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일만에 짝기사로 전설 왔습니다.
이건 1급 5성 달성시
이건 전설 달성시 스샷입니다.
이것 저것 돌리다가 4급 0에서 시작한 이번달에 5급 0성 밑바닥을 헤메이다가
5급부터 오직 짝수기사만 가지고 전설 달성 했습니다.
북미에서 시즌초 8등 달성한 유저의 덱 카피본이긴 한데 인벤에서는 소개되지 않아서 제가 달성후 작성합니다.
개인적으로 덱 트레커를 사용하지 않아 승률은 정확하게 알려드리지 못합니다.
공략은 아주 간단합니다.
기본 멀리건은 무조건 2코진 특히 아마니 광전사가 제일 좋고 그 다음으로는 딱정벌레입니다.
도적: 2코진 위주로 가져가되 진은검은 반드시 가져간다. - 짐승단 폭력배나 네루비안 거미를 원콤내기 유용합니다.
그 외에는 나오는 데로 코스트 맞춰서 내시면 됩니다. 홀돚은 이기기가 조금 더 빡셉니다.
드루이드 : 2코진 기본 (이제 언급 안합니다.) 왕축이 있다면 가져간다.
왕축이 발리면 드루이드는 자연화가 아닌 이상 왕축이 발린 하수인을 잡기가 굉장히 애매해집니다.
신병에만 발려도 휘둘, 천벌, 주문석으로 안죽습니다.
흑마: 평등이 있다면 멀리건에서 갈지 않습니다. 산악거인을 못자른 상태에서 필드에 깔린 하수인들이 광역기 맞으면
그 게임 힘들어집니다. 왕축이 있어도 교환비에서 엄청 손해 봅니다. 어차피 침묵이 2개 평등이 2개, 흑기사도 채용하고 있기 때문에
공허군주보다도 산악거인이 더 까다롭습니다.
수액도 마찬가지로 손에 있다면 무조건 들고 갑니다. 짝수 흑이라면 템포잡기 좋고, 큐브라면 만아리를 깨는게 승률에 도움이 됩니다.
흑마 피가 간당간당 하다면 신성검이나 응격으로
하수인보다는 명치쪽에 더 집중해줘도 괜찮습니다.
영능 제한 및 지불 쓰는 것도 신경쓰이게 만들어줍시다. 킬각이 아니더라도 2~4 정도 남은 피면 흑마가 쉽사리 영능 지불 못씁니다.
전설 달때 흑마전이었는데 명치에 집중헤서 지불 쓰지 못하게 만들어 놓고 이겼습니다.
홀기사 - 필드 싸움입니다. 상대가 우리 하수인을 정리하면 어렵고 명치를 치면 이깁니다. 우리에게는 광역기가 있기 때문이죠.
무조건 하수인 위주로 싸우고 우리 하수인을 남기는 싸움을 해야 합니다. 명치는 안쳐도 됩니다. 하수인만 자르세요.
광역기로 필드 한번 쓸어버리고 우리 하수인이 2~3기가 살아남으면 승률이 대폭 상승합니다.
아마니 광전사, 신성화, 사로나이트 광산노예가 있다면 들고 가 줍니다. 단검 곡예사도 좋습니다.
수액이 있고 코스트가 남더라도 아껴서 탐험용 넓적칼을 깨야합니다. 수수께끼의 망치는 그냥 맞아줍시다. 물론 상황마다 다릅니다.
냥꾼 - 덫을 어떻게 빼느냐에 따라서 승패가 갈립니다. 무조건 우리 하수인을 살려야합니다.
따라서 상대가 덫을 걸었을때는 기본적으로 진은검으로 먼저 상대 명치를 후립니다. 떠다니는 괴물일 가능성이 상당히 높은데
한방에 자르지 못하면 교환비에서 손해가 막심합니다. 그래서 신병으로 쳤다가 신병 잃고 상대는 3코 하수인이 필드에 남아버리는데
그러다가 집니다. 최상의 순서는 상대 덫 - 진은검으로 먼저 치고 아닐경우 떠괴,폭덫 제외되니 신병으로 빙덫 빼야됩니다.
무조건 빠르게 덫을 빼는게 능사가 아닙니다.
그리고 꽤 빈번하게 나왔는데 탈노스 신성화가 진짜 좋습니다. 어떻게 그렇게 잡힐 수가 있냐 하겠지만 왠지 모르게 냥꾼전에서
종종 탈노스 신성화로 상대 주문석 늑대들 쓸어버렸습니다.
멀리건은 2코진, 신성검으로 잡아줍니다. 야벗이나 측방늑대 잡기 좋습니다.
두억시니 - 그냥 명치 존나 치세요. 코스트 되는데로 발라서 계속 쳐 줍니다. 뚫리면 이기고 못뚫으면 집니다.
우리의 손패에 달린게 아니라 상대의 손패에 달린거라 할말이 없네요.
기타 덱을 돌려보시면서 궁금한거 있으시면
제 경험을 바탕으로 최대한 대답해드리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