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컨트롤흑마입니다
아직 새 확팩 초기라 덱들이 계속 변화하고있어서 계속 커스텀중입니다.
플레이 방법은 다른 컨트롤 흑마와 별로 다르지 않은 두가지로
어그로류 상대로는 공허군주까지 버텨서 필드 먹고 이기는것
컨트롤류 상대로는 사도 린을 빠르게 제거후 덱파괴로 이기는것
으로 보시면 됩니다.
몇가지 특이점은
산거x : 어그로류 덱이 많았기때문에 제외한것도 있지만, 컨트롤류 상대에서도 4코에 나가지 않으면
산거를 내기보다는 린으로 덱파괴를 시키는쪽으로 집중하는것이 더 효율이 좋아서 뺐습니다.
부두 인형 : 코스트도 낮으면서 상대 강한 하수인 제거에도 용이하고, 큰 하수인을 잡으면서 모독각 잡는데도
굉장히 도움됩니다. 제압기나 다름없어서 편하게 던질수 있습니다.
핏빛 하객 : 원래는 어둠의 서약만으로도 졸개,린 제거가 어렵지 않았는데 홀수돌냥때문에 힐을 원하는타이밍에
사용하기 힘든경우가 생겼고, 그래서 한개를 넣어서 도움을 주었습니다. 홀수돌냥이 사라지거나
줄어들면 구지 쓸 이유는 없습니다.
정신파괴자 : 역시 홀수돌냥 or 홀수기사에 대응으로 쓴 카드입니다. 산거가 없기때문에 구지 영능에 목맬 필요가
없는 흑마기때문에 수호병이 안나오면 3코에 내도 좋고 , 아니면 타이밍잡고 내시면 됩니다. 역시
이런 덱들 빈도수가 줄면 제외할 카드입니다.
노움페라투 : 원래는 2딱정벌레였는데, 힐+도발+모독등등으로 초반 버티는데 그닥 어려움이 없었기때문에
컨트롤덱 상대로도 후반에 도움을 주기위해 사용합니다. 현재의 컨트롤덱들은 필수키카드가
꽤 많은편이라 한두개만 태워도 이득보는 경우가 많습니다. 덱압축이 되면서 정형화되면
다시 생각해봐야 할 카드입니다.
고드프리경 : 황천이 있어서 뺏던 카드인데, 황천과는 다르게 상대 필드를 밀어버리면서 44를 남기고 캐리하는
경우가 꽤 많았습니다. 특히 흑마 미러전에서 상대가 굴단으로 공허군주를 살리고 났을때
고드프리경으로 한번에 밀어버리면서 이기는경우가 굉장히 많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