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방내열로 킬각잡아 보는 덱이지만 기존의 천정내열처럼 한방 콤보를 보기보다는 각종 버프들로 필드 전개를 하다가 깜짝 킬각을 보는 식이라 필드 싸움 좋아하시는 분들은 재밌게 할만한 덱입니다.
바쿠 4힐이 좋긴 하지만 얘가 멀리건이나 초반에 잡히면 너무 안 좋고
후반에 타이밍 좋게 나온다고 하더라도 9코에 얠 낸다는 것 자체가 너무 손해라 그냥 빼버렸습니다.
어차피 이 덱의 핵심은 나방이고 2힐이나 4힐이나 차이가 어느정도 있긴 있어도 바쿠가 손에서 노는 것보다는
빼버리는게 훨씬 잘 굴러가더라고요.
필드전개로 하수인들을 차곡차곡 쌓아가는 덱이니만큼 1코에 무조건 하수인을 내는 것이 중요한데
북녘골이랑 감시자만으론 뭔가 부족해 찾다가 적절하게 찾은 친구입니다.
초반 필드싸움엔 아무 영향을 못 끼치지만 3코에 태양성직자나 비약으로 버프 줄 수도 있고
나중에 나오더라도 곰팡이술사나 발키르를 바를 수가 있어 꽤 쏠쏠해요.
얘 말고 두더지도 좋은데 밀랍정령 얘는 천보가 쏠쏠합니다.
그런데 그게 말처럼 쉽지가 않아 한장만 넣었어요.
그냥 써도 유동성있게 쓰기 좋지만 내기 애매한 경우가 종종 있어 한장만 넣는게 좋은 것 같아요.
공허학살자나 내열이나 너무 한방만을 위해 쟁여두지 마시고 쓸 각이 나오면 바로바로 써주시는게 좋아요.
카드를 많이 소모하는 덱 상대로는 또 좋긴한데 여러모로 애매해요.
하수인들 체력 관리해주다가 나방-내열, 나방-공허학살자로 깜짝 킬각 노리기도 가능하고
상대 광역기, 제압기 적당히 빠졌다 싶을 때 필드에 한두마리만 있더라도 그냥 나방 써서 체력 불려줘도 좋아요.
이리저리 짜다보니 전설 한장도 안 들어간 굉장히 저렴한 덱이 되었네요.
승률은 보장할 수 없어도 필드싸움 위주 덱 좋아하시는 분들은 재밌게 하실 수 있는 덱입니다.
영웅카드도 꼴랑 세네장 들어가니 특이한 덱 하시고싶으신 무,저과금분들도 한번씩 해보세요.
광역기랑 제압기에 너무 취약하다는 게 단점이지만 체력이 말도 안 되게 높아져서 상대가 감당안될 때도 종종 있습니다.
신선한 똥덱 해보고싶으신분께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