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시리우스 서버에서 배틀마스터를 육성중인 Law입니다.이번에 제가 연구하고 사용하는 스킬트리를 한 번 공유해 보려고 글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첫 글이고 휴대폰으로 작성해서 좀 허술해 보이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배틀마스터 PvP 스킬트리
먼저 제 스킬트리의 컨셉은 제목으로 보다시피 무한 피격이상&상태이상입니다.
뇌명각을 제외한 모든 스킬에 띄우기,넘어뜨리기,빙결,스턴 등 CC기가 붙어 있습니다.
이 스킬트리의 목적은 먼저 뇌명각 섬뢰+알파로 상대의 기상 액션 스킬을 뺀 뒤 무한 콤보를 넣는 곳에 있습니다.
스토리및 서브퀘스트 끝까지 진행, 타워 20층대, 아르데타인 및 슈샤이어 모험의서 60% 달성, 슈샤이어 스킬포인트 물약 히든퀘스트까지 진행하시면 스킬포인트가 딱 282가 되어 10레벨 5개 7레벨 2개 3레벨 1개 찍으실 수 있습니다. 만약 타워 오브 쉐도우 39층? 을 클리어해서 물약을 받으시면 붕천퇴를 4까지 찍으시고 원하는 트포를 찍으시면 될 듯 합니다.
붕천퇴 3~남는거
붕천퇴는 기본적으로 누워 있는 적을 한번 더 띄우는 용도로 사용합니다. 스킬포인트를 따로 투자하지 않아도 콤보를 이어나가는 데 문제가 없기 때문에 남는 포인트를 투자하며 스킬포인트가 더 있다면 추가로 찍어주셔도 되겠습니다.
뇌명각 M
날카로운 움직임 - 벼락차기 or 강렬한 전격 - 섬뢰
훌륭한 진입,후퇴 이동기입니다. 2번째 트라이포드는 원하시는 걸 고르시면 됩니다. 순간적으로 거리를 좁힐 때, 누워있는 적에게 더 이상 넣을 스킬이 없을 때 사용합니다.
월섬각 7
강렬한 전격 - 탁월한 기동성
월섬각은 고정입니다. 진입기임과 동시에 첫타로 다운+막타로 에어본까지 있습니다. 보통은 첫타로 다운되면 상대가 기상 액션으로 도망가고, 월섬각을 끊고 그걸 뇌명각 or 화조강림 등으로 쫓아가는 구도가 자주 형성되므로 마스터하지 않습니다. 만월각은 중간에 캔슬이 안 되고, 화려한 발재간은 막타에 띄우기가 없기 때문입니다. 첫 트라이포드에 강렬한 전격을 찍은 이유는 첫타가 빗나가도 방향을 바꿔 뒤를 생각하기 위함입니다.
지뢰진 M
진동 강화 - 강직함 - 지각 변동
많은 분들이 의아해 하실 스킬인 지뢰진입니다. 지뢰진은 누워 있는 상대를 홀딩하여 쿨타임을 돌리는 용도로 씁니다. 트라이포드는 고정으로, 강직함으로 선딜을 줄이며 진동 강화로 첫 타에 상대를 띄우고, 지각 변동으로 2타에 더 크게 폭발하며 한번 더 띄우게 됩니다.
잠룡승천축 M
넓은 타격 - 빠른 준비 - 낙엽 쓸기
콤보와 진입기로 쓸 수 있는 잠룡승천축입니다. 낙엽 쓸기를 선택한 이유는 돌진을 캔슬하고 띄워버릴 수 있기 때문입니다. 빠른 준비는 이동기이기 때문에 찍었고, 첫번째 트라이포드는 선택입니다만 저는 띄우는 범위를 넓히기 위해 넓은 타격을 찍었습니다.
오의:뇌진격 7
넓은 공격 - 광뢰
유일하게 넣은 오의, 뇌진격입니다. 처음엔 똑같이 스턴을 넣을 수 있고 강인함까지 있는 나선경을 마스터할까 고민을 많이 했으나, 뇌진격은 7레벨만 찍고 스킬포인트를 아낄 수 있으며 원거리에서 견제를 쉽게 해 준다는 장점이 있어서 채용했습니다.
피격이상기만 넣으면 피격면역으로 떡칠되어 있는 디스트로이어, 인파이터 등을 이기기가 정말 어려워서 상태이상기로 채용했습니다.
후술할 화조강림과의 콤보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배틀마스터가 무한 콤보를 사용하기 위해 꼭 필요합니다.
초풍각 M
선택 - 선택 - 분노의 회축
회축을 찍은 초풍각은 생각보다 강력합니다. 또한 누워있는 적에게 써도 강제로 띄워서 돌려차기 때문에 콤보를 이어나가는 데에도 유능하고, 범위도 준수합니다.
하위 트라이포드는 선택입니다만 저는 상대방의 속도를 저하시키는 수풍각과 무한 콤보라는 취지에 맞게 빠른 준비를 택했습니다.
화조강림 M
넓은 타격 - 동결 효과- 날렵한 움직임
마지막으로 화조강림입니다. 뇌진격과 함께 유이한 상태이상기입니다. 멈추지 않는 기습을 채용하지 않은 이유는 쿨타임이 늘어나서기도 하고, 날렵한 움직임을 찍으면 의외의 진입기로 사용이 가능해서입니다. 날렵한 움직임을 찍었을 시 화조강림은 쿨타임 18초, 뇌진격 16초로 둘을 콤보로 이어나갈 수 있습니다.
뇌진격과의 콤보가 왜 이렇게 여러 번 강조할 만큼 중요하냐면, 동결 효과는 누워있는 적을 강제로 기상시키는 숨은 판정이 존재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동결 효과가 끝나자 마자 상대방이 피격면역 스킬 혹은 대쉬를 이용해 빠져나갈 수가 있습니다. 그래서 동결 효과가 풀리기 전 뇌진격을 사용해 확실한 콤보를 이어나가고, 뇌진격의 추가 데미지까지 챙기는 것입니다.
아직 초단은 커녕 이제 급수를 올리고 있는 초짜입니다.. 하지만 나름 수련장도 가고 여러 번 연습도 해서 연구한 스킬트리이니 참고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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