 것이
입니다.
* 정말 정말 재밌습니다. 성향에 맞는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