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마법사 : 제이나 프라우드무어 | |
|---|---|
| Mage : Jaina Proudmoore | |
| 덱 구성 | 14 16 0 0 |
| 직업 특화 | 63% (직업 19 / 중립 11) |
| 선호 옵션 | 빙결 (13%) / 비밀 (10%) / 전투의 함성 (10%) |
| 평균 비용 | 3.0 |
| 제작 가격 |
|
안녕하세요. 정규전에서 어그로덱과 사제에 질린 나머지 다양한 카드풀을 경험하고자 1년전 야생에서
얼방법사 만들고 재밌게 하고 있는 평범한 돌겜러 입니다.
기본적으로 얼방법사는 '빙결기와 얼방을 활용하여' 3~4턴 벌고 딜카드 전부 모이면 슈팅 꽂아 버리는
덱 입니다. 물론 신병기사나 비밀법사 등 어그로 덱 상대로는 30% 전후의 승률을 보이지만, 다른 덱
상대로는 체감상 70% 이상의 승률을 뽑아내는 무시무시한 덱 입니다.
위에서 명시 했듯이,
,
,
를 적극 활용하여 턴을 번 후
로 줄이고
로 체력 깎고
,
,
,
등으로 24~34딜 정도 뽑아내는 원턴킬 개념의 덱 입니다.
그런데, 덱 특성상 이해도가 상당히 높아야 하며, 덱 자체가 빠르지 않은 컨트롤 계열 이므로 초심자는 심각한
현자타임에 빠질 가능성이 높습니다. 하지만 그 고난을 견뎌내면 상당히 높은 승률로 5급에 주차 할 수 있으며
잘 질리지 않는 재미있는 덱 입니다.
일단 콤보덱 특성상 멀리건이 가장 중요합니다. 오른쪽 실력과 멀리건이 승률을 크게 좌우하므로
꼭 숙지 해 주십쇼.
필수 멀리건
이정도가 있습니다.
다음으로, 가져가면 좋은 멀리건
이정도가 있습니다.
일단 보이는 덱만 설명 해 드리겠습니다.
대표적인 덱으로는 신병기사정도만 보입니다.
제가 드릴 수 있는 팁은
로 하수인 정리(보쓴꼬같은 성능 좋은 하수인)
그리고
의 중요도가 가장 높습니다. 어그로덱 특성상 필드 전개가 빠르고,
얼방법사 특성상필드싸움을 전혀 하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후반에 상대가
그렇기에 얼음회오리 쓰면 상대가 할 수 있는게 정말 아무것도 없습니다.
이것만 명심해 주시면 승률 높일 수 있습니다.
솔직히 답 없습니다. 20~15급 까지는 하린이들이 많아서 얼방법사 상대로 방어도 잘 안올리는데
10급만 넘어가도 드루이드 방어도가 30이 넘어가는 기적을 맛볼 수 있습니다. 보통 10판당 한번 꼴로
만납니다. 만나면 그냥 1패 합시다.
도적은 죽메도적, 왕파핸파 도적 크게 두가지로 나뉘는데, 보통 왕파가 더 많습니다.
죽메도적은 지금까지 한번도 져본적 없습니다. 그냥 타우릿산으로 줄이고 알렉으로 체력 낮추고
담턴에 슈팅하면 이깁니다.
핸파도적은 정말 필요한 카드들(얼창,얼화,진코,타우릿산,알렉,염구 등등) 이런것 정도 남겨두고
전부 바로바로 내서 핸파각 잘 안주면 이깁니다. 핵심은 슈팅하기 전 턴에 얼화로 영웅 얼려놓는 것
입니다. 착취독 발린상태면 답 없어서 슈팅하기 전에 힐 못하게 얼려놔야 합니다.
크게 퀘스트 느조스 죽메사제, 빅사제 이렇게 나뉩니다.
일단 사제를 상대하는 마음가짐은 무조건 원턴킬 입니다. 직업 특성상 힐카드가 많으므로 한번에 30의
체력을 깎아야 합니다. 사제상대로 정석적인 상대법은 슈팅 전턴에 화염구 한장으로 체력 20~24를 맞추고
상대를 방심 시킨 후 24딜정도 깎는것 입니다. 퀘사제는 어지간히 안풀리지 않는 이상 거의 이기고요,
빅사제는 상대가 4턴 칼반즈 하면 승률 20% 정도로 내려갑니다. 반즈에서 라그나로스 안나오기를
바라세요. 라그 나오면 진겁니다.
얘는 비밀법사밖에 안보입니다. 비법 만나면 승률 높아봐야 25%입니다. 상대가 어지간히 안풀리기를
바랍시다. 딜카드 팍팍 써주시고(그렇다고 너무 많이 쓰면 딜딸려서 집니다. 최소한 염구 하나와
이글거리는 횃불 하나정도는 남겨줍시다.) 이렇게 8턴 넘기면 승률 확 올라갑니다. 9턴 칼 알렉 써 주시고
1.타우릿산 줄이는 타이밍.
손패에 7~9장 있다고 바로 던지시는 분 있는데, 타우릿산은 패가 4장이건 5장이건
이 카드들 4~5장 정도 들어오면 그때 줄이시는 겁니다. 진화한 코볼트는 거의 필수적으로 줄인다고
보면 됩니다.
2.
얘는 슈팅 할때 한장 내놓고 하면 코스트 절약되서 번카드 한번 더 쓸수 있게 해 줍니다.
필드싸움 해야 할 경우나 핸파인 경우 제외하고는 손에 한장 들고 있습시다.
그냥 개취입니다. 넣으실 분은 염구 하나 빼세요. 개인적으로 탈노스의 가치보다 염구 하나의 가치가
더욱 크다고 생각해서 뺀겁니다.
얘 없으면 딜넣기 엄청 힘들어 집니다. 특히 사제전에서 얘의 중요성이 확실히 드러납니다.
무조건 타우릿산으로 줄이고 필드싸움 하겠다고 내지 맙시다.
참고로 얘 넣었을때의 딜 계산은 순수딜+번카드 개수*2=총 딜
얼방법사가 야생 티어에 들지 않았고, 얼회,눈보라 등 빙결기가 너프를 먹어 안좋다고 생각하시는
분들 정말 많으신데요, 전혀 그런거 없습니다. 그리고 야생 진입장벽 높고, 등급 올리기 힘들다고
생각하시는 분들 많으신데요, 등급 올리는 속도는 실력과 덱 이해도와 비례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아무리 상성이 안좋아도 실력으로 커버 칠수 있습니다. 야생이 더욱 활발해지기 바라며 이만 글을
마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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