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VP] 근접형 암살트리 - 아르카나! Squir
조회 : 1039 추천 : 0
2018-11-20 11:25:18
아르카나 사용 스킬 포인트 268

스킬

트라이포드

▣ 스킬트리


운명의 부름   / 스크래치 딜러 / 스파이럴 엣지 / 시크릿 가든  /


댄싱 플라워  /  쿼드라 엑셀   /       리턴        /     포카드     /         - (qwer / asdf 순)




(M) = 운명의 부름 / 시크릿 가든 / 댄싱 플라워 / 리턴 / 포카드

(2)  = 스파이럴 엣지

(1)  = 스크래치 딜러 / 쿼드라 엑셀                                               - (총 268 포인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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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스킬운용


1. 근거리 = (댄싱 플라워 / 스파이럴 엣지 / 뒷무빙 + 쿼드라 엑셀)

2. 원거리 = (운명의 부름 / 스크래치 딜러 / 대시 + 스파이럴 엣지 / 진입 + 쿼드라 엑셀 / 선리턴 제압후 진입)


- 스킬연계 : 거리좁히기 (운명의 부름 / 쿼드라 엑셀)

                 (스택 + 포카드) + (스파이럴 엣지 + 시크릿 가든) + (깡딜 포카드 x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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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트라이포드


[마스터]


- 운명의 부름    : 날렵한 움직임 / 어두운 운명 / 운명의 집중

- 시크릿 가든    : 급소 타격 / 완전한 비밀 / 시크릿 찬스

- 댄싱 플라워    : 격렬한 춤 / 넓은 공격 / 가시 집약

- 리턴              : 꿰뚫는 일격 / 집중된 카드 / 급소 노출

- 포카드           : 신속한 준비 / 카드 강화 / 연속 공격


[2티어]


- 스파이럴 엣지 : 빠른 준비 / 무자비한 사격


[1티어]


- 쿼드라 엑셀    : 날렵한 움직임

- 스크래치 딜러 : 탁월한 기동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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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스킬설명


- 운명의 부름    :  3티어 '운명의 집중' = 1타 다운 / 1,2티어 = 2타 다운 / 3티어 '연속 공격' = 3타 다운


                         다운기가 2, 3타로 미뤄지면, 먼저 맞는경우가 발생하므로 반드시 '운명의 집중' 사용                        

                         => 뚜벅이는 상관이 없는데 (슈아 + 다운기)인 근접캐 상대시에 해당


                         (추가효과 = 시전시간 + CC후 프리딜 구간이 3티어에서 20%가량 늘어남)

                         


- 시크릿 가든    : (다운공격 + 넓은공격) 조합으로 CC + 유틸트리 가능하나 시크릿이 메인 딜스킬이라,

                         노딜 + CC형태로 전환시에 딜로스가 너무 심해서 추천하지 않음

                        

- 댄싱 플라워    : 2티어 '넓은 공격'까지만 찍는분들이 많은데, 3티어 가시 집약이 핵심

                        이유는 두가지로, 하나는 같은거리를 동시간에 적은타수로 이동하므로, 이속이 훨씬 빨라지고

                        다른하나는, 딜량차이가 2~3배가량 나기때문에 28 포인트를 더 투자하기 충분함


- 리턴              : 급소 노출의 치확 30%가 아레나에서 사용하기 좋음 / 원거리 견제 + 몇 안되는 다운기

                        (스트림 오브, 운명의 부름 => 안맞거나, 치확률이 떨어짐)


- 포카드           : 시크릿이 우선, 여의치 않을때 깡딜 or 남은 스택트를 터트리는 용도로 활용

                        (쿨초, 연타딜의 효율이 좋아서, 콤보끝에 깡딜 or 견제기로 사용해도 상당히 강력함)


- 스파이럴 엣지 : 전체적으로 루인기에 비해 스택트 스킬이 모자라므로, 스택트를 보조해주는

                        '무자비한 사격'의 효율이 좋음


- 쿼드라 엑셀    : 마스터시에 딜 효율 + 스택트효율이 그닥 좋지않으므로,

                        슈퍼아머 + 견제 + 스택트 용도로, 1티어만 찍으시기 바람


- 스크래치 딜러 : 슈퍼아머 + 진입기로 사용되므로, '날렵한 움직임'을 추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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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결투장 룬


- 반격의 기회 / 수호자의 망토 / 단단함 (or 직업사냥꾼)                           - (영광 홈이 2개 이상이면 다 박으면 됨)


[ 아르카나 취약점 순위 ]


1. 다운기

2. 슈퍼아머

3. 상태이상


- 슈퍼아머를 두르고오는 인파이터 + 전사류 (특히 버서커) 상대시에 조금 힘든편이나

   (운명의 부름 + 리턴) 2개의 다운기 활용능력에 따라 승패가 갈리는 편


- 어차피, (슈아 + 다운기) 싸움구도이고, 먼저 다운시키는 쪽이 이기기 때문에,

   빠른 대시기를 활용한 심리전에 말리지않고, 원거리 스킬의 장점을 살린다면 충분히 이김 (인파 vs 아르카나)


- 슈퍼아머 + 스킬판정에 우위가 있는 챔프 상대로는, (리턴 or 쿼드라 엑셀) 등의 원거리 견제기로 이득보고 진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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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요약


- 전체 스킬 중, 댄싱 플라워(20초)를 제외한 모든 스킬의 쿨타임이 10초대로 짧음


- 단타위주로 치고빠지기 쉽고, 마나소모량도 전체스킬을 일제히 돌렸을때 '2630'으로 부족하지 않음


- 오픈때부터 쭉 써오던 스킬트리인데, 스킬연계 + CC + 대시 + 딜버프 등등 어느면에서도 부족함이 없음


- 슈퍼아머 스킬로는 (스크래치 / 엣지 / 플라워 / 쿼드라) 4개가 있고,

  슈퍼아머 스킬이 많은 (전사 / 격투가) 상대시엔, (운명 + 쿼드라)로 2스택 견제후에 진입하시면 편함


- (댄싱 플라워 - 치명적인 가시) = 결투장에서 캔슬딜이 들어가지 않는 버그가 있는데,

   추후에 패치된다면, 근거리서도 평캔식 빠른 3스택 충전이 가능해지고, 딜량도 준수해서 기대되는 특성



p.s 다른 궁금한 내용 있으시면 댓글로 달아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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