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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덱 시뮬레이터]
드루이드 : 말퓨리온 스톰레이지
Druid : Malfurion Stormrage
덱 구성
5
24
0
0
1
직업 특화
86% (직업 26 / 중립 4)
선호 옵션
선택 (20%) / 도발 (10%) / 죽음의 메아리 (3%)
평균 비용
4.3
제작 가격
7540
[
정규
]
<GOD>똥별로 토큰 잡는 토큰드루 (10급>전설)
작성자 : 거북기백 | 작성/갱신일 : 07-07 | 조회수 : 2672
카드 리스트
카운팅 툴
드루이드 (15)
1
하급 벽옥 주문석
x2
2
급속 성장
x2
2
야생의 힘
x2
3
숲의 영혼
x2
3
야생의 포효
x2
3
휘둘러치기
x1
4
갈림길
x2
4
속삭이는 숲
x2
4
참나무 소환술
x2
5
별똥별
x1
5
육성
x2
6
퍼져나가는 역병
x2
7
역병의 드루이드 말퓨리온
x1
8
세나리우스
x1
10
궁극의 역병
x2
중립 (2)
4
보랏빛 여교사
x2
5
비전 폭군
x2
덱 분석
비용 분포 (마나 커브)
0
1
6.7% (2장)
2
13.3% (4장)
3
16.7% (5장)
4
26.7% (8장)
5
16.7% (5장)
6
6.7% (2장)
7+
13.3% (4장)
덱 구성
하수인
16.7% (5장)
주문
80.0% (24장)
무기
장소
추가 설명
낙스 시절부터 돌창인생... 드디어 첫 전설 단 기념으로 글남깁니다!
0.인증
1.덱 소개 / 키카드
2.상대별 공략
3.마치며
0.인증
(인증부터~) 진짜 돌겜하면서 꿈꾸던 ㅂㄷㅂㄷ!
7.5 10급 스타트로 7.7 전설 찍었습니다!
4급까지는 연승으로 달렸고,
3급 부터 커스텀 하여 돌렸습니다.
덱 트레커는 1급 5성에서 2급까지 세번 미끄러지고 빡쳐서 켠지라..
그래도 1~2급 구간에서 준수한 성적입니다~
1.덱 소개 / 키카드
이 덱은 기본적인 토큰 드루에서
,
를 사용하는 대신에
이 세장을 커스텀 한 덱입니다.
기본적으로 토큰 드루는 덱을 커스텀 할 자리가 그리 많지 않습니다.
사실 제 덱의 레시피도
를 제외하면 다른덱과 다 똑같습니다.
나머지 카드들은 기본적인 콤보/덱 압축/펌핑/패 순환 을 위해 고정되어 있는 카드죠.
따라서 기본적인 운영법은 타 공략들과 유사하기에, 아래에서는 커스텀 된 세장을 중심으로 왜 커스텀 되었는지, 그리고 그 활용법은 무엇인지를 설명드리고자 합니다.
1.
(대체카드 :
)
<GOD> 똥별! 이 덱의 키카드 입니다.
이 갓 똥별은 코스트도 쓸데없이 높고. 단일딜 or 부족한 딜...
신병 코스트 끊기도 애매한 <개> 똥별 이라고 생각할 수 있으나...!!
저는 이카드가 정말 <GOD> 카드라고 생각합니다.
1-1) 토큰드루전에 강력한 카드!
이카드를 커스텀한 가아아아아아장 큰 이유입니다. 이 카드는 휘둘 두장으로는 만들수 없는 토큰드루 간에 역전승을 만들어 내는 카드입니다.
그 이유는
바로 2/2 스탯을 가진 이 똥떵어리들이 한방이라는 점이죠!
사실 토큰드루의 가장 손쉽고 강력한 위닝 플랜은
+
을 통해
어중간한 필드 / 광역기로 쓸리지 않는 필드전개와
를 통한 다음턴의 딜 폭발입니다.
광역기를
만 쓰는 일반적인 드루이드의 경우 눈앞의
은 걷어내더라도 필드가 부족하면
저
를 지워낼수 없기에... "누가
" 를 먼저 뽑냐
로 승부가 결정되는 경우가 많음을 느꼇습니다... 사스가 운빨X망겜;;
그러나 펌핑이 되잇다는 가정하에
로
을 정리한다면
2:2 교환으로 한턴을 더 벌어낼수 있습니다.
혹은 하수인으로 위습을 걷어내고 갓똥별로 나무를 지울수도 있죠.
이는 오오오오직 선빵 필승의 마인드로 플레이하는 12시 토큰 드루에게 빅 엿을 멕이는 강려크한 플랜이 되어
저 같은 경우 질거같은 경기도 역전한 경우가 많습니다
여러분
☆
☆
씁시다!
1-2) 번외(랩업 신병 정리하기)
EX )
+
= 3/3 신병 이 필드에 깔렸을때,
드루는
로 맞받아 치려고 합니다.
이때, 일반적으로 신병 둘이 벌레 하나를 정리하면서 3/2 신병이 필드에 남게되는데
이때도 별똥별 한장이면 깔끔하게 필드를 밀어낼 수 있어서 휘둘을 대체할 만한 메리트가 있습니다
2.
(대체카드 :
)
야생의 힘은 천벌의 자리 대신에 들어가 있습니다.
천벌은 드로우 / 필드 제거를 위해 넣은 카드입니다.
이에 비해 야생의 힘은 3/2 하수인 전개 / 필드 버프. 를 위한 카드입니다
야생의 힘을 기용하는 가장 큰 이유는 +1/1 을 통한 변수 창조입니다.
부족한 딜을 채워내거나, 생명력 버프로 도발을 지켜낼 수 있습니다.
또한
의 각을 꼬아서 불리한 매치업을 이기게 해주는 카드입니다.
EX 1)
+
= 3/3 신병 이 필드에 깔렸을때,
드루는
로 맞받아 치려고 합니다.
하지만
+
+
= 5/5 신병 이 된다면 맥업이 뚫립니다 ㅠㅠ
이런 경우 천벌은 3/3 신병 하나를 제거하는데 그치지만
야생의 힘은 1/5 벌레를 2/6 으로 만들어 한턴을 더 안정적으로 벌어주게 됩니다.
EX2) 흑마법사의 경우
때문에 토큰드루가 이기기 굉장히 힘든만큼;
저의 경우 과감한 배제 플레이를 두게 되는데,
가령 6턴에 칼같이
+
를 전개합니다.
이 경우 지불만 없다면 모독 두장을 사용해야 하거나, 필드에 위습이 남는 경우가 많아
불리한 매치업을 역전할 수 있는 방법이 됩니다.
(천벌은 만들어 낼수 없는 각이죠!)
3.
(대체카드 :
)
3-1) 세나리우스의 장점
세나리우스도 여러번 캐리하는 그림이 나왔습니다.
만 배제하면 언제는 그냥 나가도 좋고,
+2/2 버프 를 믿고 초반 어그로 상대로
를 필드에 던져 딜 흡수 하기에도 편합니다.
3-2) 대체카드 배제 이유
저는 처음부터
은 넣지 않았는데,
에서 나오는 골렘은 다소 가치가 떨어진다고
느꼇기 때문입니다;
오히려 확정적으로
(3/5
도발 : 광역어그로를 시전합니다)
를 뽑아 상대 플레이를 강제하거나,
5턴에 내 플레이를 더 강하게 가져가는게 이득인듯 하여 뺄 수 있었습니다.
같은 경우, 초반 펌핑의 유연성,
에서 1/1 하수인으로 변신 등을 통해서 초중반에 힘을
싣는 카드지만, 최근 메타는 신병기사, 홀수도적을 제외하고는 극단적인 어그로 덱이 잘 없습니다.
신병기사와 홀수도적은
만으로도 충분히 카운터를 칠 수 있기 때문에
후반에 필드와 딜보충에 도움이
되는
가 더 좋은거 같습니다~
2. VS 공략
<상대하기 쉬운직업> :
(짝수)
(어그로)
<상대하기 어려운직업> :
(두억)
(짝수/큐브)
(도발)
기본적으로 저 코스트 광역기가 없는 직업은 상대하기 쉬운 직업에,
광기를 사용하거나 저코스트 광역기를 많이 사용하는 직업은 상대하기 어려운 직업입니다
0. 공통 멀리건!
급참육은 사랑;;; 이지만 욕심이고
1)
은 필수
2)
이 나온경우
는 갈지 않고 들고간다
3)
이 없는 경우
이 나오면, 갈지말고 들고가자
이때는
가 나와도 가는게 좋다
대신에
는 들고가자 (주문석과 연계될 가능성이 높아서 가치가 높다)
4) 아래 공략에
멀리건
없을 시 위 카드들만 챙겨가심 됩니다!
1.
=
= 어려움;
말해 뭐합니까... 필드를 전개하면
나
로 쓸려나가는 것을...
윈 플랜은 최대한 빠르게
을 전개하여 출정의 길을 피하거나
여교사를 통해 광역기를 빼내는수 뿐....
2.
1) 짝수리 : 쉬움
짝수리는 의외로 토큰드루로 대처하기가 쉽습니다.
오직 필드 전개로 승부보는 덱이기 때문에, 콤보를 모으기 보다 필드를 걷어내는데 주력하면 이겨있습니다.
특히, 필드가 밀린다 싶으면 과감하게
만 써서
이라도 깔아서 어그로도 끌고
어떻게든 필드를 걷어내면 됩니다!
(딜카드를 아끼지 맙시닷)
주의점은, 정말 힘들수록
콤보까지 버텨낸다는 마인드로 플레이 하는 것입니다.
필드 압박이 거세면
를 막 던지는 경우가 많은데, 오히려 주문석이나 휘둘, 갓똥별보다
을 아껴두엇다가 10마나에
콤보를 이번턴을 견뎌내고, 다음턴에 역습한다
는 마인드를 가지고 마지막까지 운영하면 이기는 매치업이라고 생각합니다
2) 두억시니 : 승률은 높으나 플레이중 생각할게 있음;;
두억시니는 커스텀에 따라 다릅니다.
를 쓰지 않는 덱은
를 막아내는 방법이
or
or
등 꽤나 쉽게 막아냅니다.
따라서
나
를 통해 이기는 플랜b를 염두하고 광역기를 빼낸다!는 마인드로
플레이 하시면 됩니다.
다만
를 쓰는 커스텀의 경우;;
뻇다고 안심하는 순간 아차! 할수 있으니
더 조심해야겟습니다
3.
: 반반 같은 느낌의 조금 쉬운 상대
도적은 광역기가 칼부 뿐입니다. 소멸을 쓰는덱은 거의 없지만, 맞아도
은 0코스트라
다음턴에 그냥 필드전개하면 땡입니다.
대신 미라클은
면 드루 콤보를 한번은 밀어낼수 있으니 주의하면 끝
**
멀리건
으로
를 공통으로 들고 갑시다.
or
를 끊고가면 좋습니다
또
을 아낌없이 필드에 던져줍시다. 최대한
까지만 딜누적 안당하면 이겨욧!
4.
: 신병정리각만 보면 쉬워욧
지금의 기사는 오오직 신병기사라; 신병정리각만 잘보면 할만합니다
**
멀리건
으로
는 챙겨갑시다.
오히려 펌핑 카드보다 위 세 카드로
타이밍을 막아주는게 중요합니다
특히 다음턴 상대가 5코 플레이를 할수 있는 상황에서
를 갑자기 쓴다.
씁니다
혹은 6턴에
을 찬다. 다음턴
나올테니
그전에라도 정리해 놓읍시다 ㅠ
내가 죽을거 같지 않으면,
은 한턴 아껴줍시다. 경험상 5마리정도 깔 상황에 던져주면
그게임은 거의 이긴다고 봅니다. (즉, 3~4마리 낼거면 할게 없어도 아껴주세요!)
&& 주의;;;
1급 4성과 5성에서 짝수 기사를 만났습니다.... 한판지고 한판 이겼는데,
를 쓰는 덱이라
버겁더군요;; 혹시나 짝기사 나오면 늘
조심하세욧 ㅠ
4.
: 반반~쉬움
냥꾼은 최근엔
이 세종류가 눈에 보입니다
다 필요없고,
만 조심하시면 됩니다!!
는 6~7턴 이후가 강한 덱이라
까지만 전개하면
먼저 나온 야수들 정리하거나 먼저 명치를 터뜨릴수 있고
는 두더쥐등으로 괴롭히려고 하는데, 차분히 정리하면서 어그로 잡듯 이겨내면 됩니다
결국 광역기랄게 부족한 냥꾼은
만 피하면 낙승~
5.
: 어려움~중간
1) 도발드루 : 조금 어렵습니다. 특히 칼 오크하트가 나오면 ㅂㄷㅂㄷ...
최대한
를 빨리 내서
이전에 명처를 아작내야 합니다
가 나오면 어차피 지는 경기이므로;
를 아끼지 말고 드로우로 써서
를 찾는게 중요합니다
2) 토큰드루 : 운빨과 반반게임... 키카드는 갓똥별입니다
토큰드루와 미러전에는 세가지 중요 포인트가 있습니다.
1. 4턴 여교사가 먼저 나가 필드를 불릴수 있는지
2. 5턴 육성을 드로우로 사용하는지 or 펌핑을 하는지
3. 누군가가 먼저
를 사용하는지
각 상황별 대처 방법은
1. 손에
이 있다면 과감히 상대의 4턴 전에
을 쓴다.
> 상대 참나무에서 나오는 여교사를 빠르게 끊어서 그나마 반반을 맞출수 있다
2. 드로우를 봐야할 때 :
중 아무것도 없을때 (나머지는 펌핑이 유리)
3. 만일 상대가 먼저 콤보를 사용할 것 같으면,
무리하게 드로우를 보더라도
을 찾는 노력을 할것
9마나의 경우
로 정리 할 수 있으므로,
는 토큰드루 전에서 아낄것
특히, 10마나의 경우
를 통해 맞받아치는 필드를 구성할 것
7.
: 짝수/큐브 - 어려움 vs 어그로 - 쉬움
1) 짝수/큐브
때문에 저어엉말 이기기 힙듭니다.
이경우 거의 유일한 윈플랜은 6턴에
을 전개하면서 지불없기를 비는 것;;
1급 5성에서 짝흑 4연속 만나서 2급 강등 위기였을때 이 플랜으로 이겨 봤습니다;;;
2) 어그로 (힐링 어그로 흑마)
이 덱도 꽤나 정직한 덱이라, 신병기사 상대하듯, 불안하면 4턴에 칼같이
던져주면 됩니다.
다만 다음턴 상대가 5턴이 될거같으면
를 의식하면서 필드 정리에 주력합니다
**
멀리건
으로 흑마상대할땐
을 들고 가는것을 고려할만 합니다.
큐브전에서는 4턴
/ 짝수전에서는 3~4턴
/ 어그로 매치에서는
를 끊고 가는데 용이합니다!!
8.
: 쉬움
마법사는
를 막을 수 있는 방법이
뿐이기 때문에, 부담없이
콤보를 던질 수 있습니다.
를 쓰지 않는 요즘 메타에서 법사는 토큰 드루의 밥!
&&
주의점
법사가 비밀은 쓰지 않지만
에서
을 뽑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포인트만 주의해서 넘어가면 진짜 쉽습니다.
9.
: 어려움 ~ 중간
요즘의 사제는
를 쓰기 때문에;;;
기껏 콤보를 통해 필드를 전개해도 밀릴 위험이 높습니다
특히
는 정말 극악한 카드로 내 패가 다 꼬이기 쉽상입니다...
하지만! 슈팅 사제는 딜이 한정되어 있고, 드루이드는 방어도를 올리기 좋은 직업이기 때문에,
오히려 위 광역기를 유도해서
의 탄환을 줄이고,
도 유사시에 방어도로 써서
느긋이 탈진전으로 갈수도 있다는걸 염두해 두면 이길수 있는 매치업입니다
**
멀리건
으로
을 챙겨갑시다. 빠르게 변신후 방어도를 쌓는것 만으로도 사제의 딜을 받아내고
이기는 경우가 많습니다.
3. 마치며
사실 토큰드루가 한때 판치는 짝흑 때문에 랭크에서 정말 쓰기 힘든 시절도 있엇을거라 생각합니다;;
그러나 지금! 흑마가 힐+어그로로 돌아선 이때! 토큰 드루가 랭크 상승에 정말 꿀인거 같습니다
특히, 반반 싸움하는 토큰드루를 잡아먹을수 있어서 랭크 올라가는 속도에 취해버립니다 ㄹㅇ;;;
여러분! 지금 토큰드루로 꿀빠세욧!~
(댓글 남겨주시면 성실히 답드리겠습니닷 ㅎ)
덱 평가
이 덱을
평가
해 주세요
짜임새 있는 구성이네요, 강추!
그리 좋은 구성이 아니네요. 비추!
인벤 여러분이 평가한 이 덱의
성능
은?
평가중
추천 :
2
/ 비추천 :
1
꽤나 승률이 보장되겠네요! 강추!
연구해볼만한 덱입니다. 추천!
조금만 개선하면 좋을 것 같네요.
이 덱으로는 조금 힘들지 않을까요?
이 덱을 평가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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