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얼마 전 템법전설+컨사제 공략 올렸던 시골쥐입니다!
이번엔 순위권들려고 이런저런 많은덱을 해봤는데요. 양심을 팔고 어그로 스랄도 해봤는데..
저하곤 안맞는 것 같아서 초심의 마음으로 컨트롤덱으로 다시 순위권 도전해봤습니다.
멀록기사나 힐기사 컨사제 도적 많이 해봤는데 리노흑마가 가장 나은 것 같더라구요.
요즘 시즌말이라서 어그로 덱이 굉장히 많은데요. 어그로덱에 맞춰서 힐을 많이 넣은 덱이라 버틸만은 합니다.
처음엔 이교도 약제사 카드를 뺄까 넣을까 많이 고민했었는데요. 흑마나 냥꾼전에서 깨알힐을 하는 소중한 녀석입니다.
약제사를 빼고 다른카드를 넣으셔도 괜찮지만 써보니까 달달하더라구요^^;
흑마법사 카드 10장은 대체할 카드가 없을정도로 완벽하다고 생각하여 저 10장은 고정으로 박아두었구요.
요즘 스랄이 많이 보이고 템포,방밀 그리고 장궁쓰는 냥꾼이 꽤나 많은지라 무기박살은 2장 넣었습니다.
전설카드 비중이 높아서 말릴거라 생각되실지도 모르겠습니다만 한장 한장 제압이나 툭 던져도 무난한 카드구요.
전설카드 대체를 한다는 건 사실 상 힘든부분 같습니다. 전설카드는 전설인 이유가 있으니까요.
어쩔 수 없이 뺀다고 하신다면 나이사나 사이코트론이나 광기의 연금술사정도 바꾸시면 될 것 같습니다.
멀리건의 경우 상대가 어그로계열 직업 경우 리노를 최대한 찾아가는 편이고 저코스트 하수인을 찾는편입니다.
광역기는 당연히 찾아가신다면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리노를 찾거나 지불을 찾은 경우에는 3~4코 하수인을 찾는 편입니다.
컨트롤덱 계열같은 경우 4코진 하수인을 위주로 찾되 무기직업의 경우 존스까지 고려해봅니다.
무기직업이 아닌데 컨트롤계열 직업인 경우에는 어둠의 화살이나 주문파괴자 같은 제압기나 침묵을 찾는편이구요.
이후 궁금하신 사항은 댓글로 달아주시면 확인하는대로 답변드릴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