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술사 : 스랄 | |
|---|---|
| Shaman : Thrall | |
| 덱 구성 | 18 12 0 0 |
| 직업 특화 | 53% (직업 16 / 중립 14) |
| 선호 옵션 | 죽음의 메아리 (20%) / 과부하 (17%) / 전투의 함성 (17%) |
| 평균 비용 | 4.0 |
| 제작 가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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황금 할라질이 팩에서 나온김에 꼴려서 만들었는데 오늘 하루동안 승률 70프로정도 나와서 공유합니다.
1주일전에 두자릿수일때부터 꾸준히 굴리던 덱이며 튜닝에 튜닝에 튜닝을 거쳐 오늘 드디어 탄생한... 완성형 덱
1티어라고 확신은 못해도 템포스톰 티어표에 올라갈 정도로 좋다고 자부합니다.
적어도 거지같은 힐기사보다는 훨씬 잘굴러갑니다.
정확히 30승할동안 4300등 -> 1000등까지 올렸는데 승률은 안재봐서 모르겠지만 70프로 조금 넘는 것 같네요.
우선 많고 많은 느조스덱중에 가장 대표적이라 할 수 있는 힐기사와 비교하겠습니다.
힐기사의 장점은
광평, 평성화로의 적 하수인들의 체력을 상관 안하는 필드쓸이,
컨트롤덱과 붙었을 때 트루하트영능의 십사기성으로 다씹어먹음
존엄 죽메 하수인인 티리온을 가지고 있음
이 정도가 있겠습니다만
느조스술사가 느조스기사에 비해 갖는 장점을 설명하자면
1. 힐과 필드쓸이를 동시에 할 수 있음
성기사는 힐카드를 금단의 치유술 두 장, 빛라그 한장에 의존합니다.
빛라그는 코스트대비 뛰어난 효율을 지닌 하수인이지만, 사용하려면 최소 8코까지 기다려야 하는데에 비해,
치유의 물결은 당장 6~7턴에 내 명치가 터질것같으면 쓸 수 있습니다.
그리고 상대적으로 힐이 크게 중요하지 않은 미드레인지, 컨트롤덱 상대로는 창시합 승률이 적어도,
힐이 굉장히 중요한 씹랄, 해적전사 등은 99프로 이상 창시합을 이겨 14힐을 먹어요.
금단의 치유술은 출시 전부터 저는 인벤, 돌갤 등지에 쓰레기라고 계속 주장하였으며
전 아직도 좋지 않은 카드라고 생각합니다.
우선 10코 20힐: ㄹㅇ 핵폐기물수준
10코면 데스윙, 바리안을 낼 수 있는 코스트입니다. 물론 씹랄, 해적전사 이런 애들한테는
10코 20힐이 진짜 사기카드로 변할수도 있겠습니다만, 대부분의 미드레인지덱, 컨트롤덱과 붙을때
한턴을 놀면서 힐하는것은 진짜 턴 버리는거나 마찬가지입니다.
얘는 파정, 번폭으로 상대 필드를 쓸면서 동시에 힐을 할 수도 있고,
할라질 파정,번폭+용충으로 무지막지한 힐까지 가능합니다.
힐기사가 미드냥에게 약한 이유도 근본적으로 여기에 있습니다.
기사가 냥꾼 필드를 지우면서 동시에 힐을 못해요
필드를 지우면 냥꾼 번카드에 우서가 죽고
힐을 하면 남아있는 냥꾼 필드에 한턴만에 피가 원상복구입니다.
하지만 느조스술사는 미드냥에게 강한데,
사자가 튀어나와봐야 사술이고
야생의 부름 해봤자 할라질파정에 광광울읍니다 ㄹㅇ
2. 광역기와 동시에 하수인이 나갈수 없음
물론 10턴에 광평실바, 광평케른 이런게 가능하긴 하지만 대체적으로 필드 지우면서 하수인을 깔아서 템포 가져오는게 힘들죠, 애초에 상대가 컨트롤덱이 아니면 10코까지 무난하게 끌고갔으면 힐기사가 이기는판이고,
중요한건 5~6턴에 극혐으로 불어나있는 적 필드를 지우면서 내 하수인을 깔아야 하는 것입니다.
기사는 종말이, 알도르, 사제, 코도를 빼면 하수인이 죄다 6코 이상이라 광역기를 깔면서 하수인을 못깔죠
하지만 주술사는 심연의 괴수라는 OP카드를 이용하여 파정+용충으로 적 필드를 5코스트로 쓸어버리면서 5/5도발 하수인까지 필드에 꺼내어놓을 수 있습니다.
위에서 힐기사를 주구장창 까긴했는데 이 덱 카운터가 막상 힐기사;;
상성은 사적이랑 힐기사, 리노흑마 빼고는 다 승률 잘나오는 편이며,
특히 요새 판치는 해적전사, 템포전사, 미드레인지쓰랄, 어그로쓰랄, 미드냥꾼을 다 잘잡습니다.
멀리건은 뭐 종말이, 벼락 이런거 잡고 가세요 저도 아직 멀리건 마스터 못함
그래도 승률 잘나옴
아래는 인증샷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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