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그가 사용한 덱을 카피했는데 여기도 따악에도 없어서 올려봅니다.
5급에서 사용하기 시작해서 1급부턴 이덱만해서 흑마 자주 만나면서 전설 찍었습니다.
전적
전설 찍었을때
덱 소개
덱 리스트보시면 알 수 있듯이 퀘스트를 비롯해 코스트 사기를 쳐서 말리고스로 원턴킬 내는덱입니다.
기본적으로 약 먹고 참나무로 사도 꺼내서 퀘스트 깨는게 제일 좋은 플랜입니다.
말리고스가 먼저 뽑혀서 9코라도 세계수(+메디브), 쿤을 이용해서 마나 회복이 가능하므로
대부분의 경우 원턴킬 그림을 그릴 수 있습니다.
직업별 대처
어그로 기사는 정의로운 수호자, 단검때문에 저주받은 사도가 너무 무력해서 사도를 먼저내기보다 6코 10코역병으로 버티는게 좋습니다.
비밀법사 상대는 의외로 승률이 잘나왔습니다. 천벌 주문석으로 하수인 끊으면서 시작하고, 참나무 죽기 역병으로 방어도 쌓다보면 법사의 딜을 커버할 수 있고 존스도 도움이 됩니다.
흑마 상대로는 존스도 존스지만 저주받은 사도+제압기(천벌or휘둘)가 중요합니다. 그 이유는 산악거인 때문인데요, 사도가 손에 있다면 산악 거인이 나오기 전에 사도를 낼 수 있을텐데 1코 하수인 두마리 깔린 상황이 아닌 이상 산악거인을 잡으면서 시작할 수 있습니다.
사제는 요즘 정말 여러가지 덱이 존재하는데 천정내열이 제일 까다롭고, 다른 사제의 경우 저주받은 사도가 용들 상대로 어느정도 교환이 가능하고 사제한테 즉발딜로 죽을 일이 적어서 상대할만 합니다.
제 경험상 제일 힘들었던 상대는 사냥꾼으로 느껴졌습니다. 요즘 사냥꾼은 하수인 많이 까는 경우가 33 늑대 정도 뿐인데 퍼져나가는 역병이 너무 쉽게 교환당합니다. 약 최대한 잘 먹고 역병까지 가는게 좋겠죠.
비취 드루이드가 가장 정직한 매치인거 같은데요, 퀘스트 빨리 깨고 쿤 바르나부스로 압박하는 단계만 와도 드루이드가 막기 힘들어합니다. 그 전에 상대 갈림길로 킬각이 안나와야하는데 그건 보통 상대 패에 정해지는거 같습니다.
운영 팁
저의 경우 먼저 나온 5코 배후자는 아낌없이 씁니다. 말배배 콤보를 쓴적이 제 기억에 없을정도로 배후자 한장은 먼저 나왔는데 상대 비밀요원을 복사하거나 내 저주받은 사도를 복사하는 등 바로 써줘서 퀘스트를 깨는게 좋습니다.
메디브는 필드 싸움 목적보다는 마나 조달용으로 씁니다. 세계수가지를 찬 상태에서 메디브를 내면 10코스트가 되기때문에 마나회복이 가능합니다. 초반부엔 마나 펌핑, 후반이라면 원턴킬용 추가 마나로 사용 가능합니다.
종종 아티쉬 소환으로 퀘스트 깨는 상황이 나오기도 합니다.
퍼져나가는 역병, 비취꽃 같은게 놀면서 핸드가 가득 찰때가 있습니다. 드로우를 봐야 킬각이 나오니 저는 그냥 키카드 안타길 바라면서 궁극의 역병을 그냥 쏴버리는데 아무래도 도박이다보니 패를 잘 터는게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말달달 12딜 말휘달달 21딜 말배달달 22딜 말배휘달달 36딜 이것정도 기억해두면 편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