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덱은 현 메타에 맞게 돚거 고유의 빠른 템포에 초점을 두었습니다.
3급 구간에서 덱 테스트를 거듭하다가, 2급 2성부터 현 라인업으로 전승해 전설을 달았네요.
이덱이 유리한 덱 유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홀수-짝수 기사 (3:7 우세, 6-7턴킬 가능)
칼부 2장, 수습생 2장을 넣어 3코까지만 버티면 자연스레 필드가 넘어옵니다.
짝수일 경우, 뒷심이 있어 식인꽃과 부엉이로 각각 리치왕-티리온을 잡아줘야 합니다.
2. 퀘스트 도적 (우세, 명치만 치면 됨)
135 하다보면 게임 끝나있습니다. 1코 하수인+폭력배-냉혈-요원 중 집고갑시다.
3. 큐브흑마 (4:6 비교적 우세, 부엉이와 식인꽃 드로우 여부에 따라 승패 갈림)
공허 침묵 여부에 승패가 갈립니다. 상대가 광역기 못집었을시, 냉혈 발라서 5턴킬 나오는 편입니다.
4. 각종 주수리 (우세, 두억 낼 9코가 되기도 전에 명치 오픈)
퀘돚과 마찬가지로 135 내주면 울면서 나갑니다.
5. 빅스펠 드루 (4;6 우세, 소냐-부엉이-식인꽃 멀리건 필수)
하드로녹스 노루면 상대가 내 하수인에 자연화 쓰게끔 어그로 끌어주면 됩니다.
빅스펠 드루일 경우, 켈레-요마-원맺소 순으로 나오면 힘듭니다. 부엉이로 지하군주 맨투맨 후 필드를 먼저 먹어야만 이깁니다.
6. 빅스펠 용사제, 컨사제 (4:6 우세, 상대 외눈깨비-원맺소에 따라 갈림)
컨사제 경우 외눈깨비를 가지고 다녀 딜카드가 빠지게 됩니다. 여기에 절규까지 맞았다, 나가고 리겜하시면 됩니다.
3체 하수인을 낼때에는 한 필드에 다 내기보다는, 한두개씩 놓으며 리로이킬각을 노리는게 좋습니다.
소냐를 활용할 때 필드에 먼저 나가있는 요원, 올빼미, 식인꽃, 수습생, 여우 전함을 써먹는게 베스트입니다.
덱 설정상 홀수 퀘전, 컨법, 홀냥엔 불리한 편이니 해당 덱이 자주 나올시 잠시 쉬는 걸 권해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