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술사 : 스랄
Shaman : Thrall
덱 구성 17 12 0 0 1
직업 특화 56% (직업 17 / 중립 13)
선호 옵션 전투의 함성 (37%) / 과부하 (7%) / 도발 (7%)
평균 비용 3.6
제작 가격 12220
[정규] 전설 두억시니 + 공략글 작성자 : Sofast | 작성/갱신일 : 07-16 | 조회수 : 4890
카드 리스트카운팅 툴
주술사 (10)
1 대지 충격 x2
3 마나 해일 토템 x2
3 번개 폭풍 x2
3 사술 x2
3 천리안 x2
3 치유의 비 x2
5 화산 x2
6 세계전율자 그럼블 x1
8 마녀 하가사 x1
9 두억시니 x1
중립 (9)
1 빙하의 정령 x2
2 공작 켈레세스 x1
3 걸신들린 수액 x1
3 고르곤 졸라 x1
3 고통의 수행사제 x2
4 사로나이트 광산 노예 x2
4 흡혈충 x2
5 정신 지배 기술자 x1
6 밀림 사냥꾼 헤멧 x1
덱 분석
비용 분포 (마나 커브)
  • 0
  • 113.3% (4장)
  • 23.3% (1장)
  • 346.7% (14장)
  • 413.3% (4장)
  • 510.0% (3장)
  • 66.7% (2장)
  • 7+6.7% (2장)
덱 구성
  • 하수인56.7% (17장)
  • 주문40.0% (12장)
  • 무기
  • 장소
추가 설명







2017 07 16 전설

공통 멀리건 : 켈레서스는 멀리건으로 잡히면 반드시 들고가줍시다



도적 : 홀수or미라클  3코에 폭력배나 테러닥스 끊어주는게 중요합니다

화산, 대지충격, 사술  추가로 빙하의 정령이나 수액, 정신지배기술자, 드로우카드 들고가줍니다

보통 도적이 2코에 높은 확률로 무기를 끼는데 바로 수액으로 끊어주면 템포를 늦출 수 있습니다

정배기술자는 상대방 하수인이 많이 풀리는 타이밍,

보통 6~8턴 정도에 묵직한거 하나 뺏아오면 유리한 고지를 점할 수 있습니다

가장 위험한게 1코 정령 뽑아놓고 바로 냉혈발라서 달리는건데 이때를 대비해 대지충격이 필요하고 테러닥스나 폭력배 템포를 늦출때도 좋습니다




술사 : 짝수 or 두억시니인데 짝수술사는 잘 안보이더군요

두억 미러전일경우

멀리건으로 헤멧을 잡도록 노오력하고 상대방의 드로우를 끊어줄 대지충격과 사술을 들고갑니다

없다면 드로우카드라도 많이 잡고갑니다

먼저 두억 콤보 모아서 성공시키는쪽이 유리합니다

추기로 두억 성공 확률을 올리려면 광산노예를 고르곤졸라나 그럼블로 올려서 재사용해주면 좋습니다




기사 : 높은확률로 홀수기사입니다

천보 하수인을 끊어줄 대지충격과 광역기로 화산(추가로 번폭)과  드로우용으로 고통의 수행사제를 잡고갑니다

보통 기사가 4턴(후턴일경우 3턴)에  버섯의 기운이~ 와 레벨업 각을 재려고 할텐데

화산이나 번폭으로 한번 쓸어주면 템포를 늦출 수 있습니다

정신지배 기술자의 경우 신병들이 11이기때문에 뺏아와도 그닥 도움이 안되는 느낌이었습니다


전 상대 필드 신병이 적게 있을경우(레벨업때 4마리 이하) 일부러 레벨업각을 내주고

화산이나 번폭 각을 이쁘게 보는 식으로 플레이했습니다

7코에 넙적칼이 가장 위험한 타이밍인데 그 전에 수액이 들어왔다면 안전하게 플레이 할 수 있습니다




법사 : 대부분 템포법사나 빅스펠


템포법사가 좀 위험한데, 두억술사로는 필드를 먹기 힘들고, 상대 하수인을 대부분 광역기로 쓸어야하는데

이때 심리전에 말려서 화산이나 번폭이 마차에 잘리면 게임이 터집니다. 심리전을 조심해야합니다


빅스펠의 경우엔 드로우와 헤멧을 최대한 가져가려고 노력합시다





드루 : 지금 1티어에 덱이 가장 많은 드루이드입니다

토큰드루,도발드루,말리드루,토그왜글 드루 정말 많이 있는데


공통 멀리건으로 드로우카드 잔뜩 가져갑니다 추가로 대충이나 사술



토큰의 경우엔 속숲+숲영 타이밍 전에 필드를 먼저 먹어놓고 

1 소환하는 마법사는 대충이나 사술로 바로 바로 끊어주세요

속숲+숲영 콤보가 들어왔을때는 정배기술자로 뺏거나 대충으로 자르거나, 빙하의 정령으로 얼려놓는등  야포야포 킬각만 안나오게 필드 개체수 조절해 주셔야합니다

숲숲콤보가 위험한게 술사로서는 정리할 수 있는게 광격기 두장을 쓰는 수 밖에 없고, 다음턴에 과부화먹어서 많이 위험해집니다



도발 드루의 경우엔 무조건 멀리건과 헤멧을 찾도록 노력합니다

드루가 빠르게 약을 빨고 오크하트가 칼같이 나오는게 좀 위험한데

용사육사를 대충으로 끊어주고 잠꾸러기 용과 리치왕같은 무거운 하수인은 사술을 매겨주도록 합시다

도발이 너무 쌓이면 화산으로도 정리가 안되니 정리각을 확실하게 보도록 합시다


말리드루나 토그왜글 드루 역시 도발드루 상대하듯이 플레이 하되

손패가 너무 많으면 자연화에 키카드가 타버릴 수도 있고 

자연화 토그왜글 맞고 덱값지불 카드가 사라져버릴 수도 있으니 항상 자연화 각을 의식합시다




냥꾼 :  높은 확률로 죽메냥꾼인데 

멀리건으로 화산,대충,사술,드로우카드 추가로 수액정도 집고갑니다

3코에 나오는 죽메 공룡알이나 죽메 하수인들을 사술이나 대충으로 잘라줍니다



죽메발동으로 상대방 필드 확 풀리는 타이밍만 견뎌내면 이길 수 있습니다



흑마: 높은 확률로 짝흑이나 위니흑입니다

요새 특히나 위니흑이 많은데

멀리건으로 화산,번폭,빙하의 정령같이 광역기나 상대방 딜을 버틸 수 있는 카드들을 집고 갑니다

1코에 나오는 화염임프는 빙정으로 얼려놓고 다음턴에 바로 끊을 수 있게 노력합니다

위니흑전의 경우엔 드로우가 많이 모자라서 적은 광역기로 필드를 깔끔하게 미는 것이 중요합니다, 만약 너무 적을때 쓴다면 다음턴에 바로 필드를 회복해 버리고, 본인은 광역기가 모자라 맞아죽게될 수 있습니다


진짜 중요한게 1/2 짜리 치유받으면 공업 하수인이 나왔을때  흡혈충이나 치유의 비를 쓰면 게임이 터질 수도 있으니 정말정말 조심하고 실수하지 말아야 합니다 



짝흑의 경우엔 화산, 산거를 끊어줄 사술, 비룡 끊어줄 대지충격, 그리고 드로우카드를 들고갑니다


만약 산거를 사술로 끊지 못한다면 빙정으로 얼려두고 화산으로 한번에 정리각을 보던가 해야합니다

산거 끊지 못하면 게임이 터집니다

그리고 흑마본체는 안치는게 좋습니다 77 악마 도발나와버려서...






사제나 전사는 등급전에서 거의 안보이기 때문에

간단하게 멀리건만 다른 컨덱 상대할때처럼 드로우카드 잔뜩 집고 가시면 될 듯합니다





3줄요약하자면

 켈두는 반드시 멀리건으로 잡히면 들고가야하고

어그로덱이나 미드레인지 덱 상대로는 화산을 집고가시는게 승률이 높고

컨덱 상대로는 드로우카드 많이



광역기 각을 빙정이나, 사로나이트로 버티다가

화산 15딜 가깝게 최대한 때려넣어서 깔끔하게 정리하면 승률이 올라갑니다



그리고 하가사 각은 굳이 광역기가 필요하지 않다면 안쓰는 편이 패관리하기 좋습니다

하가사쓰면 괜히 손패 많아서 두억시니 각을 못잡을 수도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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