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짜 공략이 아무고토 없어서 2시간동안 모든 사이트를 돌아보며 찾아봤지만,
대부분의 공략글이 2코에 파멸의 예언자로 운빨을 노리거나, 아니면 2글도끼 시절의 무기 전사를 다루거나,
혹은 진짜 말도 안되는 입하스 플레이를 해야 이길 수 있는 덱들 뿐이 없더군요.
참고로 제가 해본 덱들을 나열해 드리자면
부패 리노 흑마법사, 천정 내열 사제 - 2코에 종말이 팟지 안찍으면 못이김
성기사 - 1코 겸손,2코 보쓴꼬, 3코 무기, 4코 멀록 기사라는 말도 안되는 플레이가 필요함.
무기전사 - 2글도끼를 전제로 한 덱이라 필드를 못잡음.
이런 덱들을 쓰다가 계속 패배에 패배를 거듭하해서, 원래 덱을 직접 만들지는 않는데 한번 만들어 보았습니다.
이걸로 15분컷으로 클리어 했고요.
혹시 저처럼 영웅모드를 미루고 미루다 이제서야 깨실 마음이 드신 분들에게 추천 드립니다.
이 공략의 핵심은 저 덱이 아닌, "용거" 라는 카드에 있습니다.
족장 스카바쉬의 영능은 홀수턴에 하수인을, 짝수턴에 주문을 11코스트로 만들어 버린다는 건데,
보시다시피 용거는 원래 25코스트짜리 하수인입니다. 이게 11코스트가 된다면 어마어마한 메리트죠.
만약 이 덱으로 플레이 하신다면, 3턴에 삼글도끼를 끼면서 하수인 한대 치고, 칼같이 내는 경우도 많습니다.
이렇게나 좋은 카드인데도 불구하고, 어떠한 덱에도 적극적인 채용이 되어있지 않았습니다.
2장씩 꽉꽉 채워 넣읍시다. 8/8 이라는 성능은 필드싸움에도, 명치달리기에도, 혹은 주문만 빼줘도 이득입니다.
또다른 키카드라 할 수 있는건
이 카드 입니다. 12이하일때 6피해인데, 족장 스카바쉬의 하수인은 광란을 바른게 아니고서야 체력이 6아래입니다.
한방에 정리가 가능하죠. 무기전사를 하면 체력이 12이하로 내려가는건 일상 다반사이기에,
좋은 조건의 좋은 카드입니다. 광란이 발린건 어떻게 처리하냐고요?
그걸 위한 마격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마격이 없어도 우리에겐
또, 족장 스카바쉬는 패가 꽤나 빠른 속도로 마르기 때문에 후반에
도 한장 채용해 주었습니다.
전체적인 운영법은
죽지 않을 정도로 방어도를 쌓고, 무기로 정리하고, 주문으로 정리하고, 정리하고 정리하다가
스카바쉬의 패가 다 마른순간부터 명치를 조금씩 쳐주시면 됩니다.
꼭 이기시길 바랍니다. 후... 스카바쉬 사기꾼 새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