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른 미드레인지 덱들 많이 참고해서 현재 6급에서 돌리는 중입니다
다른 덱들과 다른점 몇가지만 설명해드릴게요
1. 단단한 딱정벌레
종종 덱들 살펴보면 이거 쓰시는분이 계시는데 의외로 이게 짝수냥과 홀수 냥꾼, 법사한테 버티게 해주고 냥꾼 특성상 힐카드가 거의 없다시피한데 준수한 스탯, 방어도까지 주는 완벽한 하수인입니다.
2. 돌가죽 바실리스크
이게 가장 다른 덱들과 차별화 된 점이라고 생각합니다. 의외로 돌가죽 바실리스크가 쓰이는 경우가 꽤 있고 응용할 카드도 사냥개조련사 쇼, 툰드라 코뿔소, 파지직거리는 무쇠턱 랩터까지 응용할게 많습니다.
큰 하수인들을 돌가죽 바실리스크를 속공, 은신, 돌진을 통해서 제거하고 천보덕분에 한턴 살아서 상대방한테 꽤 껄끄러운 하수인으로 충분히 가치가 있습니다.
치명적인 사격으로 대체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데 야수 종족값 + 속공 돌진 연계 + 천보는 너무 좋은 것 같아서 이걸 쓰시는걸 추천드립니다.
3. 흡혈충
흡혈충은 3데미지 + 3힐이라는 효과가 괜찮아서 쓰게 되었습니다. 컨트롤덱들을 상대로 1턴부터 쉬지않고 몰아치면 상대 명치에 데미지가 부족해서 아쉬울때 쓰기에도 좋고 4코스트에 3힐 3/3하수인으로도 충분히 좋은 하수인 + 야수 종족값때문에 쓰게 되었습니다.
4. 광포한 격노
4코스트에 3/3 부여라는 저는 그렇게 좋다고 느껴지지않지만 초중반 하수인 싸움에 큰 도움이 되어서 넣게 되었습니다.
5. 산성 늪수액괴물
이 카드는 속공전사, 성기사를 저격하기 위해 채용했습니다.
6. 곰상어
곰상어는 4/3의 준수한 스탯 + 영웅능력과 주문먼역으로 파지직거리는 무쇠턱 랩터와 연계해서 쓰기도 좋고 공격력이 4라 돌진 혹은 속공으로 연계해서 하수인을 자르기에 좋아서 한 장 채용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