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래 추가사항을 틈틈히 확인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페이지 버그인지 원래 제한이 있었던건지 추가 사항을 적고 올렸는데 글이 다 보이지 않고 지워지는 현상 때문에 앞으로 추가 사항은 댓글에 남기겠습니다.( 큐브+타워 등 솔로용 스킬트리도 올렸습니다. 궁금하신분은 한 번 확인해주세요~ 레이드 팁도 댓글에 적었습니다.)
기력
단축키 스킬 특성 무력화 관통 및 파괴 쿨타임 소모량/생성량
(Q) 전진의 일격 7 공격준비, 강인한 주먹 하 파괴1 5초 15/20
(W) 맹호격 4 몬스터 제압 하 X 8초 15/20
(E) 난타연권 10 빈틈 포착, 붉은 폭발, 광폭화 중상 파괴1 16초 15/20
(R) 용의 강림 4 (포인트 모아서 7) 순간 포착, (화신 출격) 중상 X 16초 30/20
충격
단축키 스킬 특성 무력화 관통 및 파괴 쿨타임 소모량/생성량
(A) 심판 10 급소 타격, 즉시 파괴, 진정한 심판 중 관통1 6초 10/15
(S) 파쇄격 10 과격한 주먹, 넘쳐나는 힘, 기습 공격 중상 파괴2 24초 모두소모/50
(D) 회심의 일격 10 빠른 준비, 인대 파열, 통달 중상 관통2 16초 30/25
(F) 연환파신권 10 끝나지 않는 분노, 화염 폭발, 흔들리는 지대 상 파괴2 30초 40/25
전진의일격, 파쇄격, 연환파신권은 슈퍼 아머: 경직 면역 특성이 있습니다.
스킬 설명 19/01/29 4/4 스킬트리에도 시너지 추가하였고 이제 인파를 키우시는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렙업 단계부터 사용 하세요!)
(Q) 전진의 일격 : 기존 탁월한 기동성에서 공격준비로 바꿔 사거리가 짧아졌지만 강인한 주먹 특성으로 탁월한 기동성을 사용한만큼의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또한 레벨업 단계이신 분들에게 몬스터를 모아주는 효과는 많은 도움이 되실거라 생각합니다.
(W) 맹호격 : 지난번 패치로 시너지 스킬 하나 추가하였습니다. 쿨도 짧으니 꾸준히 써주시면 되겠습니다.
(E) 난타연권 : 4/4 스킬트리도 변화를 주어야할것 같아서 기존 지진쇄에서 변경하였습니다. 시너지 생기기전 3/5트리에서 사용했었는데 지진쇄보다 딜이 더 좋습니다. 하지만 시전시간이 긴 편이라 숙련이 필요합니다.
(R) 용의 강림 : 7레벨 화염특성이 무력화에 더 도움이 되어 효율적이라 판단했습니다. 헬가이아나 베르투스 무력화 시켜야하는 타이밍에 먼저 사용하시고(붙어서 딜 해야 6초간 도트딜이( +무력화 ) 추가됩니다.) 나머지 스킬들 사용해주세요!
(A) 심판 : 심판으로 바꾸게 되었습니다. 자세한 설명은 아래 추가사항에 적었습니다. 일망타진이 그렇다고 나쁜 선택은 아닙니다. 레벨업 단계에선 일망타진, 레이드 및 카던 보스몹 누적 무력화 부분에서 심판이 좋기 때문에 바꾸게 되었습니다. 헬가이아와 베르투스에서는 두 번째 특성중 <무식한 타격>을 사용하였으며 아래 댓글 중 레이드 팁 관련 댓글에 스킬 사용 팁이 있으니 참고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S) 파쇄격 : 죽음의 선고냐 파쇄격이냐...처음에는 죽음의 선고를 썻습니다. 확실히 딜이 더 쌥니다. 쌔지만 그 만큼 스킬이 캔슬 되었을시에는 쿨이 길기 때문에 딜로스가 너무 심합니다. 그래서 3번째 특성에 공속증가로 조금 더 안정적으로 딜을 할 수 있는 파쇄격으로 바꾸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보스들의 패턴에 익숙해지면 공속증가의 필요가 줄어들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죽음의 선고로 다시 돌아가려 했는데...여기서 중요한 부분은 파쇄격의 공속과 함께 붙어있는 특성인 기습 공격으로 기력 획득량 30증가라는 부분이 눈에 띄었습니다. 사용해보니 4/4 스킬트리를 돌리기에 확실히 도움이 많이 되는것 같더라구요. 총 50의 기력을 회복 할 수 있으며 공격속도 또한 증가시켜 스킬을 빠르게 시전할 수 있었습니다. 더 쌘 딜을 원한다 하시면 죽음의 선고를, 빠른 시전시간과 많은 기력 생성을 원하시면 파쇄격을 고르시면 될 것 같습니다.(18/12/21 4/4 스킬 사용중이다가 3/5로 바꾸고 기력회복량이 크게 필요하지 않아져서 죽음의선고 변경하고 사용중입니다. 충격각인 있으신분들은 나중에 바꿔주시면 좋을것같습니다. <빠른준 비, 단일 타격, 충격 폭발> 특성 사용중입니다.)
(D) 회심의 일격 : 1번째 특성의 쿨감으로 딜레이를 줄이고 2번째 특성의 피해량 증가와 3번째 특성의 통달을 통한 차지스킬을 일반스킬로 사용함으로 꾸준한 딜링과 무력화 중상이라는 장점이 있습니다. 충격스킬중에 유일하게 처음부터 지금까지 변함없이 사용중이네요. 무난하게 좋습니다. 이유는 일단 비교할만한 다른 충격 스킬이 없었습니다. 비교 대상이 있었으면 고민해봤을거같은데 없어서 그냥 사용합니다. 그렇다고 제가 쓰지 않는 죽음의 선고, 진 용출권, 초신성폭과 비교하여 이 자리를 내어주기에는 나머지 세 스킬보다 쿨도 짧고 시전 시간도 짧기에 사용하고 있습니다.
(F) 연환파신권 : 저의 마지막 스킬트리를 완성 시키는 자리에는 진 용출권과의 경쟁에서 결국 연환파신권을 선택하였습니다. 레벨업 단계에서부터 연환파신권을 사용하다가 초기화하고 진 용출권을 사용했었습니다. 진 용출권 3번째 특성의 치명타 100%가 매력적이라 눈에 띄기 마련이고 치명타 100%라 엄청 더 쌜 것 같았기 때문이죠. 일망타진-심판, 죽음의 선고-파쇄격을 고민하며 바꿔야 겠다는 확신이 생겼을 때 이젠 정말 바꾸지 말자 돈 아깝다..라는 생각으로 연환파신권과 진 용출권도 트리시온에서 다른 모든 스킬, 모든 특성과 함께 딜량 비교 및 스킬 시전 시간 등등 여러가지 부분에서 고민 많이 했습니다.
연환파신권은 무력화,강인함으로 인한 확실한 딜링, 일반몹정리, 스킬시전중 회피하는 부분에서 더 좋았고 파괴 레벨2, 경직면역까지 달려있고 딜 마저도 치명타 100%인 진 용출권보다 쌨습니다.
진 용출권은 쿨이 6초 빠른 것과 스킬 시전 시간이 최소1초이상 빠르다는 장점 뿐이더군요.
이렇게 저의 마지막 선택지는 연환파신권이 되었습니다.
마무리하며..
스킬트리는 본인이 직접 사용해보시고 쓰는게 최고인것 같습니다. 뭐 하나 버릴 스킬도 없고 이게 훨씬 좋다 무조건이다 이런게 없습니다.(이동기는 필수네요 ㅋㅋ) 본인이 쓰기에 더 타격감이 좋다, 더 재밌다, 더 효율적이다 하시는 스킬과 특성을 찾아서 스킬트리를 짜보시면 어떤 클래스던 애정이 가기 마련이구요~ 제 스킬트리도 보시고 참고 정도만 해주시고 모두 본인에게 맞는 스킬트리 찾아서 로스트아크를 즐기면 될 것 같습니다!
+ 추가사항
18/11/18
1.<50레벨 이전이시거나> 레이드가 아닌 <서브 퀘스트나 긴급퀘 돌발퀘> 등등 <일반몹>을 잡아야하는 퀘스트 중이시면 연환피산권의 특성을 1특에 끝나지 않는 분노 2특 화염 폭발 3특 흔들리는 지대 가주시는게 훨씬 빠르고 편해요!
2.마스터 순서
밸런스 있게 7렙씩 올리시고 하나하나 마스터 해주시는게 아무래도 더 효율적이지 않을까 싶은데요.
연환파신권을 배우신 후 먼저 마스터 해주시는게 50찍으시기 전까지 정말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마지막 마스터는 심판으로 하시면 됩니다. 용의강림은 4포로 사용하다가 스킬포인트 모으시면 마지막에 7렙으로 올려주세요.
18/11/20
1. 레벨업 단계까지 고려한 스킬트리라 초신성폭발은 제외하였구요, 저는 쓰다보니 파쇄격이 더 좋아서 계속 파쇄격 사용중에 있습니다~ 파쇄격 배우기 전까지는 죽음의 선고 1레벨로 써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2. 연환파신권 대신 진 용출권 사용하던 때는 너무 날아다니는게(각성기, 용의강림까지 3개) 내가 지금 새를 키우는건지 인파이터를 키우는건지 하는 느낌이 없지 않아 있었는데 연환파신권으로 땅 두들겨 패는 맛이 너무 좋네요 ㅎㅎ 딜도 잡고 무력화도 잡고 이제야 인파이터 키우는 느낌이네요 ㅋㅋㅋㅋ
3. 50렙을 찍으신 후 레이드와 던전을 가실 때 연환파신권의 특성은 시전시간을 줄여주며 그에 맞는 특성을 <각성,강인함,대폭발> 기본으로 플레이 하시다가 상대하시는 보스마다, 플레이하는 던전의 수준마다 여긴 어땠는지 생각해보시고, 여기는 강인함이 꼭 있어야 좋은지 없어도 괜찮은지를 판단하신 후에 특성에 변화를 주시면서 플레이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예를들어 보스몹의 공격스킬 중 시전 시간이 긴 타임이 있어서 그 타이밍에 연환파신권을 쓰면된다고 생각이 되신다면 각성과 강인함 대신에 <끝나지 않는 분노, 화염 폭발, 흔들리는 지대>를 가주셔도 좋습니다.( 단점은 <각성>을 찍었을 때보다 스킬 시전중 회피하시는데 어려움이 있으실 수 있습니다.)
18/11/22
@@@@@충격 각인이 생긴 후 스킬트리 변경 사항( 일단 팩트는.. 변경한건 1개 스킬)@@@@@
1. 충격 각인을 얻은 후 또 다시 스킬 특성과 딜량 비교에 대한 고뇌가 찾아왔고 그 대상은 <심판 - 일망타진 - 철포난격>이었습니다. 철포난격 대신 심판을 사용하면 큰 딜 차이 없이 30초 기준으로 무력화 (중) 스킬을 2회 더 넣을 수 있기에 철포난격 대신 심판을 써야겠다는 생각을 하였습니다. 그리고 철포난격을 버리기전에 일망타진(추가사항 아래 2번 내용 참조)과 한 번 더 비교해 보았는데 30초간 3회 공격 한다고 쳤을 때 철포난격이 딜 도 이겼고 무력화에서도 이겨서 제가 중요하다 생각했던 일망타진을 버리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일망타진 자리에 심판만 바꾸면 되겠다고 생각하던 찰나에 철포난격을 차라리 죽음의 선고나 초신성 폭발로 가면 어떨까 싶더라구요. 우선 두 스킬은 쿨이 길기 때문에 100초를 기준으로 삼았습니다. 위에서 보실 수 있는 스킬트리 데미지 기준으로
철포난격 x10 회 데미지 21000
죽음의선고 X5회 데미지 17500( 솔직히 각인으로 죽음의 선고의 충격량 모두 소모를 커버하긴 힘들거라 생각하여 뇌호흡을 주었습니다.)
초신성폭발 x4회 16000 정도의 딜이 나왔습니다.
이리하여 초신성폭발은 위 세 스킬중 더 이상 고려 하지 않게되었습니다. 철포난격과 죽음의선고의 딜량에서 보여주듯이 철포난격이 이겼고 제 개인적으로 무력화 (중) 10번이 (중상) 5번 보다 깍는 피해량이 더 많으면 많았지 적을거라고는 생각이 들지 않았구요, 딜로스 면에서 봤을 때에도 보스몹이 언제쯤 무력화상태가 되겠다고 생각은 할 수 있겠지만 정확하게 알 수는 없을거라 생각하였고 그 순간에 스킬이 쿨타임일 확률이 죽음의 선고가 더 높기에 결국 철포난격이 저와 함께 계속 가게되었습니다.
조금 더 나에게 맞는 스킬을 쓰자는 생각이 항상 있어서 충격 각인이 생긴후 다시 한 번 더 이렇게 고민하게 되었고 결과적으로는 큰 변화는 없이 일망타진만 심판으로 바꿔주시면 되겠습니다. 하지만 레벨업 단계에서는 심판보다 추가공격을 선택한 일망타진도 여전히 좋은 선택이기에 49레벨이나 혹은 비용이 많이 들겠지만 50레벨 이후 월퀘까지 하실 생각이시라면 모두 완료하신 다음에 바꿔주시면 좋을것같습니다. 실링이 아까우시면 그냥 심판으로 처음부터 가주세요 ㅠㅠ 많은 분들이 와드 박아주셨는데 부디 이 변경점을 확인해주셔야 할텐데 걱정입니다..
2. 일망타진을 심판으로 바꾼 이유
일망타진을 심판으로 바꾼 이유는 우선 일망타진 자체의 특성인 추가 공격보다 추가 피해를 늘려주는게 긴 싸움이 되는 레이드전에서 더 이득이었구요.(어차피 쿨 돌 때마다 사용하여 스택으로 쌓아두는게 의미가 없어짐) 그렇게 되니 30초기준으로 심판은 무력화 중에 5회 사용 가능하였고 일망타진은 한 단계 낮은 하 인데 4회밖에 사용하지 못하며 딜은 심판보다 조금 높았습니다. 얼마 차이 나지 않는 딜 때문에 무력화를 포기 할 수 없었기에 일망타진에서 심판으로 바꾸게 되었습니다.
처음에 올린 스킬트리로인해 스킬 변경을 하셔야하는 인파이터 전우님들 정말 죄송하게 생각하며 사과드립니다. 그렇지만 인파이터를 키우는 저와 여러분을 위해 깊게 생각하였고 제 클래스를 애정하는 마음으로 이렇게 변경하오니 부디 양해의 말씀 부탁드립니다. 추가사항까지 이렇게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앞으로는 스킬에 대한 고민 없이 쭉 지내고 싶네요 ㅎㅎ이상입니다. 감사합니다!
18/11/23
1. 카던에서의 연환파신권에 대한 개인적인 생각
우선 저는 카던에서 <끝나지않는분노, 화염폭발, 흔들리는 지대> 사용중이었습니다.
카던은 죽어도 계속 트라이 가능하고 포션도 계속 먹을 수 있어서 그냥 연환도 냅다 지르고 대충 하던 감이 없지않아 있었는데 그러다 보면 작은몹들한테 다굴당하고 피가 까이기 마련이었습니다.( 최대한 모여있는곳에 지진쇄 등 에어본 후에 사용하시면 원거리한테 맞는거 빼고는 많이 안맞긴합니다.) 그래서 2번째 특성중에 <빈틈 흡수>를 가보았는데 확실히 물약먹는 횟수가 줄어든것 같더라구요~ 그리고 카던에서는 특성 변환이 계속 가능해서 보스 직전에 다시 바꿔주는 방법도 있기에 그 전까지 <빈틈 흡수> 특성이 나쁘지 않은것 같아서 한 번 써보시는것도 좋을거 같아요!
18/12/01 실수로 몇 가지 추가 사항이 지워졌습니다..ㅠㅠ / 추가사항은 댓글에 계속 남기고 있습니다.
18/12/26 밸런스에 대한 생각
요즘 딜량과 무력화 때문에 이야기가 많은데 개인적으로 저는 처음부터 딜이 쌔다고 생각하지는 않았습니다. 다들 처음 클래스 선택 할 때 이 스킬 멋있다, 이 클래스 재밌겠는데? 하고 키우시는거 아닌가요? 제가 알피지게임을 오래 해본적이 없어서 그런지는 몰라도 밸런스적인 부분은 차근차근 패치해주지 않을까요? 약하다 약하다 말해야 빨리해주는건지...왜 싸우고 계시는지 모르겠습니다. 게임인데 즐겁게 즐기면되지 악쓰고 남탓하면서 할 필요가 있을까요? 솔직히 완벽한 게임이 어디있겠습니까. 저는 스마게의 현재 패치 속도만 보면 정말 공들인게 느껴집니다. 조금만 천천히 게임하다보면 다 보완해줄거라고 생각합니다~ 설마 언제까지고 필수 조합으로만 게임하게 만들겠습니까! 싸우지 맙시다 행님들!!
19/01/26 현재 사용 스킬 정리( 충격각인 o ) / 난타 하나 뺐더니 오히려 스킬 돌리기가 편해졌습니다( 더 나은 충격 수급 + 짧은 시전 시간)
기력
전진 7 ( 공격 준비, 강인한 주먹 ) - 난타 빼면서 맹호 7주려다가 강인한 주먹 가면 탁월한 기동성이 없어도 어느정도 사거리가 늘어나서 채용
맹호 4 ( 몬스터 제압 ) - 맹호 하나면 됩니다..다른거 까지 시너지 쓰면 딜만 약해집니다. / 짧은 쿨 덕분에 충격 수급은 쉬워졌습니다.
용강 7 ( 순간 포착, 화신 출격 ) - ( 탁월한 기동성 ) 사용하다가 3단계 부터 ( 순간 포착 ) 사용중
충격
심판 10 ( 급소 타격, 즉시 파괴, 진정한 심판 ) - 순간적 무력화 필요시 2특에 ( 무식한 타격 )
죽선 10 ( 빠른 준비, 단일 타격, 충격 폭발 ) - 돌진 패턴 때 스킬 미스를 조심하세요!
회심 10 ( 빠른 준비, 인대 파열, 통달 ) - 최대한 붙어서 사용해야 무력화가 다 들어갑니다. 가끔 반토막 나더라구요ㅠㅠ
연환 10 ( 각성, 화염 폭발, 대폭발 ) <- 3단계 레이드부터 ( 쌍레기 제외 )
( 끝나지 않는 분노, 화염 폭발, 흔들리는 지대 ) <- 1,2단계 + 쌍레기
일망 10 ( 단일 타격, 광인, 보강된 타격 ) - 난타 10렙을 빼면서 7렙이었던 일망을 올려줬습니다. 난타보다 무력도 더 좋습니다.
충격각인이 없다면 본문 그대로 4/4 스킬트리 사용 추천드립니다. 3단계 진입 전에는 각인 얻으시고 3/5로 바꾸시는걸 추천드려요~ 스킬트리는 각자 본인이 생각하는 효율적인 스킬들로 구성하시는게 제일 좋습니다. 제 스킬트리도 누군가에겐 별로일 수도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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