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술사 : 스랄 | |
---|---|
Shaman : Thrall | |
덱 구성 | 11 18 0 0 1 |
직업 특화 | 90% (직업 27 / 중립 3) |
선호 옵션 | 과부하 (27%) / 도발 (13%) / 죽음의 메아리 (7%) |
평균 비용 | 3.8 |
제작 가격 |
![]() |
수정을 거듭하여 완성된 과부하 술사입니다. 23승 8패로 전설 달성했습니다.
뭔가 신박한 덱은 없을지 생각중에 떠올린 덱이며 현메타에서 눈덩이거인+고대의영혼+주문석을 막을 덱은 사제를 제외하고 없는것같습니다.
기본 승리 플랜은 마해토와 천리안으로 드로우를 보다가 광역기들로 적 하수인을 정리하며 눈덩이거인이 0코가 되면
눈덩이거인 + 선인의치유력+고대의영혼+ 주문석으로 끝내버리거나, 상황을 봐서 대지의 정령에 고대의 영혼과 주문석을 써서 끝내면 됩니다.
콤보 파츠가 다 모이지 않더라도 상황을 봐서 과감하게 써버리기도 해야 합니다.
지금 메타에서 드루이드, 주술사 등 대부분의 덱과 상성이 좋습니다.
또한 두억시니 덱인줄 알고 상대가 제압기를 미리 다 빼버리거나 하는 경우가 많아서 이기기 수월한 이유도 있습니다.
멀리건은 모든 직업 공통으로 주문석 집고가고, 어그로덱 상대로는 드라카리 수호병, 번폭, 화산과 파멸의 예언자를 들고가시고 컨트롤덱 상대로는 마해토 집고가시면 됩니다.
- 직업별 상대법
홀수도적, 힐위니흑마, 홀수 성기사같은 어그로덱 상대로는 광역기를 얼마나 잘 잡고 적당히 쓰는지가 중요하고, 초반에 파멸의 예언자와 드라카리 수호병으로 버티다가 눈덩이거인에 선인의치유력을 발라 복사해서 필드잡으면 됩니다.
여차하면 초반 드라카리수호병에 고대의영혼 발라서 버티는 것도 괜찮습니다.
도발드루: 유리합니다. 대지의 정령같은 하수인 툭툭 던져주다가 눈덩이거인 복사하면 도발들과의 필드싸움도 이길정도로 강력합니다. 애초에 사술이 있어서 마녀의 시간을 어느정도 막을 수 있고 보통 마녀의 시간 쓰기도전에 끝납니다.
토큰드루는 반반입니다. 상대가 8코에 속삭이는 숲 콤보를 썼을때 막을수 있느냐가 관건인데 드라카리 수호병에 고대의 영혼을 발라 위습들을 막고, 나무정령들을 번폭이나 화산, 하가사로 정리하는 식으로 이겼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어쨌든 광역기를 얼마나 잘 쓰냐 싸움이겠네요.
짝수 흑마 상대로는 분쇄의 손과 사술로 산거 같은 큰 하수인들을 끊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짝수흑마 역시 눈덩이거인 콤보를 정리할 방법이 없으므로 쉽습니다.
큐브 흑마 상대도 마찬가지로 산악거인을 분쇄의 손으로 끊어주고 악마에 사술 걸어주면 어렵지 않습니다.
컨법도 눈덩이거인 콤보를 한번에 정리 할 수 없습니다. 한가지 변수는 눈보라 종말인데, 이를 대비해서 사술이나 분쇄의손 하나정도만 남겨두면 됩니다.
두억시니 주술사 상대로는 누가 더 콤보를 빨리 완성해서 쓰느냐 싸움입니다. 상대가 두억시니 내기 전에 눈덩이거인 필드 한번 깔면, 상대는 정리할 방법이 없습니다. 따라서 과부하 주문들을 자기 하수인한테 쓰는 한이 있더라도 빨리 주문석 강화해서 눈덩이거인을 전개해야합니다.
컨트롤 사제상대로는 영혼의 절규때문에 필드가 다 정리되어 쉽지 않으나 한번밖에 만나지 않았고 심지어 두억시니인줄 알고 영절을 미리 써서 이겼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퀘스트 전사는 한번 만났는데 졌었습니다. 상대 퀘스트깨는 속도가 콤보 파츠 모으는 속도보다 빨라서 쉽지 않은 것 같네요.
이 덱 플레이하면서 저도 아직 실수하는 부분이 있고 어려운 덱인 것은 맞으나 확실한건 그럼에도 엄청 쎕니다.. 두억시니 덱보다 안정성있고 상성을 타지 않는 덱인 것 같네요.
코멘트(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