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킬
트라이포드
룬
스킬 포인트 260 전후 기준 ( 글쓴이의 스킬포인트는 267 포인트입니다. )
3집속 3해방 스킬트리입니다.
기존에(11.18일 이전) 올린 공략은 철저하게 인던에 맞춘 공략이었습니다.
만렙을 찍고 빙레기까지 레이드를 다니면서 경험한 토대로 레이드에 관한 스킬 셋팅과 운영법도 공유하고 싶고
만나본 모든 디트 유저분들이 그런건 아니지만 아이템 레벨만 맞추고 세부 스탯은 건드리지 않으신 분들이 많이 보였습니다.
이에 추가로 보충설명을 첨가하니, 만렙을 찍으시고 두번째 스킬 슬롯에 레이드 스킬트리도 한번 적용해 보셨으면 합니다.
인던용 스킬트리
집속 스킬 (파란색)
해비 크러쉬 7레벨 ( 암흑물질, 행운의 코어 )
점핑 스매쉬 10레벨 ( 어둠의 불꽃, 시간의 뒤틀림, 분쇄 )
인듀어 페인 10레벨 ( 밀쳐내기or넓은 타격, 반중력, 숨겨진 고통 )
+ 남는 슬롯에 파워 숄더, 러닝 크래쉬 (1레벨) 넣어서 위 스킬이 쿨타임 일때
구슬 3개 모으는 용도로 1타만 끊어서 활용, 그리고 러닝 크래쉬는 의외로 직진구간 몹몰기 좋은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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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방 스킬 (보라색)
풀스윙 10레벨 ( 빠른 준비, 무서운 해머, 야수의 눈 )
퍼펙트 스윙 10레벨 ( 강인함, 불필요한 시간, 무절제 )
사이즈믹 해머 10레벨 ( 견딜 수 없는 중력, 날카로운 벽or레이드는 견딜수 없는 힘, 굶주린 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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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킬 포인트가 모자르면 인듀어 페인은 가장 마지막에 찍습니다.
인듀어 페인을 안찍는 선택지도 있습니다. 그라비티 임팩트나 포스를 찍어서 몹몰이로 사용하거나요
하지만 디스트로이어는 눈치보면서 한방 한방 꽂아 넣는게 정말 큰 매력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래도 혹시 모를 사태에 대비하여 개인적으로 인듀어 페인 만렙 찍고 피해감소 90% 받는게 더 좋은거 같아요
회피기 쿨타임이 정말 긴 편히니까요...
집속스킬은 솔직히 개인 취향에 따라 찍으시면 됩니다.
저는 즉발 위주로 데미지 준수한 해비 크러쉬랑, 점핑 스매쉬가 맘에 들고
모든 집속 스킬 데미지, 딜레이 비교하면서 추려낸게 저거 두개였습니다.
솔직히 몹몰이 스킬도 좋은 것 같긴한데 잡몹은 좌우로 무빙 몇번 해주면 몰아져서 딱히 찍을 필요 없어보였습니다.
해방 스킬은 자타공인(?) 무지막지한 데미지를 자랑하는 풀 스윙과 퍼펙트 스윙(흔히 쌍스윙이라고 하더군요)은 반드시 찍는게 좋은 것 같습니다.
마지막 하나는 사이즈믹해머, 그라비티 컴프레이션, 원맨아미, 어스 스매셔, 어스 이터 중에서
그나마 즉시 발동+준수한 데미지로 사이즈믹 해머를 선택했습니다.
운영 방법은 해비 크러쉬+점핑 스매쉬 쿨마다 계속 기회봐서 써주시고
사이사이 파워 숄더와 러닝 크래쉬 섞어서 구슬 3개 모아주시면 됩니다.
파워 숄더는 후속2타 들어올리기까지 안하셔도 되고, 러닝 크래쉬는 잠깐0.5초~1초정도 눌렀다가 때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보스의 공격 직후 딜레이 사이에 쌍스윙, 쿨일때 사이즈믹 해머 써주는 방식으로 운영합니다.정말 쉽죠? 근데도 엄청 쎕니다 ㄷㄷ...
================11.18일추가분===================
========= 레이드 스킬셋팅,운영법,스탯조언=============
사용한 스킬 포인트 : 267 포인트중 264 포인트 사용
집속 스킬 (파란색)
해비 크러쉬 7레벨 ( 순간타격, 행운의 코어 )
뉴트럴라이저 10레벨 ( 강한 충격, 성장하는 중력, 중력 조절 )
인듀어 페인 10레벨 ( 넓은 타격, 고통의 흔적, 숨겨진 고통 )
++ 남는 슬롯에 파워 숄더, 러닝 크래쉬 (4레벨) 넣어서 위 스킬이 쿨타임 일때 구슬 3개 모으는 용도로 1타만 끊어서 활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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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방 스킬 (보라색)
어스 이터 10레벨 ( 붉은 파편, 노력의 성과, 바위 폭풍 )
풀 스윙 10레벨 ( 재빠른 움직임, 무서운 해머, 야수의 눈 )
퍼펙트 스윙 10레벨 ( 마무리 일격, 날카로운 해머, 학살의 시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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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선 스킬 트리를 보시고 '???' 라며 의아함을 느끼실 수 있으실 텐데 지금부터 자세하게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집속 스킬-
해방 스킬을 사용할 때는 가급적 3코어를 채운 후에 사용하시기를 권장드리기에 집속 스킬에서 스킬 세팅은 코어 수급에 중점을 맞췄습니다.
해비크러쉬는 짧은 발동시간과 짧은 쿨타임으로 중력 코어를 모으기에 아주 특화된 스킬입니다.
순간타격을 넣음으로써 0.3초 차이지만 선후딜이 많이 감소되는걸 직접 체감하실 수 있을 정도로 발동 모션에서 차이가 심합니다.
한방을 허용하면 치명타가 되는 레이드에서는 최대한 빠르게 끊고 움직여 주시는게 좋아서 이렇게 세팅했습니다.
뉴트럴라이저는 왜 저걸 찍었지? 라고 의아해 하시는 분들이 간혹 계실텐데 생각보다 정말 좋습니다.
원래는 파워 스트라이크와 고민을 많이 했습니다. 실제로 두개다 레이드에서 수십번 사용-비교해 본 뒤 최종 결정을 하였습니다.
뉴트럴라이저 스킬을 풀 히트하여 맞추시려면 보스와 사람 4명분 정도 떨어진 거리에서 사용해야합니다.
스킬을 사용하며 마우스 포인터를 보스에게 맞춰주세요
풀 히트시에 파워 스트라이크보다 데미지가 두배가까이 나오고 퍼펙트 스윙에 버금가는 데미지를 보여줍니다.
대신 뉴트럴라이저를 사용할 때 주의사항이 있습니다.
사용시기 : 보스가 공격 동작 중간, 공격이 끝나가는 중간, 공격을 시작하는 중간,
네. 중간 타이밍을 노려서 사용하셔야 합니다. 선,후딜이 긴편에 속하는 스킬이라 자칫 잘못하다간 큰 데미지를 입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발그림 죄송합니다)
(★★★★★)
인듀어 페인의 핵심은 고통의 흔적 5초간 20%증가 데미지, 숨겨진 고통의 5초간 90% 데미지 감소입니다.
각성 스킬을 사용하시면 중력 게이지와 코어가 가득차서 아이덴티티 스킬을 바로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운영 순서는 이렇습니다.
보스와 조우 -> 보스가 동작을 시작할 때 끝나는 지점을 예상하여 각성스킬 사용 -> 3코어+풀 중력게이지가 주어질 때 퍼펙트 스윙 사용
-> 역시 보스가 동작을 시작할 때 끝나는 지점을 예상하여 인듀어 페인을 사용(보스가 피격되야 흔적 효과가 나타납니다.)
-> 곧바로 아이덴티티 스킬(z키)을 사용 후 5초간 연타 ( 5초 뒤에도 안전하다 싶으면 3초 정도 추가로 연타 가능 )
각성 스킬 쿨타임이 돌아올 때마다, 중력 게이지가 가득 찰 때마다 인듀어 페인과 시너지를 이뤄 활용하시면 매우 좋습니다.
물론 근본적인 목적인 90% 데미지 감소로 인한 위기상황시 탈출을 위한 스킬 활용도 또한 매우 높습니다 ^^
러닝 크래쉬에 4포인트를 준 이유는 행운의 코어 때문입니다.
어차피 더이상 레이드에서 추가로 운용할 스킬이 따로 없는데다가 4포인트로 효율을 극대화 시키기 위한 투자처가
러닝 크래쉬 뿐이었습니다. 러닝 크래쉬를 사용할 때는 급할 땐 한번만 눌러서 코어 수급용으로,
기회가 된다면 풀 히트시켜 무력화 시키는 용도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생각보다 데미지도 좋습니다.)
-해방 스킬-
어스 이터의 활용법은 정말 간단합니다.
보스 앞에 서신 후 보스 반대 방향으로 마우스 커서를 향한 뒤 스킬을 사용 하시면 뒤로 땅을 찍을때 큰 데미지를,
홀딩을 지속하는 동안에 붉은 파편으로 인한 자잘한 데미지를 입히게 됩니다.
이동도 가능하고 쿨타임도 짧고, 스킬을 사용하는데 오래 걸리지만 심지어 데미지도 셉니다.
(발그림 죄송합니다)
풀 스윙은 운용하기가 조금 까다로운 스킬이어서 많은 디트 유저분들이 고민 많이 하시는 스킬인 것 같습니다.
풀 히트시에 데미지가 모든 스킬중 최상위임에는 틀림이 없지만 맞추기가 정말 애매모호합니다.
시전동작중에 보스한테 맞기 일수고, 동작중에 회피기로 끊어 내자니 마지막 타격이 자꾸 눈에 아른아른거리고 ...ㅠ
그래서 저는 최대한 앞에 몇타는 포기하고 마지막 3~4타는 맞추려고 노력하는 편입니다.
보스의 스킬 사용 후 딜레이 시간을 노리고 일정거리에서부터 차지하여 사용하는 방향으로 운용중입니다.
아니면 무력화 되어 누워있는 보스에게 1순위로 사용하여 최대한 데미지를 누적시켜줍니다.
퍼펙트 스윙은 트라이포드 선택시 호불호가 많이 갈립니다.
학살의 시간을 사용하여 즉시 발동으로 치고 빠지는 스타일과, 불필요한 시간+무절제를 이용한 기회를 노려서 큰 한방을 노리는 스타일
두가지 선택지로 나뉘는 것 같습니다. 데미지 차이가 심하게 나는 것도 아니고
개인적으로 기회를 노려서 사용하는 스킬은 위에 많이 넣어놨기 때문에 레이드 진행에 있어서는 학살의 시간을 선택하였습니다.
스탯
레이드 다니면서 장비창을 들여다본 결과 대다수 많은 유저분들이 아이템 레벨만 신경쓰시고
세부 스탯은 신경쓰지 않는 모습을 많이 봤습니다.
디트에게 필요한 스탯은 치명 딱 한개만 선택하시면 됩니다.
솔직히 다른 스탯은 특화 스탯 이외에는 그다지 메리트가 없는데
치명+특화 두개다 챙기려면 정말 실링이 많이 들어갑니다.
옵션 변경하여 치명+특화가 잘 된다면 물론 좋지만, 실링을 아끼기 위해 치명위주로 맞춰주시면 되겠습니다.
(+ 다른 스탯들이 안좋다는 것이 아닙니다. 주관적인 입장에서 치명이 좋다는 의견입니다. )
아직 오픈 초기이고 레벨도 그렇고 경험도 아직 많이 부족하지만
무력화, 부위 파괴도 고려한 세팅이니까 믿고 한번 써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저는 이것저것 찍어가면서 뻘짓하면서 나름의 연구를 해 본 결과 이 스킬 트리가 가장 맘에 들었습니다.
맞춤법과 글 센스가 많이 미숙한 글이지만 조금이라도 도움 되셨다면 좋겠고,
시원시원한 데미지 구경하시면서 디스트로이어 즐겁게 플레이 하시길 바라겠습니다 ^-^
*11.18일 내용 추가.
꾸준히 플레이 하면서 지속적인 피드백 드리겠습니다.
궁금하신 사항은 댓글로 문의 주시면 빠른 시일내로 답변 드리겠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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