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새벽 커스텀한 짝수기사로 6연승을 해서 전설을 찍었습니다!!
뭐 짝수덱이 거기서 거기지만, 사로나이트 1장 딱정벌레 1장을 빼고 은장검과 공룡의 몸집 1장씩을 넣어서
패가 말랐을 때의 불안한 후반을 버티기 쉽게 했습니다. 이 두 놈이 뒷심 싸움을 잘 지지해 주었어요!
<흑마법사>
여태까지 전설을 찍으면서 이겨온 흑마법사들은 살짝 패가 꼬이거나, 정리에 급급한 흑마법사들이였어요.
멀리건을 아마니, 왕축, 긴급소집, 산성괴물 이 4장을 위주로 찾으려고 노력했어요.
1턴 신병 2턴 아마니를 하고, 모독 의식해서 저는 2체력짜리 2코가 있어도 내지 않았습니다.
왜냐하면 체력 2짜리를 깔아서 모독맞으면 때릴것도 못때리게 되고,
격노되면 성가신 아마니를 모독으로 한번에 정리되지 않게 만들면
흑마 입장에서는 아마니에게 정리기를 1개 더 소모해야하기 때문에 저에게 이득으로 생각했습니다.
요새 컨흑이 뜨고있어서 만아리를 쓰는 흑마는 많이 없지만 그래도 큐브흑도 있기에 반반인것 같아요.
4코될때까지 아무런 행동이 없으면, 패에 왕축과 긴급소집 둘 다 있다면 저는 신병에 왕축바르고 명치 달렸습니다.
둘중 하나가 없다면 나머지 하나를 쓰면 되겠습니다. 하지만 긴급소집을 쓰면 2체력 나올 확률이 높기때문에
약간 도박성이 있습니다만 성공하면 기모찌 합니다.
그다음은 오른쪽에서 나오는 카드에 따라 플레이를 달리하면 좋습니다.
8턴때 흑마 필드에 도발이 없고, 체력이 10 언저리라면 (신나게 줘 패면 체력이 10 초반 되있더라구요)
내 필드에 돌아다니는 신병한테 공룡의 몸집써서 10뎀 박아놓으면 오른쪽에서 즉딜기가 들어올때 사용하여
승리할 수 있습니다. (킹룡의 갓집을 넣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9턴 이전에 응격과 평등이 내손에 있으면 즉발딜이 어느정도 되기때문에 명치를 신나게 달렸습니다.
멀리건 우선순위 : 1.아마니 2.왕축 3.긴급소집 4. 산성괴물
<성기사>
성기사는 홀기사던 짝기사던 신성화와 긴급소집을 무조건 찾아야 합니다.
남이 먼저 긴급소집을 썻을 때 내가 신성화를 무조건 써야 수월하게 이기기 때문입니다.
짝기사가 많으니, 짝기사를 기준으로 쓰면
1. 신성화 2. 긴급소집 3. 아마니 <- 이 3장의 카드가 핵심인것 같습니다.
아마니를 넣은 이유는, 제가 선공일때 1턴 영능, 상대방도 1턴 영능 하고
2턴때 아마니를 내고 신병을 상대 명치를 치면, 상대방은 제 신병을 정리할 수 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명치 1뎀 스노우볼을 굴릴 수 있고 유리한 교환을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미러전은 이러한 이득교환과 신성화의 유무로 갈릴 수 있겠네요.
<법사>
요새 기어나오는 이 미친 법사놈들은 두 부류로 나뉩니다.
1. 컨법
컨법은 흑마법사와 같이 플레이를 하면 됩니다.
어떻게든 명치 누적딜을 넣어서 제이나로 변신해도 끝낼 수 있게 만들어놔야 합니다.
2코 주문빼오는 까마귀를 냈을때, 공룡의 몸집이 나와서 상대의 용분, 유성, 불기둥 등을 못가져오게 한 경우도
많았습니다.
멀리건 우선순위 : 1. 긴급소집 2. 왕축 3. 주파자?
주파자를 넣은 이유는 잿멍울 넣은 컨법도 많기 때문에 침묵하고 누적딜 넣으면 좋습니다.
2. 비밀템법
얘네는 이겨본 적이 없네요... 패가 꼬이길 바라는 수밖에.. 승률 0% 였습니다.
<도적>
도적도 두 부류로 나뉩니다.
1. 퀘돚
퀘돚도 흑마와 같은 방식으로 상대하는데 왕축의 분산투자(빙하의 정령 대비)와 빠른 명치 누적딜이 중요합니다.
긴급소집과 왕축, 아마니 등을 가져가시는게 좋습니다. 느낌이 안좋으면 평등하나 집고가는것도 좋습니다.
기도하세요. 사기쳐서 빨리 퀘스트 깨지 않게..
2. 홀돚
홀돚은 진은검, 신성화, 긴급소집의 유무가 중요한것 같습니다.
이 3개 가져가시려고 노력해주세요. 얘네를 이용해서 필드 먹으면 이깁니다.
위 4개 직업이 제일 자주 만나는 직업인 것 같아요.
나머지는 차차 업로드 할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