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실상 퀘스트를 포함한 짬뽕덱이나 드로우가 이 덱의 핵심 포인트기 때문에
이름도 Drow Warrior 라고 지었다.
전투의 격노를 기본적으로 2드로우로 쓴다고 하면, 12드로우(선 공 기준) 손패 3장 + 10코까지 10드로우 + 12 드로우 = 25이다.
10코 를 6번째 맞이하는 순간 앵간하면 탈진까지온다.
그때 까지 드로우 부족함 없이 계속 도발을 내며 퀘스트를 깨가고
난투 + 비전 폭군, 정체불명의 방패 + 비전 폭군 등 컨트롤을 하는와중에도 필드를 유지할 수 잇다.
또한 죽기 무기까지 포함하여 덱 전체에 무기를 4개 장착할 수 있으며 정체불명의 방패에서도 무기가 나올 수 있고 덱이 드로우는 충분히 많음으로 미스릴 주문석을 상급까지는 무조건 키울 수 있다.
10코 2~3번 째 타이밍에 써준다면 필드를 충분히 자신의 것으로 만들 수 있다.
마지막으로 모든 키카드가 다 모였을 때 (탈진 거의 직전)
토르왜글 , 운고로 탐험을 써주면
상대방은 탈진 직전, 나는 상대방의 덱만큼 운고로 탐험 카드를 받게 된다.(보통 상대방 덱은 7~10장 남음)
상대방은 탈진때문에 무조건 덱값지불을 하게되있다.
그리고 남은 5코스트로 손 패에 있는 카드만으로 플레이를 할껀데
컨트롤을 하면 위협적이지 않고 하수인을 깔더라도 토르왜글 자체 스탯이 5/5라서 충분히 커버가 가능하다.
그다음 제이드 킬러, 어둠의 존재를 하고 턴을 넘기면 상대방은 탈진, 내 필드에는 20/20 하수인이 깔린다.
이제 상대방은 나를 원콤내든지, 20/20을 정리하든지 둘 중 한 가지를 해야한다.
솔직히 20/20을 정리하는건 지 능력 껏이니 우리가 관여할 순 없다.
즉, 나를 원콤내는 상황만 방지하면 되는데, 그 것은 밀고자, 수액과 같이 컨트롤을 할 수 있는 카드 + 방어도로 미리 방지를 시켜나야한다.
그리고 애초부터 원콤낼 수 있는 덱이 누가가미 5번 죽인 큐브 흑마나 하이랜더 사젠데 하이랜더 사제론 미리 어둠의 존재를 던져서 운영을 해도 되며 상대방의 카드를 보통 7~10장 없애버리기 때문에 OTK 당할 확률도 사실상 낮다.
상대방이 정리를 못하면 이미 이긴 상황이기 때문에 그 부분은 설명 생략,
앵간해선 20/20을 정리할 것이고 그 다음부턴 라그나로스 영능 + 탈진 데미지로 상대방을 마무리 하면 된다.
덱 운영 : 상대방에 따라 뭐든지 case by case 로 운영
무기는 상대방이 비트기사라서 피의 칼날이나 이글 도끼를 집는 것 왜엔 전부 덱에 넣어 주고 영혼의 제련소, 전투 격노, 이글 도끼, 바위언덕 수호병 + 새끼 공포뿔(상대방이 컨덱일시) 정도만 멀리건으로 잡아준다.
만약 영혼의 제련소가 손에 들어 왔을 땐 상대방에 따라 case by case로
미스릴 주문석 잡아가도 괜찮을 수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