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렴한 가루의 비밀냥입니다.
복귀 하린이라 맞춰놓은 덱이 빅사제밖에 없어서 비법이랑 기사, 도적을 도저히 못 이겨서 5일 정도 7~9급까지 왔다갔다만 하다가 어찌 저찌 명치 줘터짐 당하다 보니 10급까지 떨어지고 10급부터 냥꾼으로 다시 시작해서 5급 주차했네요.
덱 자체가 비법은 무조건 잡고 기사도 잡을 수 있으면 잡자라는 취지로 만들었는데 주파자까지 넣으니 사제, 흑마도 나름 잘 잡더군요.
개인적으로 역병, 참나무, 갈림길 등 비취드루한테 참 약한 덱이라 생각하는데 다행히 10~6급 존에는 비취드루가 거의 멸종이라 한 판도 안 만났습니다.
제가 접었다 다시 복귀한거라 22급부터 등반했는데 20~11급까지는 비취드루가 상당히 많아서 다른 덱을 돌리는게 더 좋을 것 같습니다.
10급에서 다시 5급 찍으면서 가장 많이 만난 건 순서대로 기사, 비법, 냥꾼, 사제, 흑마, 도적순이고 망손전사와 술사 딱 한 번 만났네요. 드루는 단 한판도 못만났습니다.
가위바위보라고는 하나 사제, 흑마 때문인지 기사랑 비법 정말 많더군요.
운영은 기사랑 비법, 냥꾼은 적당히 필드싸움 하다가 명치를 달리면 되고 흑마, 사제는 1번 냥꾼이 되었다 생각하고 우직하게 명치만 줘패야 이길 수 있습니다.
특히 사제는 황파자 때문에 빅스펠이든 천정이든 필드싸움으로 절대 못이기니까 걍 명치만 패세요.
+추가)
4급까지는 찍었다 다시 5급으로 미끄러졌네요. 계속 4~5급 왔다갔다 하고 있습니다.
5급부터 전사가 꽤 보이는데 이 덱으로 전사랑 노루는 극상성이라 이기는게 불가능에 가깝네요.
아마 죽기만 있어도 조금 더 할만하지 않을까 싶은데 죽기없이는 한계인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