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그냥 평범하게 잠깐잠깐씩 하스스톤을 즐기는 유저입니다.
오늘 글을적게된 이유는 최근 전사유저분들이 줄어든거같아 개인적으로 커스텀하여쓰던 덱을
소개해드릴겸? 그리고 유저들이 가로쉬를 좀 애용해주시고자.. 올려봅니다.
우선 덱은 위의 레시피처럼.. 흔한 느조스 덱입니다.
다른덱들과의 차이점이라면 .. 9코스트에 오크하트와 6코스트의 방패 정도가있습니다.
6코스트 방패는 사실 흔하디흔하게 애용하시는분들이많겠지만.. 신규카드라
한번 적어봤으며.. 것보다 중요한 카드는 오크하트입니다 !
사실 오크하트 카드를 채용하기 전에 5코스트 소집카드와 기타 죽메관련시너지 카드들을넣고 실험했지만..
어그로를상대로 필드를 뒤집고 주도권을 뺏아야하는 5턴이 너무 취약해져 빼버리고
5코 슈퍼방제작과 9코스트에 준수한 5. 5 스텟의 하수인이며 전함 시너지로 마치
느조스가 필드에 소환된듯한 느낌을 주게하는 오크하트를 채용했습니다.
일단 가장 큰 장점은 필드에 소환되는 즉시
이덱에서 가장 중요한 3. 6 도발을 즉시 필드로 소환해낼수있게되며 부가적으로 2공의 밀고자 방제작
1공의 방제작과 수행사제 등으로 필드를 상당히 성가시게 만들어줌과동시에 1코 소용돌이의
쓰레기같은 효과를 시너지로 완벽히 커버시킬수있게되는것에 또한번 감탄하게되어.. 채용을 결정! 했습니다
여기서 덱리스트를 보신분은 3코에 구울이3공인데? 라고 반문하실수있지만..
원래 저자리는 죽기자리입니다.
무기가 상당히 좋긴하지만 너무 느리며 영능이 거의 쓸모없어지는 것이
상당한 디메리트로 여겨져.. 교체해버렸죠.
코스트가 낮다보니 은근히 어그로상대로 힘을더해주는 것도있고 나쁘지않아요.
그리고 후반에 오크하트를 내서 안나오는거보다 33이라도 나오는게 좋은거같아
유지하는걸로 확정지었습니다.
마지막으로 흔하게 이용하시는 격돌을 빼버렸는데요
이게... 요즘게임을하다보니 흑마 사제랑은 거의 탈진을합니다.
그러다보니 카드1장의 힘이약하면서 밸류가더해진카드가 생각보다 좋지않게되어
빼버리게되었습니다.
이부분은 보시는분들마다 생각이 틀릴수있어 다른분들 의견도 들을겸 적어봤네여
전사는 약하지만 커피한잔하며 점심시간에 편히 딱 1게임만 할수있어
전형적인 돌겜 후 스트레스 증후군을 잡아주는 효과가있는 좋은직업으로
많은 유저분들이 사랑하는 직업이될수있을거라 믿습니다.
가로쉬 화이팅♥
ㅡㅡㅡ 아래는 직업별 쉬움 정도 입니다. 스크롤을 내리면 정신건강에 해로울수있습니다.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하이랜더 사제
이 직업은 치트키를쓸수있는 직업이라 치트키를 안쓴다는 전제하에
5.5대4.5정도로 유리합니다.
(사실 그렇게 썩~ ..)
밀고자로 라자같은 꿈은 버리세요. 벨렌.... 벨렌만 튕궈내면 이깁니다
흑마법사
린덱 상자덱 모두 거의 무조건 탈진갑니다.
이때 중요한게 느조스로 3. 6 도발을 2장 살리는게 매우 중요하게됩니다.
난투는 무조건 죽기때 빼야하며 카드교환을할때 가능하면 유리하게 해줄수록 좋습니다.
밀고자로 상자를 잘뽑으면 탈진까지 좀 여유롭게 갑니다.
하지만 탈진을 가더라도 체력 여부에따라 지는경우도 생기며 상자덱같은경우 산거가너무 강해
오히려 사제전보다 좀더 힘듭니다.
린덱 5대5
상자덱 4:6 정도로 힘듭니다.
도적
이 직업도 치트키를 씁니다.
1 ~ 3턴에 마우스커서가 2번이상 와리가리하면
esc → 항복→ 적당한 상대
하시면됩니다.
그외 경우는 도적의 푸쉬가 보통 4턴 이후로 들어가기때문에 필드가
넉넉하다가 푸쉬타임에 2번정도 막으면 도적이 알아서 초상화깨고 나갑니다.
이 매치업 같은경우 치트키 포함하면 4대6이상으로 불리하며..
치트키 미포함시 5.5대4.5정도로 근소하게 유리하다고봅니다.
드루이드
얘는 덱타입이 2가지인데
1턴에 해적이나 까악 하고나오면
긴장하지말고 게임하셔도됩니다.
무난할경우 왠만하면 이깁니다.
다만 비취가 좀 문제인데 이덱은 외눈깨비를안넣어서
뒤로가면 절대 이길수없습니다.
가능한 빨리 필드챙겨서 날먹안하면 그냥 포기해야할정도라
커피한잔 하시며 느긋하게 배제 플레이 팍팍하시면되요.
개인적인 승률은
어그로→ 7대3으로 유리하다고생각되며
비취→ 3대7 이상으로 불리합니다.
사냥꾼
유일하게 쉽습니다.
돌냥이 보통많은데
그냥 야수만 선정리하시면
패차이를 극복못하고 렉사르가 나갑니다.
7대3정도로 유리합니다.
술사
이건 만난적이없네여.
전사
어디에서도 볼수없었습니다..
마법사
비밀법사 기준으로
5대5 정도 입니다.
왠만하면 걍 2턴에 밀고자가 패에 잡히면 던지셔야합니다.
이덱이 1뎀 광역이 많아 밀고자로 이리저리 박아둬서 1체력으로남겨서
싹정리하는경우가 상당히 많았네요.
상대가 안때리는경우에는 보통 4턴까지 여유있게넘어가기때문에 더 유리했던거같습니다.
그럼에도 5대5인이유는 벌레며 배달부며 전부 체력이 5라서
물고기밥 각이 안나옵니다.
좀 편하게 이긴판이없어 잘줘도 반반인거같습니다.
죽기법사
이덱은 진짜 귀찮습니다.
변이가 승부처의 결정타가될수있어 카드2장을 어떻게 빼냐에따라 승패가 갈립니다.
법사가 죽기이후로는 필드를 가져갈수있기때문에 물정이나와도 죽일수있겠다 싶을때에만 하수인을내면됩니다.
어차피 상대 패는 다 고코스트 광역기가 대부분이며 영능격차를 물정없이 따라잡을수없기때문에 알아서 상대가 필드를전개합니다.
그거에 맞춰 큰데미지만 저격하면 무난히 이길수있으며 가능한 방밀소돌카드로 먼저 정리하는수단을 선택하는게 좋습니다.
전체적으로 마법사는 상대를 구속하는플레이덱이 대부분으로남아 50대50싸움정도같습니다.
기사
얘들이 유일하게 쉽습니다.
멀록이 그나마 좀 까다로울때가 아주 가끔 있지만
안타깝게도 랭크에 잘 보이지도 않습니다.
7대3이상 유리한거같습니다.
이상 그 외 덱타입은
5급주차를하면서 만나보지못해 적지않겠습니다.
봐주신분들이있다면 감사드리며
피드백주시면 덱구성할때 반영해보겠습니다 ㅎㅎ
마지막으로 가로쉬 화이팅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