핸드폰으로 작성하는거라 텍스밖에 없는 점 죄송합니다..!
덱의 컨셉은 느조스를 이용한 죽메도적을 해보자에서 시작했는데 빠른템포 덱들이 넘치는 등급전에서 초반을 버티는게 너무 힘들어서 리노잭슨을 채용해봤는데 생각보다 좋아서 글 올려봅니다.
이 덱은 초반만 버티면 후반뒷심은 어느 덱보다 강하다고 저는 생각합니다. 핵심은 그밟과 자릴 독, 흑마술사를 이용해 얼마나 키 카드를 활용하느냐 입니다.
흑마술사가 빈 필드에서는 나가기도 애매할수도 있지만 덱 특성상 왠만한거는 가져오면 무조건 이득을 취할수 있습니다
리노 - 그밟, 흑마술사, 자릴 독 카드
느조스 - 그밟 등의 콤보로 게임을 터치는게 덱의 운영 핵심입니다.
물론 리노를 채용해도 리노를 찾기전에 명치가 터지는 경우가 많아 치유로봇의 빈자리가 크게 느껴져서 이교도 약제자를 넣어봤는데 상당히 좋은 효율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특히 위니흑등을 상대할 때는 약제자를 다시 손으로 가져오면 지쳐서 나가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폭칼의 너프로 광역기가 부족해서 검은무쇠와 칼부만으로는 필드를 반전시키기 어려운 감이 있었습니다. 처음에는 소멸을 넣어봤지만 특수상황에서 빼고는 이득을 보기 힘들었습니다. 그래서 부족한 도발과 광역기가 있는 누더기골렘을 넣어보니 좋은 결과를 내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느조스와의 연계에서도 상대가 필드를 먹은 상태에서는 느조스가 나가도 명치가 터지는 경우가 많았는데 도발카드가 나가며 단점을 보완하기도 했습니다. 아직은 부족하고 더 연구 해 봐야하는 느조스덱이라 많은 의견 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