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집이라는 컨셉을 이용해서 덱을 빨리 압축하면서 필드를 잡고 상대에 따라 말리고스로 원턴킬을 내는 방식입니다.
간단하게 승리플랜이 3가지 존재합니다.
1) 꾸역꾸역 버티기 (어그로 상대)
2) 필드잡고 몰아치기
3) 말리고스 OTK (몰라서 당하는 경우도 많다)
1),2)번은 쉬운 형태라 그냥 돌려보시면 쉽게 하실 수 있고 3)은 조건이 필요 합니다.
전설무기 참나무 가지의 내구도를 1까지 줄여놓고 달섬과 별섬or휘둘 카드를 아껴 놓은 상태에서
말리고스, 무기깨고, 달섬+달섬+휘둘+휘둘=30딜
말리고스, 무기깨고, 달섬+달섬+휘둘+별섬=31딜
30딜이 넘어가게 됩니다. 보통 요즘유행하는 소집악흑 상대나 하이랜더 상대로 쓰게되는 승리 플랜입니다.
-영웅별 첫 멀리건 및 운영-
상대하는 영웅마다 다르긴 한데 기본적으로 모든 영웅상대로 급속성장, 참나무 소환술은 가져가는 것이 좋습니다.
하수인들은 최대한 안들고 갑니다.(거의 무조건 다시 덱에 넣습니다.)
-매우 어려움-
vs도적: 5급에서 부터 올라왔는데 그 전설무기 쓰는 탈진도적은 한번도 못만나봤고 다 켈레세스 도적이었습니다. 너무 어렵습니다. 한판인가 두판 이겨봤던거 같은데 내 손패가 진짜 잘 풀리고 상대 손패는 엄청 꼬여야 합니다. 식인 꽃으로 하수인 하나씩 툭툭 끊으면서 그 음유시인으로 드로우도보고 가장 힘든 상대인 것 같습니다. 위의 두 장 멀리건을 우선순위로 들고 가시는게 좋습니다.
-어려움-
vs사제(빅사제): 4턴에 반즈나오고 그 후에 계속 살아나는 큰 하수인들을 막을 제압기가 전혀 없기 때문에 상대하기 너무 힘듭니다. 4턴에 바로 반즈 튀어나오는 상황만 아니면 그래도 비벼볼만합니다. 위의 두 장 멀리건을 우선순위로 들고 갑니다. 추가로 전설무기도 들고가면 좋습니다. 이는 뒤에 하이랜더 사제 상대법에서 얘기해드리겠습니다.
vs흑마(소집악흑): 상대가 어떻게 플레이 하냐에 따라 난이도는 보통에서 어려움사이입니다.
이 덱 상대로는 승리플랜이 3) 밖에 없기 때문에 첫 멀리건에서 위의 2장 이외에 추가로 전설무기를 들고 가시는게 좋습니다. 빨리 펌핑하고 무기를 빨리 내구도 1로 만들어서 OTK조건을 만족시키고 상대를 한방에 보내야 합니다.
난이도가 상대에 플레이 성향에 따라 다른이유는 개인적으로 플레이하면서 느끼기에 막 카드를 내면서 몰아쳐서 끝내려는 상대가 있었고, 느긋하게 자기가 유리한 상황을 즐기면서 천천히 하는 성향에 상대가 있었습니다.
전자의 경우 이길 방도가 없고, 후자의 경우는 제 덱을 모르기 때문에 자신이 원턴킬을 당할거라고 생각하지 못해서 그런거라고 생각합니다. 후자의 경우는 말리고스 깜짝 킬각으로 보내버리시면 됩니다.
-보통-
vs성기사: 기본적으로 어그로 이며 단검곡예사나 늑대를 끊어 주기 위해서 위에 언급한 두 카드 이외에 추가로 천벌,벽옥 주문서를 우선순위에 넣습니다. 그리고 체력 1짜리 하수인들을 많이 깔기 때문에 휘둘러치기도 우선순위에 넣습니다. 어그로이므로 승리플랜은 1)이고, 최대한 손패를 많이 털어주어서 상대가 신의 은총을 적게 보도록 해야합니다. 달섬 별섬등등의 카드 아끼지 마시고 최대한 막는데 쓰셔야 합니다. 말리고스도 상황봐서 그냥 던져주시는게 좋습니다.
vs사냥꾼(어그로): 미드레인지 냥꾼도 많다던데 못 만나봐서 잘 모르겠고 제가 만난 냥꾼은 다 어그로 였습니다. 기본적으로 급속, 참나무 소환술이나 참나무 소환술 들고가면 무난히 이기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vs흑마(켈레세스):위의 냥꾼과 똑같습니다 기본적으로 급속, 참나무소환술, 천벌 들고가면 상대 켈레세스가 2턴에 튀어나오냐 안나오냐 싸움이었습니다.
-쉬움-
vs사제(하이랜더): 내손패 말리고 상대가 1,2,3,4카자쿠스 5코 카자쿠스 물약으로 사기치지 않는 이상 안졌습니다. 기본적으로 덱압축, 필드싸움에서 제 덱이 훨씬 압도적이고 상대가 변신 이 전에 제 본체 체력을 깎을 수가 없어서 방어도 18~20은 그냥 넘어가기 때문에 취향에 맞게 2)or 3)승리 플랜으로 씹고 뜯고 맛보고 즐기시면 됩니다. 그리고 상대가 제 덱을 모르기 때문에 보통 호랑이에 침묵 박는데 축소물약,침묵 이 두장 카드 빠지면 말리고스 쌩필드에 내도 상대가 제압할 방법이 없습니다.
vs사제(주문 용사제): 보통 2)플랜으로 이길 수 있는데 상대 하수인이 많음덱 임에도 불구하고 제 손패가 잘풀리면 펌핑, 덱압축으로 금방 필드먹고 압박할 수 있습니다.
나머지 덱들은 못 만나봐서 나중에 추가하겠습니다.
원래 5급에서 한 3급까지는 갈림길 없이 육성2장넣고 돌렸는데 2번째 육성이 손패에서 노는 경우도 너무나 많고, 이후에 어그로가 너무 많아서 버티기 위해 육성하나 빼고 갈림길 넣었습니다.
처음에는 호랑이 없이 센진2장넣고 돌려보기도 하고 센진없이 호랑이 2장 넣고 돌려보기도 했는데 전자의 경우 나중에 나오는 소집카드들이 바보되는 경우가 많았고 후자의 경우 호랑이가 드로우를 오히려 방해하는 경우가 심해 센진 1장 호랑이 1장으로 맞추게 되었습니다. 이 부분들에 대해서는 취향에 맞게 덱을 바꾸시면 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