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흑마법사 : 굴단 | |
|---|---|
| Warlock : Gul'dan | |
| 덱 구성 | 20 9 0 0 1 |
| 직업 특화 | 60% (직업 18 / 중립 12) |
| 선호 옵션 | 전투의 함성 (23%) / 죽음의 메아리 (13%) / 도발 (7%) |
| 평균 비용 | 4.3 |
| 제작 가격 |
|

이 너프돼서 한장만 채용하고
가 너프돼서 5코가 비는 자리를 힐도 채울겸 해서
2장 넣어 봤더니 매끄럽게 잘 돌아갔습니다
얘는 힐도 힐이지만 24딜 안맞춰질때
와 함께상대 체력 깎는 용도로도 요긴하게 쓰입니다. 



깔아서 필드 최대한 막아주다가 못막겠다 싶을때 광역기 쓰는게 좋습니다 어차피 5코 6코 넘어가면 


이렇게 나와야 하는 턴이라 매우 유리해집니다
많이는 없어도 몇번 만나봤는데요 조금씩 다르긴 해도 다 컨덱이었습니다. 상대하기 쉬운편입니다 먼저 퀘스트 쓰는 전사는 변신 후에는 실드량이 미미하기 때문에 방어도랑 체력 야금야금 깎다가 24딜 노리기 좋았습니다 초반에 하수인 아낄 수 있으면 아낍니다 후반에 죽기변신-난투는 기본 공식이기 때문에 그 이후에
버티려면 하수인 계속 깔아주면 좋습니다
로 탈진전가도 승산이 없습니다 다만 상대는 저희 덱을 모르기때문에
를 쓸때까지 카드를 모아줍니다 상대가
를 썼다면 



이렇게 콤보 순서를 바꿔주면 24딜이 48딜이 됩니다 이렇게 두번 이겨봤습니다
을 많이 사용하기 위해서 작은 하수인 빨리 빨리 털어내면서 손패 모아줍니다 가끔 작은 하수인 많이 내서 압박하다보면 상대가 조급해져서
가 준비도 안된채로 나오기도 합니다 그러면 감사 한번 눌러주고 제압기나 광역기로 정리한 뒤 천천히 플레이 하시면 됩니다
죽었고
이 있어도 여유가 있다면 변신하지 않고
눌러서 패 모아줍니다 탭 많이 한다고 걱정마세요 필드 밀리는거 아니면 체력 거덜날 일 없습니다 카드 빨리 모아서 24딜 넣으면 이깁니다 혹시 상대가 먼저 모았다고 해도
가 전함 순서 꼬이면 이기기 때문에 기도합시다
패치전에 퀘도적 많을 때는 절대 못이겼습니다 근데 퀘도적 안보인다고 좋아하고 있었는데 미라클 도적에게 진짜 상성이 극악입니다 통계는 없지만 2승 8패 정도 한 것 같아요 근데 그 2승이 마지막 전설 달기 전 2판 도적에게 2연승 해서 기분 좋습니다 ㅎㅎ 
찾으면 좋습니다 이유는 3코에 딱 나오는
이걸 깨끗하게 자를 유일한 수단이기 때문입니다
은 도적 하수인이
체력이 4인 경우가 많아서 애매할 때도 있습니다 저코 하수인이 잡혔다면 가져가고 없으면 갈아줘도 좋습니다
로
꺼내도
맞고 9턴까지 맞아야합니다
이 예상된다면 6~7턴에
보다
가 낫습니다
는
대비해서 챙기면 좋구요 유의할 점은
로 비밀 확인 하지마세요
맞으면 뼈아픕니다 솔직히
차고 있으면 웬만한 비밀 다 확인하지 않고 턴 넘겨도 됩니다 힐하고 도발로 막다가
변신하면 이깁니다 어차피 제압기 쓸데도 없는데 아껴뒀다가
에서 나오는 이상한애들 잘라주면 됩니다 다른 콤보 카드 다 버려도 되는데
은 아껴두면 좋아요 상대가 힐이 없는 덱이라 
12딜로 마무리 할 경우가 엄청 많이 나옵니다 팁이라면
는 두마리만 죽이고
변신합니다 3마리 이상 죽이면
얘가 나올 확률이 높아져요 2마리 까지 죽여야
가 2개 나올 확률이 높습니다 고로 2마리 까지 죽이고 변신후에
로
복사하건 남은
내건 하는게 좋습니다
로 카드 터지는 건 치명적입니다 손에 필요한 카드들이 있다면 굳이 욕심 부리지 않고 탭 안해도 상관없습니다
이거나 이걸 먹은
이걸 복사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초중반 무난하게 흘러가다가 후반에 머리아픕니다 광역기나 제압기 침묵 하나하나 다 신중히 써야합니다 특히

각을 잘 봐야 합니다 막고 탈진전 가면 우월한
로 탈진전에서 이깁니다
정도는 아껴서 12딜(24힐)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솔직히 이 매치업은 상대한테
얘가 빨리 나와서
할때마다 불어나냐 마냐에 따라 갈립니다
이게 늦게 나오면 다른 도발때문에 얘가 안나올 확률이 높아지기 떄문에 수월하게 이겼습니다
요새 많이 보이는 짝수흑마는 상대가 선공이냐 후공이냐에 따라 난이도가 갈립니다 상대가 선공이면 6:4정도로 유리해지고 상대가 후공이면 3:7정도로 불리해집니다 이유는 3턴
때문인데요 3턴에 나오면 무조건 맞아야 합니다 반면 선공의 4턴 산거는 
로 복사해서 싸워나갈 수 있고 조금만 버티면 유리해지는 매치업입니다 기본적으로 어그로라고 생각하고 싸워야 합니다 
이 있으면 큰 하수인 짜르기에 좋고 없으면 
이라도 챙겨서 한턴 맞아도 다음턴엔 자를 수 있으면 됩니다 상대의 즉발딜은 
이 다이기 때문에 필드만 비어있으면 그렇게 위험하진 않습니다
2개
만 빠지면 크게 위협되는 하수인이 없으니 
아끼지 말고 정리해주는 게 좋습니다 더 많이 맞아도 힐이 많기 때문에 생각보다 잘 버텨지고 상대 체력도 이상하게 딸피가 됩니다
변신후에는 악마도 더 많이 나오고
로 인해 훨씬 유리하니 이겼다고 보면 됩니다
차면 많이 어려워집니다 무기 깨는게 없기 때문인데요 쏟아지는 누가가미 체력 7도 껄끄럽고 개체수 불리기 시작하면
가도 불리합니다 다만
가 늦게 나오면 상당히 유리합니다
은 그냥
에 넣어주세요 어차피
에 넣으면
변신할때 큰하수인만 나옵니다 상황에 따라
복사해도 좋으며 여유있으면 파츠 모아서 24딜 넣어줘도 좋습니다
는 8:2정도로 유리합니다 어차피 서로 탈진전 가게됩니다 초반엔 하수인 깔고 광역기나 제압기는 아껴뒀다가 후반에 쓰는게 좋습니다 무조건 파츠 다 모아서 24딜 에네르기파 기 모아줍니다 탈진 오기 전까진 힐 얼마나 하든 상관 없습니다 필드 싸움 해주면서
얘는 바로 커트해주고 실드는 차근차근 벗겨놔 줍니다 탈진전에 돌입하면 손에 하수인이 있어도 걍 안내도 됩니다 상대방이 정령안나오게 하는게 더 중요합니다 정령이 나왔다면 마법과 영능으로 정리해서 힐 못하게 막아줍니다 차근차근 체력 벗겨서 24딜 먹여주면 됩니다 코멘트(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