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기본적인 운영법-코볼트때의 신병기사랑 비슷하다고 생각하면 됨
광역기각 봐주고 필드 깔고 버프 바르며 명치 노리는건
다 똑같음
2.직업별 상대법-
*전사-속공전사를 만난 경우 이득교환을 어쩔수
없이 계속 당할수밖에 없는데 그 교환 하고 남은
필드를 계속 각보다 적절한 타이밍에 

로 지워주면 이기는 매치입니다 그 뒤는 버프 바르며 명치 봐주면 되요 만나서 2판 정도 지고 다 이김 홀수 방밀이나 퀘전등을 만난 경우 평범하게 5턴 정도까진
전개하다가 그 뒤부터는 


바르며 명치 봐주면 됨
이 있는 경우는 각보고 5턴 전에 발라주는게 좋음 멀리건은 홀수방밀이 많으므로 기본적인 2코 하수인이랑 
잡으면 됨
은 당연한거고(그러니 밑에서부턴 언급 안 하겠음) *술사-두억시니랑 짝수술사로 나뉘는데
두억시니는 전사전이랑 똑같고 가능하면 개구리에 버프 발라주는게 팁이라면 팁
짝수술사는 단순히 전개하며 필드쌈 멀리건 특이사항 없음
*법사-컨법이랑 템법으로 나뉘는데
템법은 평범하게 전개하며 비밀각 봐주면 됨
컨법은 홀수 방밀전하고 상대법이 같음
애초에 모든 컨덱전이 다 이럼
멀리건 특이사항 없음
*기사-홀수기사,멀록기사 짝수기사로 나뉘는데
홀수기사는 영능 누르며 째다가 신성화(5코 신성화 영능이 중요) 광기 단검을 이용해 필드 밀어주고 그때부터는 우리 게임이라 보면 됨 왠만하면 이기는 매치업.
짝수기사ㅡ힘싸움 그 자체 신성화는 최대한 긴소턴에 써주려고 노력하고 광기 단검이 중요함 패 잘 나온 넘이 이김
멀록기사는 평범하게 전개하며 정리해주며 필드 잡음 이김
특별할것없이 역시나 광기 신성화 단검이 중요함 진은검도 좋음
멀리건은 신성화 광기 집고 가는게 좋다
*사제-컨사제가 대부분인데 상대 광역기 갯수에 따라 승리가 갈리는 매치업. 운영법은 컨덱전은 다 똑같음 멀린건도 마찬가지
*냥꾼-홀수냥은 개풀 있음 조금 그렇긴한데 그냥 평범하게 전개하고 버프바르면 이김 신성화나 진은검 잡고 가면 좋음
주문냥의 경우 초반에 떠괴 감당 못하면 명치 안 치는것외에 평범함
*노루-빅스펠 노루랑 도발 노루가 보이는데 도발 노루전은 운영법 역시나 똑같고 평등이랑 신성화는 최대한 아끼다 하드1페이즈때 평성화로 밀고 최대한 늦어도 킬각이 그때까지 잡히면 승리 아님 패배 여담이지만 만나서 2번 지고 다 이김
빅스펠 노루도 평범하게 전개하며 버프바르면 됨 전개쪽이 더 중요.평등이랑 신성화는 최대한 아끼고 원맺소턴 대비. 광기로 필드 미는것도 ㄱㅊ함 멀리건은 평등 집고 가주면 좋음 2장은 갈고
*흑마-퀘도랑 마찬가지로 흑마 손패에 따라 승리가 갈림
멀리건 주파자 벨 왕축 잡고 가는게 좋고 명치만 보면 됨
3.잡소리ㅡ
말그대로 이 덱만 돌림 그리고 귀찮아서 전사 밑부터는 이미지 안 올림 덱에 리치왕은 안 넣어봤는데 좋을거 같긴 함 그리고 종울은 명치덱이랑은 이득교환 느낌으로 사용해주면 되고 컨덱전에선 부족한 딜 보충해주는 딜링기라 생각하고 사용해주면 됨 평범하게 2턴에 신병에 발라주는것도 ㄱㅊ 그리고 바거 넣는 덱 좀 보이던데 써봤지만 상대턴에만 각 나왔음 각 나와도 이미 늦었거나 마지막으로 하고 싶은 말은 킹룡>>>>은장검이다 각도 잘 나오고 한턴딜은 비교가 안 될뿐더러 은장검은 안 되는 역전이나 깜짝킬각 자주 나옴 ㅅ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