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운영법이나 멀리건 간단해요. 그냥 약을 우선으로 가져가세요. 저는 약이랑 리치킹이나 원예가, 죽기 중 하나랑 같이 잡히면 그냥 들고갑니다. 상대 어그로같으면 광기 찾으려고 노력해요. 생물학 프로젝트는 패에 궁역 잡히고 상대 어그로가 아닌 것 같으면 그냥 둘 다 들고가요. 궁역 빨리 쓰는게 상대 마나 주는 것보다 훨 이득이라고 봐요. 대신 생물학 프로젝트를 육성이 잡힌거 아니고서는 1턴부터 쓰지는 않아요. 적절히 봐가면서 궁역 쓰기 전 쯤에 씁니다.
운영은 그냥 확장팩 이전 말리드루랑 비슷해요. 원턴킬만 노리는게 아니라 리치킹 한턴 살면 배후자로 복사한다던가 퍼역깔고 갈림길 공버프 바른다던가 하시면 됩니다. 이 덱은 특기 광기랑 탈노스를 얼마나 잘쓰냐에 승패가 갈린다고 생각해요. 광기가 상대 도발 뚫게 해줘서 깜짝킬각 나오기도 하고 필드 정리도 효율적으로 잘 해주고요.
역병 1장만 쓰는건 말리드루는 역병 어차피 2장 쓰는 상황 절대 안나온다고 생각해서 한장만 써요. 역병2장은 패말리게 하는 주범이라고 생각해요. 자연화 1장은 초반에 위니흑이나 어그로가 많아서 1장만 썼어요. 미러전에서는 자연화 2장이 확실히 유리하더라고요. 저건 알아서 커스텀 하시면 될 듯 합니다.
사티로스는 덥석멜론 대신 쓰는데 덥석 멜론보다 훨 좋은게 저코 확정 서치 해서 어그로 막기도 좋고 필드에 33 남는 것도 생각보다 유용해요. 나중에 탈노스랑 광기만 뽑았었다면 플룹 확정 서치해서 말리 그냥 던질 수 있게 해줍니다.
이것보다 덱 깔끔하게 짜기 어렵다고 생각합니다. 일단 한 번 굴려보세요.
궁금한거 있으시면 질문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