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우 저렴하게
그리고 근성과 노력으로 5급 주차, 혹은 그 이상이 가능한 알루네스 비법 덱입니다. 최소 전설 2장인 다
른 어그로 덱과는 다르게, 전설 단 한 장! 들어갑니다.
사실 이 덱은 저번달에 첫 전설 찍으면서 올린 적이 있는데, 그 당시엔 메타 초창기였고, 그리고 큐브(상자) 흑마법사가 출현하기 이전에 전설 찍은 덱이라, 지금에서는 구린 측면이 있습니다. 그래서 덱을 좀 바꿔봤고, 5급 찍은 김에 이렇게 글을 써봤습니다.
다만 전 언제나 비법을 1.5~2티어 덱이라고 생각합니다. 절대 1티어는 아니라고 생각해요. 약점이 워낙 명확한 덱이기 때문이죠. 비법은 어그로 덱 중에서 필드 유지력이 제일 약한데, 이 때문에 지금 메타 주류 중 하나인 기사에게 매우 취약한 편입니다. 또한 제한적인 딜은 여러턴에 나눠서 넣기 때문에 요즘 자주 보이는 비취 드루이드 상대로도 썩 유리하지 않습니다. 미친듯이 늘어나는 방어도를 감당하기 힘들기 때문이죠. 그래서 랭크하실 때 이 덱도 좋지만 다른 덱 하나와 더 같이 굴리시는게 좋다고 생각합니다. 어디까지나 전 거지라 이거 돌리는 겁니다. 가루 있으면 당장 흑마하러 가죠.
카드 설명
전 버전과 가장 큰 차이점입니다. 큐브흑마 출현 전에는 지능을 2장 넣고도 여유롭게 상대의 킬각을 볼 수 있었지만, 힐카드가 매우 많은 큐브 흑마라는 덱이 출현하면서 이제 불가능해졌습니다. 저 덱 상대로는 지능으로 느긋하게 게임하면 못 죽여요. 그래서 두 장 다 빼고 템포를 올릴 수 있는 카드로 바꿨습니다.
지능이 빠지고 들어간 카드입니다. 졸개는 초반에 템포를 확 올릴 수 있게 해주고, 변이 물약은 큐브 흑마 상대로 저격 용으로 넣었는데 꽤 좋습니다. 졸개 타이밍에 내주시면, 상대 흑마를 한 턴 쉬게 만들 수 있고, 우리는 그 한 턴에 흑마를 죽일 수 있게 되죠. 게다가 변이 물약은 의식도 잘 안 하는 편이라 잘 들어갑니다. 그 외 사제 벨렌이나 어그로 덱의 징지벌을 끊어 주기도 합니다. 또한, 졸개와 키린토가 4장이기에 비밀은 6장이 있는 게 제일 안정적이더라고요.
만들었습니다. 근데 왜 안 쓰냐고요? 법사와 잘 맞지 않는 카드이기 때문입니다. 넣고 돌려봤는데, 다른 어그로 덱에 비해서 비법은 벌레가 구려요.
먼저 안 그래도 패가 잘 말리는 편인 비법은 벌레를 잘 낼 수 있는 핸드를 만들기 힘듭니다. 특히 선공일때 벌레가 손에 잡히면, 나머지 카드가 졸개와 폭룬이여도 매치업에 따라 가는게 더 좋을 수 있습니다.
두번째 불땅차보다 딜을 못합니다. 벌레는 불땅차와 포지션이 같은 카드인데, 벌레가 2번 명치에 치는 경우는 잘 안 나옵니다. 물론, 벌레는 필드는 확 잡게 해주죠. 근데, 비법은 필드를 잡는 어그로 덱이 아닙니다. 명치를 패는 어그로 덱이죠. 비법이 벌레 내봤자 기사나 도적보다 필드를 더 잘 잡지 못하며, 컨덱 상대론 어차피 명치를 못칩니다. 죽음 맞거나 도발이 세워져 있겠죠. 그럴 바엔 불땅차로 명치를 치는게 훨씬 좋습니다.
마지막으로는 벌레를 넣은 어그로 덱은 법사보단 기사나 도적이 훨씬 좋습니다. 저는 굳이 비법에 불땅차를 빼고 벌레를 넣을 필요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운영
초반엔 필드 딜을 명치로 밀어넣고, 후반엔 알루네스 끼고 주문으로 딜 넣으시면 됩니다. 과거 돌냥처럼, 명치를 가장 잘 팰 수 있는 루트를 생각하십시오.
기타

5급 인증입니다. 궁금하신거나 관전하고 싶으시면 친추 주세요. Helve187#31643. 폰스거나 채팅이 귀찮을 땐 대답이 없을 수 있습니다.
승률입니다. 위에 언급했다시피 기사와 드루 상대로 취약하며, 반대로 사제와 흑마를 매우 잘 잡는 편입니다.
전설 찍게 되면 수정할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