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존 큐브흑마에서 얼굴없는 배후자나 탈다람, 영착, 황천을 빼버리고 대신 초반부터 필드를 잡아나갈 수 있는 알을 넣었고 알이나 졸개를 자결시킬 수 있는 카드들을 많이 넣었습니다.
핵심카드는 속공능력이있는 쥐잡이꾼입니다. 수호병먹은 큐브먹고 공격력 부풀려서 도발하수인 치워버리고 수호병으로 명치명치 해도 되고 급할때는 거인이라도 잡아먹고 덩치큰 하수인을 바로 제압하기도 해야하기때문에 굉장히 활용도가 높습니다
이 덱이 좋은점 중 하나가 도적이나 냥꾼같이 초반부터 밀리면 답 없는 매치업에서 코볼트를 먹은 쥐잡이꾼으로 까다로운 체력4짜리 하수인을 한방에 정리 한다든지 알+핏빛하객으로 3코나 4코에 33 55필드를 구축 할 수 있어서 기존 큐브흑마보다 초반부터 안정적으로 운영이 가능합니다
다 아시겠지만 큐브는 무조건 파멸수호병에 쓰는거 보단 상황에 맞춰서 쓰시면 됩니다. 두억시니덱이나 컨트롤법사같이 한방에 필드정리하는 직업 상대로는 알을 안 깨고 놔두는것도 좋구요 변이나 사술 빠졌다 하면 너덜너덜해진 거인이나 데빌사우루스 큐브먹이고 안죽이고 놔둬서 광역기 한방에 필드정리 안되게 해주는게 필요합니다.
드루이드같이 제압기 적고 침묵 안쓰는 덱 상대로도 산악거인+큐브면 굉장히 유리하게 이끌 수 있습니다
필드를 정리해야하는데 모독이나 지불이 잘 안잡히면 쥐잡이꾼을 큐브로 먹고 바로 죽여서 자잘한애들 정리하는것도 필요합니다 특히 신병들 안쌓이게요
힐은 거의 없어도 기존 큐브흑마보다 훨씬 부드럽게 돌아갑니다
딱히 불리한 매치업이 없는거 같습니다. 컨덱상대로는 산거위주로 잡아주시고 어그로 상대로는 당연히 모독과 지불입니다 알+핏빛하객도 고려해볼만은 하구요 컨법상대로는 되도록 영능 누르지마시고 황천이 없으니 꼭 알라나 나왔을 때 정리 할 카드들은 아껴놔야합니다. 죽기상태라면 고드프리 하나만 있으면 되고 지불과 내 하수인+모독으로 꼭 정리할 수 있도록 준비하시구요 도발드루 상대로는 초중반에 산거로사기를 못쳐서 하드로녹스가 나와버렸다 하면 큐브는 웬만하면 공허군주에 써서 버티고 버텨야 합니다. 중반부턴 탈진전 생각해서 드로우 많이 보지마시구요
궁금한건 리플달아주시면 답변드리겠습니다
솔직히 경험은 많아도 실수도많고 잘 못합니다만 전혀 감이안온다싶으시면 친추하시면 운영방식은 보여드릴께요 소프라니#3612 입니다 다만 전설찍으면 그 달은 의욕이 사라져서 거의 투기장위주로 돌리기때문에 랭크전은 다음달 리셋되면 할거같긴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