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공일시>
1. 2코 급속성장 - 4코 정찰대원 - 5코 오크하트
2. 2코 급속성장 - 4코 요마 - 5코 육성 - 9코 오크하트
<후공일시>
1. 1코 동전 급속성장 - 3코 요마 - 4코 정찰대원 - 5코 오크하트
2. 2코 급속성장 - 4코 요마 - 5코 육성 - 8코 동전 오크하트
가 가장 빠른 승리 플랜이고요
기본적으로 내가 9코 됫을때 오크하트 내면 빅스펠법사의 용의숨결 10딜에 쓸려나가거나, 흑마 고든프리 맞아서 전부 쓸려나가지 않는한 그냥 이겻다고 봐도 무방합니다.
자연화랑 주문석, 휘둘을 뺸 이유는 그거 있어봤자 사용하면서 코스트 낭비하게 되면 어차피 집니다. 무조건 빠르게 부스팅 하고 정찰대원으로 456 순서대로 스무스하게 코스트 넘어가게 되면 상대방이 버거워합니다.
해골마는 템포 올리기도 하고 정찰대원으로 뽑아서 5코에 정찰대원에 도발 걸어주면 상대방 템포 보통 엉망징창됩니다.
갈림길은 절대 드로우 용이 아닙니다. 방어도 쌓기 or 순간적으로 폭딜(야포) 용입니다.
요즘 정찰대원 넣은 덱들이 유행하고 있는데 이 덱은 한달 전부터 제가 쓰면서 연구한 덱이었습니다.
지금 나오는 덱들은 제가 이덱 처음 만들었을 때 초기 모델들하고 비슷하더라고요. 한번 돌려보시면 스무스하게 이기거나 펌핑도 하기 전에 끝나거나 둘 중 하나일 겁니다.
슬슬 새 팩도 나오고 시즌 전설도 달아서 이 덱 올려봅니다.
개인적으로 이 덱에서 교체 가능하다고 생각하는게 티란투스하고 하드로녹스인데요.
티란투스는 빅스펠법사 카운터용이고, 하드로녹스는 미러전 매치에서 활약해주기 때문에 넣었습니다. 나머지는 딱히 교체하면 현재 메타에서는 좀 힘들것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