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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덱 시뮬레이터]
성기사 : 빛의 수호자 우서
Paladin : Uther Lightbringer
덱 구성
17
10
2
0
1
직업 특화
50% (직업 15 / 중립 15)
선호 옵션
전투의 함성 (30%) / 도발 (13%) / 생명력 흡수 (7%)
평균 비용
3.8
제작 가격
11280
[
정규
]
승률 62%, 현메타의 청정수 컨트롤 성기사
작성자 : 힐양키 | 작성/갱신일 : 06-03 | 조회수 : 2936
카드 리스트
카운팅 툴
성기사 (9)
2
종을 울려라!
x2
2
평등
x2
3
신성화
x2
4
왕의 축복
x2
4
용사의 진은검
x2
5
가시가 돋친 탈것
x2
6
태양지기 타림
x1
7
리네사 선소로우
x1
9
칠흑의 기사단장 우서
x1
중립 (10)
1
반딧불 정령
x1
2
광기의 화염술사
x2
2
흉포한 비늘가죽
x2
3
고르곤 졸라
x1
3
고통의 수행사제
x2
3
바위언덕 수호병
x2
4
피리 부는 사티로스
x2
5
원정대장 엘리스
x1
6
엄습하는 외눈깨비
x1
8
리치 왕
x1
덱 분석
비용 분포 (마나 커브)
0
1
3.3% (1장)
2
26.7% (8장)
3
23.3% (7장)
4
20.0% (6장)
5
10.0% (3장)
6
6.7% (2장)
7+
10.0% (3장)
덱 구성
하수인
56.7% (17장)
주문
33.3% (10장)
무기
6.7% (2장)
장소
추가 설명
레딧 주소
https://www.reddit.com/r/CompetitiveHS/comments/8o2csj/first_time_legend_with_control_paladin_current/
레딧에서 가져왔습니다, 영어잘하시는 분은 들가서 보셔도 좋습니다.
현재메타에 컨기사가 맞는 이유
1. 예나 지금이나
이나
는 하스에서 가장 강력한 정리기로 필드를 먹기 용이하다.
2.
,
,
,
는
어그로덱한테는 컨트롤스럽게, 컨트롤덱한테는 어그로스럽게 플레이가 가능한 다재다능한 카드들이다.
3.
,
의 뒷심은 후반 게임을 이끌어가기 강하다.
4. 컨기사의 하드카운터였던 퀘스트도적과 큐브흑마가 미국을 갔다.
코어 카드
: 컨기사를 하는 이유이자 주로 지는 이유 중 대부분이 평등을 못 찾고 필드를 정리 못해서 짐.
랑 연계하거나,
랑 연계하면 낮은 코스트로 필드 정리가 가능하다.
: 엥? 왜 애를 쓰지 할 수 있는데, 너프 전에 짝수 기사는 애를 긴소에서 나오는 괜찮은 속공 하수인으로 썼지만, 컨트롤 기사에서는 버프를 주기 좋은 최고의 하수인입니다. 저코스트+생흡+속공에 버프를 발라주면 높은 양의 생흡과 필드 컨트롤이 가능합니다. 이 덱에는 생명력을 회복하는 카드가
말고는 없으니 조심히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 새 확장팩에서 나온 컨트롤 성기사의 핵심 카드, 중반 게임에서
와 연계해서 필드를 장악하는데도 유용하고,
에 버프를 발라줘서
는 유지시켜주면서 필드 정리도 가능하게 하고, 중요한 하수인에게 발라줘서 광역기에 휩쓸리지 않게 해준다. 게다가
를 괴물로 만들어주는데 넣지 말아야 할 이유가 없다.
: 예나 지금이나 컨트롤 성기사의 코어 카드,
콤보나
를 발라줌으로 필드 정리를 쉽게 할 수 있다. 그리고
와 같이 연계해서 추가적인 드로우를 노려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 이 카드는 사실 다른 카드에 비하면 코어 카드라고 보기 힘들지만, 3코 1/3에 별일 없으면 최소 1드로우를 보장해주고
와 시너지가 굉장히 좋기 때문에 일단은 쓰기 좋은 카드인것 같다.
: 저코에 내면 상당히 유용한 카드, 3코 1/4에 도발이 붙어 있어 초반 어그로덱 막기 좋고, 후반을 생각해서
와
를 골라 후반을 대비하기도 하지만 상대가 어그로덱이라면
를 뽑는것을 아까워하지 마세요.
: 상당히 유용한 카드로
를 복사해
를 두 번 내는것을 가능하게 한다. 단 상대가 빅스펠법사같이
2개를 모두 정리할 능력을 가지고 있다면,
를 2개 복사하는 것도 방법이 될 수 있다.
: 중반 게임에서 아주 중요한 핵심 카드로,
나
, 특히
한테 발리면 매우 훌륭하다. 3코
후 4코
는 5/7로 체력이 5이하인 하수인을 짜르면서 드로우까지 볼 수 있고,
에다 바르면 5/7짜리 속공에 생흡으로, 필드 정리와 내 영웅의 생명력을 회복하는데 좋은 수단이 된다.
: 강력한 초반/중반의 광역기로 비록 같은 코스트로
보다는 필드 정리율이 떨어지지만
으로 상대필드만 쓸고 내필드는 남겨둘수 있는 좋은 콤보이다. 상대가 토큰 드루라면
와
를 아끼고
를 빠르게 써줘서 필드 정리를 해주면 좋습니다.
: 예나 지금이나 최고의 평가를 받는 무기, 도적이나 빅스펠 드루 상대로 훌륭한 대처 카드다.
로
,
,
,
같은 핵심 하수인을 자를수 있고, 초반에 나오는 하수인들은 쉽게 정리가 가능하다. 물론
같이 개 사기카드를 빼면 말이죠.
: 이 덱에서 가장 중요한 버프 중 하나인데,
에게 +2/+6과 도발을 부여하기 때문, 게다가 어그로덱이나 빅스펠드루를 상대할때, 하수인에게 걸어주면 너무 좋아들 하십니다. 주의사항은 주로 이 버프를 걸어줄때, 상대가 침묵 카드가 있으면 대부분 여기에다 걸기 때문에 별로 크게 가치 없는 카드에 걸어주세요.
에다 말이죠.
: 하스스톤 역사상 손에 꼽을 만한 전설 카드, 나의 저코 하수인인
,
,
,
,
를 3/3으로 만들어줘 필드를 강하게 해주고,
상대 필드도 3/3으로 만들어줘 말도 안되는 필드 정리를 가능하게 해줌.
를 끼고 있으면 금상첨화. 컨덱상대로 어그로덱하듯 그냥 타림 바르고 명치를 달려도 좋다.
: 최후의 승리 플랜, 대충 버프 다 바르면 스테고돈 2마리와 23/41 도발이라는 미친 카드가 되는데
로 복사까지 해주면 상대가 너무 좋아해준다.
이 카드 내기전에 상대 제압기나 침묵 카드를 다 빼주는 것이 승리 플랜.
: 15힐+5방어력, 15데미지, 2코 영능으로 2/2하수인 소환까지 가능한 훌륭한 카드. 도발벽으로
같은 기사단을 숨겨주면 상대편이 좋아합니다. 불필요한 광역기나 제압기를 사용하게 만들어주는 좋은 카드입니다.
코어까진 아닌 카드
: 이 덱에 딱 맞는 카드가 아니어서
나 후반 게임을 위해
를 넣을까 생각했었지만 1코에 그냥 가볍게 내기도 적합하고
도 주고, 버프를 바르기도 2코 하수인들보다 용이하고, 타림 시너지도 괜찮음으로 넣었습니다.
: 사실
만으로 드로우하기엔 충분하지 않고, 중요한 코어카드인
,
가 낮은 코스트라 추가적인 확정 드로우를 위해 넣었습니다.
: 사실 컨트롤 성기사에 반드시 들어가야하는 필수 카드는 아닙니다. 취향에 맞게 빼고 다른 대체 카드를 넣어도 가능하죠. 이 카드는 빅스펠 법사, 퀘스트 사제, 주문냥꾼 상대로 좋은 카드입니다. 5코 5/5라는 괜찮은 스탯에
을 줘서 후반 강한 뒷심을 가능하게 합니다.
: 현 메타에 가장 기술적인 카드로, 도발드루의
와
삭제, 사냥꾼의
,
,
삭제, 도적의
,
삭제, 흑마의
,
삭제까지 현재 주요메타 덱에 강한 카운터를 줄 수 있는 훌륭한 카드입니다.
: 훌륭한 후반 하수인으로 8코 8/8 도발에 내 턴 끝날때마다 죽기 카드 한장을 주는데 이것은 상대로 하여금 강한 압박을 주게하고, 교환과 침묵 혹은 제압기를 강요합니다. 죽기 카드로
나
같은 좋은 카드를 뽑는다면 승리할 확률을 더 높여줍니다.
고려할만한 카드
: 템포법사와 어그로덱 상대로 훌륭한 카드지만 컨트롤전에서는 별로 필요가 없고 이 덱은 이미 어그로덱 상대로 좋은 덱이라 뺐습니다.
: 퀘스트 사제, 빅스펠 법사 상대로 좋은 카드로 3 리네사 같은 무시무시한 전략이 가능해집니다.
: 버프를 조금만 발라줘도 도발과 생흡을 얻는, 그래서 어그로덱이나 미라클도적한테 좋은 카드지만,
에게 버프를 발라줘 드로우를 더 땡기는게 낫다 생각해서 뺐습니다.
: 컨기사에게 잘 어울리는 좋은 카드지만, 짜잘한 하수인을 많이 내서 필드 싸움을 하는 현재 메타에 딱히 맞지 않아서 뺐습니다. 물론 커스텀해서 사용한다면 흑마의
나 빅스펠드루나 빅스펠사제의
에서 나오는 하수인에게 법규를 시전하기 좋긴 합니다.
: 농담이 아니고 진짜 좋은 카드입니다. 이 덱에 적은 5코진에 넣어서 그냥 던지기 나쁘지 않은 카드인데다가 전턴에
을 꼈다면 5데미지 무기가 되버리고, 죽기로 변신후 사용하면
6/4라는 미친 무기가 됩니다. 만약 어떠한 계기로
를 쓰게되고 죽어서
를 얻게 된다면 이 카드를 써서 상대 명치를 후두리 패시거나 강한 하수인 교환을 해주면 됩니다.
: 후반 하수인으로 8코 6/6 천보 도발은 좋은 카드가 맞습니다 게다가 죽메로 5/3무기 까지 주는 갓갓카드죠. 하지만 뺀 이유는
에서 나오는
과
에서 나오는
는
를 쓰기 애매하게 만들고 종내는 원래
가 가진 벨류를 제대로 발휘하지 못함으로 뺐습니다. 물론 대체 1순위인 카드긴 하죠.
: 이 카드도 꽤 괜찮은 카드입니다. 컨트롤덱 상대로는
로 변했을 때 영능 두번은 의외의 엑조디아 킬각을 낼 수 도 있고 압박감을 줍니다. 어그로덱 상대로는 3/4라는 준수한 스탯으로 이득 교환하기 좋습니다.
직업별 상대법
현 메타의 드루이드는 4종류로 말리드루, 토큰드루, 도발드루, 빅스펠드루가 있습니다.
멀리건으론 도발드루를 생각해서
, 드로우를 위해
, 토큰드루와 빅스펠드루를 생각해서
들고 가면 베스트
말리드루 : 1. 체력을 30언저리로 유지하기, 2. 영능 괜히 눌러서
더 주지 말기 3. 무기로 걍 명치 치고 상대가 교환하게 만들기
토큰드루 : 1. 영능 눌러서
각 주지말기 2.
,
필드 정리 제때하기.
빅스펠드루 : 1. 5-6턴에
콤보 써서 필드 정리하고 7턴에 나오는
와 하수인을
로 받아치기 2.
를 대비하여 체력 널널하게 가지고 있기 3. 난폭하게 플레이해서
나오기전에 침묵 다빼기
도발드루 : 1.
를 뽑냐 못뽑냐가 승리를 가름 2. 첫
죽이고 나온 도발하수인들에게
빼고
,
,
같은 카드로 필드 압박주기 3.
를 두개 다 뺏다면
를 내고
쌓아서 이기면 됩니다.
에 강력한 스텟과 도발 그리고 스테고돈 2마리는 훌륭한 도발벽이죠.
멀리건으로
,
,
을 없애기 위한
와
에서 나오는 애들 자르기 위한
,
를 막기위해
, 그리고 체력 보충을 위해
를 들고가면 베스트
주문냥꾼 :
는
,
빼기 적합한 카드지만
한테는 약합니다. 가끔
쓰는 주문냥꾼이 있는데 우리는
를 쓰기 때문에 아주 골치가 아픕니다.
일단 주문냥꾼 상대할 때 제일 우선적으로 세워야할 목표는 초반에 상대의 강한 압박력에 밀려 죽지 말도록 합시다. 8턴까지 잘버티면 그때부터 공격적으로 플레이하면 이길수 있습니다.
로 변해서 미친 야수들을 많이 꺼내기 전까지 후드려 패셔야 이길수 있습니다.
죽메냥꾼 : 컨기사가 매우 유리한데
로 핵심카드인
,
이걸 태울수있고,
를 써서
막
발라서 소집하고 사기치기전에 필드랑 명치가 아작나기 때문에 충분히 이길수 있습니다. 만약 이 매치업이 어렵게 느껴진다면
를 넣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멀리건이 매우 어려운데 빅스펠법사랑 템포법사는 타입이 정반대이기 때문입니다. 멀리건으로 무난하게
,
,
,
를 집어 줍시다.
템포법사 : 컨기사가 선공이면 템포법사가 매우 유리해집니다. 동전이
하드카운턴데 선공이니 말이죠.
만약
에
를 못발랐다면 거의 졌다 보시면 됩니다. 아마
전에 명치가 터질테니 말이죠.
에
안 맞게 조심하시고. 이 매치업이 너무 힘들다 싶으면 덱에
를 넣어주세요.
빅스펠법사 :
나오기전에 모든 제압기를 다빼야 합니다. 그 말은 즉 최대한 공격적으로 플레이 하란 뜻이죠.
로 최대한 쌘 하수인을 뽑고,
을 공격적으로 사용하세요. 그리고
는
를 복사해서
에 대한 제압기를 못쓰게 좋은 벨류의 하수인들을 더 뽑을수 있도록 하세요. 만약 모든 제압기가 빠졌다면
는 이게임을 승리로 이끌것입니다.
만약
로 변하고
으로 필드를 가득 채웠다면 그때
로 쓱싹합시다.
멀리건으로
,
,
,
,
중에서 집어주시면 되겠습니다. 만약 저코 하수인들이 잘 잡혔다면
를 집어주셔도 좋습니다.
멀록기사 : 멀기사는 쉬운데 4-5턴에
로 필드를 쓸고
와
로 필드 정리에 힘써주면 됩니다.
에 주의하여 드로우하세요.
홀수 기사 : 가장 쉬운 매치업중 하나인데
를 최대한 살려서 광역기로 필드를 녹이시면 됩니다.
사제는 지금 퀘스트사제밖에 없음으로 퀘사제 대응법만 적겠습니다. 멀리건은
나
와 저코하수인을 들고갑시다.
퀘스트 사제 : 퀘사제를 이기는 방법은 1.
나오기 전에 죽인다. 2.
때문에 후반이 밀리니 극후반까지 가지 않는다. 3.
는
의 밥임으로 정신지배를 빨리 쓰게 만들거나 리네사를 적당한 타이밍에 내는 것입니다.
를 빼고 최대한 하수인 교환을 하지말고 명치를 달려
에
를 복제하지 못할 정도로 후두려 패세요. 우리
는
를 복사하는데 씁시다.
멀리건으로
을 우선적으로 잡고
,
,
를 집어줍시다.
짝수 도적 : 짝수 도적의 주문은
에 버프를 발라 체력을 회복하거나
의
로 생명력을 흡수합시다.
미라클 도적 : 순간적인 버스트 딜과
로 압박을 주는데 도적은 좋은 제압기가 많음으로 도적이 나를 먼저 죽이기 쉽습니다. 그러므로 최대한 안전하게 플레이하세요. 거미들이 쌓이면
를 써서 정리해주고
발린 하수인 잘 정리하고
를 버프발라서 체력을 회복하면 이길수있습니다.
홀수 도적 : 컨기사한텐 쉬운 매치업인데
로
와
를 자르고
랑
발라서 필드 정리해줍니다. 컨기사는 도발도 많아서 홀수 도적의 핸드가 없어지기 전까지 안전하게 플레이 할 수 있습니다.
주술사도 멀리건이 어려운데 짝수 술사랑 두억시니 술사랑 타입이 매우 다르기 때문입니다. 멀리건으로
,
,
,
를 집어줍시다.
,
,
는 짝수 술사 대비,
는 두억시니 대비입니다.
짝수 술사 : 광역기로 필드를 쓸어버리면 됩니다.
로 하수인들을 정리하고 말이죠. 끝까지 가더라도
가 캐리해줄겁니다.
두억시니 술사 : 큐브흑과 퀘스트도적이 너프먹고 나타난 최악의 카운터입니다. 이길수 있는 최선의 방법은 걍 하수인 교환안하고 명치를 때리는 건데요.
나 내는 다른 하수인들에게
를 걸어줘서
랑
각을 안주시면 됩니다. 혹시 상대가 패가 좀 있는데
를 낸다면
를 써서 드로우를 줘 두억시니나 메인 카드를 태웁시다. 사실 그래도 매우 어려운 상대입니다.
멀리건으로는
,
,
그리고
혹은
를 들고갑시다.
컨트롤 흑마 : 컨흑은 빅스펠법사처럼 제압기가 많고
랑
를 쓰기 때문에 빅스펠법사 상대할때 처럼 빠르게 패줍니다. 특히
은 컨트롤 성기사에게 큰 문제가 될 수있음으로 빠르게 달려줍시다.
큐브 흑마 : 너프를 먹어서 조금 느려졌어도 힘들긴 합니다. 이길수 있는 방법은
를 적당히 키워서 빨리 내는 것입니다. 그나마 너프먹고 큐흑이 느려져서
를 찾을때까지 시간을 벌 수 있게 됐습니다.
짝수 흑마 : 애도 애매한 매치업이긴 한데 자기 스스로 피를 깎기 때문에 애도 빠르게 달려주면 됩니다만
랑
,
가 귀찮습니다.
나오기 전에 끝내는 것을 목표로 합시다.
가 좀 걸리적거리면
를 넣어 줍시다.
zoo 흑마 : 어그로덱들 중에는 제일 상대하기 까다롭습니다. 빠르게 주문을 써서 필드를 정리한다해도
는 매우 귀찮기 때문이죠. 다행히 zoo 흑마는
를 버릴만한 카드가 많습니다. 이 매치업에서 키가드는
로 버프를 발라 중반 싸움에서 큰 이득을 보게 해줍니다.
멀리건으로
,
,
,
을 들고 가줍니다.
홀수 퀘스트 전사 : 제압기로
,
,
을 이용해
를 내기 껄끄럽게 합니다 특히
는 하드 카운터죠. 그러므로 리네사를 너무 키우지말고 빠르게 내도록 합시다. 퀘스트 전사는 초반이 힘듬으로 우리는 무리하지말고 드로우를 보고 하수인에 버프를 바르는등 천천히 진행합니다. 어차피 퀘스트를 깨더라도 영능은 훌륭한 방패막이고, 맞더라도 충분한 힐카드가 있기 때문에 상관없습니다.
도발전사 : 홀수 퀘스트 전사랑 유사한데 애네는 심지어
도 쓰기 때문에 제압기가 더 많습니다. 후반가도 할만 하니까 최대한
로 드로우를 땡깁시다.
마치며
이 덱을 올리게 된 가장 큰 이유는 성기사가 너프 전에는 짝수기사 너프 후에는 멀록기사 홀수기사같이 너무 일률적인 덱만 나와서 흥미로운 덱 없나 하고 여러사이트를 뒤지다가 찾게 되었습니다.
앞으로도 이런 현재 메타랑 조금 다르지만 흥미로운 덱이 있으면 가져오도록 하겠습니다. 즐거운 하스하세요.
덱 평가
이 덱을
평가
해 주세요
짜임새 있는 구성이네요, 강추!
그리 좋은 구성이 아니네요. 비추!
인벤 여러분이 평가한 이 덱의
성능
은?
평가중
추천 :
1
/ 비추천 :
0
꽤나 승률이 보장되겠네요! 강추!
연구해볼만한 덱입니다. 추천!
조금만 개선하면 좋을 것 같네요.
이 덱으로는 조금 힘들지 않을까요?
이 덱을 평가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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