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루이드 : 말퓨리온 스톰레이지
Druid : Malfurion Stormrage
덱 구성 10 19 0 0 1
직업 특화 93% (직업 28 / 중립 2)
선호 옵션 선택 (23%) / 전투의 함성 (13%) / 도발 (10%)
평균 비용 3.8
제작 가격 7460
[정규] 핸파 비취 드루이드(컨흑 저격 설명 자세하게 써놨습니다) 작성자 : Zottomate | 작성/갱신일 : 03-12 | 조회수 : 945
카드 리스트카운팅 툴
드루이드 (17)
1 비취 우상 x2
1 자연화 x2
1 하급 벽옥 주문석 x2
2 급속 성장 x2
2 천벌 x1
3 비취꽃 x2
3 휘둘러치기 x2
4 갈림길 x2
4 비취 정령 x2
4 수렁의 수호자 x2
5 비취 괴수 x2
5 육성 x2
6 아이야 블랙포우 x1
6 퍼져나가는 역병 x1
7 역병의 드루이드 말퓨리온 x1
10 궁극의 역병 x1
10 잊힌 왕 쿤 x1
중립 (1)
3 시린빛 점쟁이 x2
덱 분석
비용 분포 (마나 커브)
  • 0
  • 120.0% (6장)
  • 210.0% (3장)
  • 320.0% (6장)
  • 420.0% (6장)
  • 513.3% (4장)
  • 66.7% (2장)
  • 7+10.0% (3장)
덱 구성
  • 하수인33.3% (10장)
  • 주문63.3% (19장)
  • 무기
  • 장소
추가 설명
안녕하세요 인벤에서 눈팅만 하다가 글써보네요 ㅎㅎ
조금 더러울 수 있지만 전 급성노루유저 입니다ㅎㅎ
요즘 노루가 많이 쇠약해져서 야생에서 말리노루만 하다가 덱하나를 만들어봤는데 컨덱상대로 잘 돌아가더군요 본론으로 들어가서
이덱을 설명하자면 비취를 키우며 상대 키카드를 태우는 형식의 덱입니다.
덱을 조금 수정했는데 필드를 먹고 핸파를 시키며 이기는 형식의 덱이기 때문에 비취정령 두장을 추가하였고 퍼역은 필요하면 2장 다 필요하고 필요없으면 1장도 필요없을 때가 많아서 1장만 넣었습니다.

사실 처음 돌려보시면 비취노루가 덱이 상대에 비해 안풀리면 많이 밀립니다.ㅠㅠ 그걸 뒤집기도 쉽지않죠...
그래서 그런 허무한 판을 막기위해 핸파컨셉을 추가했는데 사실 아무때나 핸파각이 나오지는 않죠 그런데! 요즘 메타는 가위바위보 메타잖아요? 흑마 성기사 법사가 서로 물어뜯으며 사제가 그사이에서 3직업 모두 무난하게 상대하죠. 그렇기에 노루로 4가지 직업을 다상대할만 하게하진 못하지만 흑마나 컨사제같은 컨덱을 저격할 수 있는덱입니다. 자 이제 직업별 상대법을 보도록 하죠

먼저 멀리건은  

그다음은 멀록기사인데 멀록기사는 사실 전 신병기사보다 힘들었던 것 같습니다 ㅜㅜ 7:3정도..?
일단 멀리건으로는 신병기사랑 동일하게 가지고 갑니다.
먼저 멀록기사는 다체적으로 하수인이 체력이 더 높고 핸드가 더 덜 꼬입니다. 다만 필드 회생력이 신병기사보다 딸리죠. 
자 먼저 멀록기사는 1턴에 이런 카드들로 필드를 잡습니다. 일단 여러분도 아실테지만 멀록 파도술사는 어떤 일이 있어도 잡아야 하고 (곡예사와 늑대보다도 먼저 잡아야함) 사악한 수호자도 천보를 벗겨두시는게 좋을 겁니다. 그렇다고 약을 쓸 수 있는데 안쓰지는 마시고... 멀록기사는 초반에 정리를 해야 편합니다. 아니 초반에 정리를 해야합니다. 얘네는 신병기사와 다르게 체력을 높이는 버프가 있고 멀록 하나하나 위력을 차지하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잡을 수 있으면야 당연히 바로 잡죠.. 그런데 못잡으니까 지는거고.. 그래서 이때는 머리를 굴려서 약을하고 핵심 하수인만 잡아서 턴을 넘기고 뭐 이나이나와 같은 정리기 두개를 한번에 써서 다정리 한다던가 

제이나는 비법하나 보이더군요 
승률은5:5정도 라고 생각합니다.
일단 초반 멀리건은 
제이나는 초반에 하수인으로 몇대 톡톡 치다가 중반부터 명치에 주문을 다때려박아 이기는 덱입니다.
자 1코부터 보시죠.
바로6턴에 법사가이걸 낀 후부터가 중요하죠. 이 알루네스에 단점은 6코를 쉰다는 것과 탈진이 빨리온다는 것이죠. 이것 때매 법사하고 비빌 수 있기도 하고 이것때매 지기도 합니다. 일단 6코에 이걸 낀다고 생각하세요. 그렇기에 6코전까지 필드를 꼭 최대한 정리하세요 가능한 많이 정리하세요. 그리고 6코에 이걸 꼈을때 저희가 필드를 이기고 있어야 합니다. 비법이 저희한테 여유를 주는 유일한 턴이기 때문이죠. 이걸 꼈을때 저희가 이거 두개로 하수인 내는거 끊으면서 탈진을 엄청 빨리오게 하면서 핸드를 터뜨리면 그판은 이겼습니다 거의. 그렇기에 6코 전까지 필드를 잡아야 한다는 것입니다. 끝까지 방심하지 마시고 끝까지 역겹게 방어도를 꾸역꾸역 올려주면 됩니다.


컨흑은 8:2정도로 유리합니다.
보통 이런식으로 5턴에 태우면서 플레이한판은 대부분 이겼는데 왜 이기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상대도 그전까지 필드싸움을 할 수 있는데 대부분 흑마들은 자신의 카드가 타면 카드를 빼는 위주에 먼저 관심이 쏠리게 됩니다. 자기가 4코에 산거가 짤려서 저에게 필드가 밀려서 질 생각을 뒷전으로 하게 되는데 이것이 저희가 이기는 이유입니다. 카드를 빼는 위주에 플레이는 컨흑에 플레이를 꼬이게 하고 광역기 같은것도 효율적으로 쓰지 못하며 자신에 플랜을 계속해서 나아가지 못합니다. 이렇게 꼬이는 플레이로 턴을 많이 버리게 되면 엄청난 속도로 상대는 탈진이 옵니다. 그리고는 탈진을 감당하지 못하고 결국 재대로 뭘 못해보고 나가는 경우가 대부분이였던거 같습니다.
5코에 만아리를 끼든 핸드를 터뜨리시는데 집중하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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