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할 때 산악거인이 잡히면 2~3턴 동안 깍지, 칼날꽃잎, 점쟁이로 패를 불리고 4턴에 산악거인을 냅니다.
도굴꾼이나 셰라진이 잡히면 2턴에 덩굴손이나 구사일생을 내고 3턴에 위조동전을 써서 냅니다.
비전거인, 패거리, 고르곤졸라는 후반 뒷심 카드라서 시작할때 잡지않고 갑니다.
4턴 안에 산악거인, 셰라진, 도굴꾼중에서 하나도 못잡으면 이기기 힘듭니다.
그럴땐 엘프음악가를 최대한 빨리 내야합니다.
패거리는 보통 비전거인한테 쓰지만 상대방이 느린덱이면 셰라진한테 써서 필드에 3마리 정도 두는 것도 좋습니다.
취향에 따라 죽기 발리라, 엉겅퀴 차, 팔도레이 순찰자, 바다거인 같은 카드로 대체해도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