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술사 : 스랄
Shaman : Thrall
덱 구성 16 14 0 0
직업 특화 80% (직업 24 / 중립 6)
선호 옵션 도발 (17%) / 과부하 (17%) / 전투의 함성 (10%)
평균 비용 4.2
제작 가격 6460
[정규] (승률인증)전설에서도 나름 먹히는 과부하 스랄 작성자 : 선도란 | 작성/갱신일 : 03-11 | 조회수 : 4170
카드 리스트카운팅 툴
주술사 (13)
2 고대의 영혼 x1
2 영혼의 메아리 x1
2 퇴화 x2
2 혼돈의 소용돌이 차원문 x2
3 드라카리 수호병 x2
3 마나 해일 토템 x2
3 사술 x2
3 치유의 비 x2
5 대지의 정령 x2
5 화산 x2
6 심연의 괴수 x2
7 하급 사파이어 주문석 x2
11 눈덩이 거인 x2
중립 (4)
2 파멸의 예언자 x2
3 바위언덕 수호병 x2
5 해리슨 존스 x1
6 엄습하는 외눈깨비 x1
덱 분석
비용 분포 (마나 커브)
  • 0
  • 1
  • 226.7% (8장)
  • 333.3% (10장)
  • 4
  • 516.7% (5장)
  • 610.0% (3장)
  • 7+13.3% (4장)
덱 구성
  • 하수인53.3% (16장)
  • 주문46.7% (14장)
  • 무기
  • 장소
추가 설명


※ 이 덱은 등급, 등수를 올리기에 적합하지 않은 덱입니다.



이 덱으로 단 건 아니지만 쨌든 폰스로 전설 인증



+추가 인증



댓글에 승률 못 믿으시는 분 있길래 바로 10판 돌려보고 승률 올립니다.

본 글과 다르게 영혼의 메아리 1장 대신 고영 2장 넣고 돌렸습니다.

큐브흑 1승1패, 멀록기사 1승, 신병기사 1승, 미라클도적 1승, 비법 1승 1패, 천정내열사제 2승, 비취스랄 1패 했네요. 이정도면 메타 반영한 듯 한데 불편불편성님들 만족하실련지 모르겠습니다.

원래 덱트래커도 쓰지 않아서 그간 전설인증과 자체적으로 메모장 카운팅을 통해 승률을 집계하여 3~4번의 공략글을 작성한 바 있습니다. 

그렇기에 굳이 이번 등급전 버그로 야매로 전설찍어서 뻘글 쓴다고 생각 안할줄 알았는데 착각했었네여.
뭐 제가 네임드 있는 사람도 아니고 당연하다고도 생각합니다. 그래서 덱트래커 인증도 해봤어요.

머리말

코볼트 확장팩 이후 매달 전설 인증과 함께 덱을 올렸는 shex 입니다.

허나 이번 달은 등급전 버그로 인해 전설을 너무 쉽게 달아서 덱을 올리기가 껄끄럽더군요.

그래서 제가 연구중인 덱이나 하나 올려볼까 합니다.

사실 좋은 덱이라곤 말 못하지만 나름 재미도 있고 승률도 꽤 나오는 덱입니다.

아마 50퍼는 나오던걸로 기억하네요. 매칭 운이 좋아야 한다만..


덱 소개

덱 컨셉은 보시다시피 과부하 도발 하수인과 광역기로 버티면서 눈덩이 거인과 주문석 콤보를 이용해 필드를 먹는 덱입니다.


요새 스랄을 보기 힘든 이유 중 하나가 초반 어그로덱을 막기 힘들기 때문입니다. 이 덱도 같은 이유로 상위 티어 덱이 되지 못하구요. 하지만 광역기와 도발하수인, 치유의 비를 통해 나름 수비가 가능하여 해볼만 합니다.


또한 과부하 스랄은 흑마와 사제 상대로 강합니다. 두 직업을 상대론 초반을 나름 무난하게 넘길 수 있기에

덱이 추구하는 목표에 도달하기 쉽습니다. 특히 흑마 상대론 퇴화와 사술, 존스와 외눈깨비를 통해 흑마의 플랜을

방해하기 좋구요.



카드 설명


1.    : 이 덱의 메인입니다. 주문석을 찾아 강화시켜 눈덩이 거인과 콤보로 필드를 잡습니다.



2.    : 수비를 담당하면서 과부하 시너지를 일으키는 친구들입니다. 과부하 덱이라고 과부하 카드를 많이 넣을 필요없이 주문석의 조건인 과부하 3 카드들만 넣어도 충분합니다.



3.    : 스탯이 좋은 하수인들과 시너지를 일으키는 친구들입니다. 고대의 영혼은 대지의 정령과 연계할 경우 베스트이며 그 외에도 드라카리나 심연의 괴수, 해일 토템과도 연계가 가능합니다.


(수정) 고영을 눈덩이 거인에 바른 상태로 주문석 써주는 콤보가 아주 좋더라구요. 저도 돌리다 보니 알게 됐네요. 영혼의 메아리보다 더 좋은 콤보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그래서 본문과 다르게 고영 2장 넣고 돌리고 있습니다. 활용도도 영혼의 메아리보다 더 좋구요.


영혼의 메아리는 광역기에 휩쓸릴 경우를 대비한 카드입니다. 주문석이 3단계가 되었더라도 눈덩이 거인이 0코스트가 될 때까지 기다렸다가 눈덩이거인-주문석-영혼의 메아리 콤보를 박으면 덱의 찰짐을 느낄 수 있습니다.



4.    : 수비 용도로도 좋은 카드지만, 특히 흑마 상대로 아주 좋은 카드입니다. 죽기흑마나 느조스 연계를 방해하는 카드로, 웬만하면 둠가드에 퇴화를, 공허군주에 사술을 써줍시다.(공허군주에 퇴화를 쓰면 8코 하수인이 나오기에 큰 메리트가 없을 수 있음)



5.    : 중반 타이밍에 툭 던지기 좋은 카드들입니다. 바위언덕 수호병을 통해 부족한 하수인 비중을 채워주기도 하며, 과부하 카드가 급할 때 찾아 쓰기도 좋습니다.


심연의 괴수는 덱 특성상 영능을 자주 눌러야 하고 해일 토템도 있어 시너지가 좋은 카드입니다.



6.      : 수비카드 ㅋ



  * 고려해볼 카드 *


   : 저격 카드들은 언제든 대체가 가능합니다. 대신 수비에 좀 더 투자해도 되고, 고대의 영혼이나 영혼의 메아리, 또는 리치왕과 같은 뒷심 카드에 투자해도 좋을 듯 합니다.


   : 수비에 좀 더 투자하고플 때 고려해 볼만한 카드입니다. 허나 번개폭풍은 괜찮을 법 하지만 혼합물 전문가는 살짝 패말림이 있을 수도 있겠네요.


  : 부족한 드로우도 채우고, 툭 던지기도 좋으며, 주문들과 연계하기도 좋습니다. 특히 번개폭풍을 쓴다면 더더욱 좋은 초이스가 아닐까 싶네요.



운영 방법

 * 멀리건 *


    기본으로 가져가 주시고, 상대방 따라 광역기나 종말이 혹은 사술, 존스 같은 저격기 챙겨가시면 됩니다.



1.   : 꽤나 상대하기 쉬운 직업입니다. 멀리건은 퇴화, 사술과 저격기 가져가주시면 됩니다. 컨흑 상대론 졸개애 퇴화 써주시고, 공허군주에는 사술 써주시면 됩니다. 패에 사술밖에 없다면 졸개 먼저 잡아주시고 나오는 군주에 사술 걸어주시면 됩니다.


큐브흑 상대로도 마찬가지로 악마들에 저격기 꼽아주시면 됩니다. 단, 졸개에 저격기를 박을 지는 고민을 해봐야 합니다.



2.   : 천정내열 사제는 할만하지만, 빅사제와 빅스펠사제는 빡셉니다. 빅사제는 저격기로는 뒷심이 너무 쌔고 절규 때문에 플랜이 아에 망가져버리며, 빅스펠사제는 광역기로 쓸기에 하수인들 체력이 너무 높습니다.


천정내열 사제는 쉽습니다. 그냥 과부하 컨트롤 하시면서 필드 잡아주시면 됩니다. 주의할 점으로는 광기의 물약으로 킬각을 노릴 수 있기에, 도발을 2중 3중으로 세워주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3.    : 존버



마치며


이 덱으로 등급이나 등수 올리기는 어렵고 5급이나 전설 주차 하신 분들 한 번 사용해보시면 어떨가 생각합니다.

질문 댓글에 남기면 답해드릴게여.



덱 평가
이 덱을 평가해 주세요
짜임새 있는 구성이네요, 강추!
그리 좋은 구성이 아니네요. 비추!
인벤 여러분이 평가한 이 덱의 성능은?
추천 : 8 / 비추천 : 13
이 덱으로는 조금 힘들지 않을까요?

코멘트

코멘트(0)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