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덱은 필자의 이론을 바탕으로 설계된 덱 이므로 실제 플레이와 다를 수 있습니다.
가루가 부족해서...)
(※의견이나 피드백은 언제나 환영입니다!)
(※쓰다보니 말투가 살짝 달라졌네요. 불편하셨으면 죄송)
덱 소개
이 덱으로 말할 것 같으면 큐브 흑마의 그지같음을 몸소 체험하고 난 후 이 큐브를 어떻게 하면 색다르게 사용할 수 있을까를 궁리하다가 나온 덱.
핸파 탈진 흑마 되시겠다.원래는 정규용으로 핸파를 따로 만들었었는데 야생이 더 재밌을 것 같아서 정규 덱을 기반으로 야생 덱을 짜다 보니 카드 구성이 정규에 살짝 가까운 느낌이 없지 않다.
기존에 핸파를 즐겨 했던 분이라면 별 가루 부담 없이 색다른 재미를 볼 수 있을 것 같다.카드 구성

을 넣는 이유는

과 연계는 물론


으로 강제 드로우를 볼 겸 힐도 할 수 있어서 넣었다.

는


을 먹어서 도발 벽을 세워도 되고 핸드 터쳐도 된다.

는 나중에 탈진이 가까워졌을 때


으로 피니쉬를 낼 때 용이하다.
이 덱은 춤검을 큐브로 먹고 살리는 덱 이므로

는 필수이다.


을 안 넣은 이유는

연계를 하면 웬만해선 지불에 버금가는 딜이 나올 것 같아서 그것 만으로도 충분히 정리가 될 것 같아서 넣지 않았고, 그래도 혹시 모르는 필드를 대비해

는 1장 정도 채용하는 것이 낫다고 생각했다.
운영 방법
운영 방법은 도적과는 약간 다르다. (야생 덱이므로) 야생을 기준으로 비교를 해 보자.

이 필드에 살아있다면


으로 상대방의 미간에 주름을 선물해줘도 된다.
춤검과 죽군이 적당히 죽었다 싶으면

로 딮빡을 선사해 주도록 하자.
느조스가 들어가기 때문에 쓸만한 죽음의 메아리 하수인
인 

을 넣어서 명치를 보호해도 좋다고 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