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파 피빕 대략 백판정도 하면서 스초 여러번 해가면서 만든 트리임
일단 로아가 게임 잘만든게 트라이포드 땜에 스킬트리가 유저마다 다 다름
이건 나만의 트리이기 때문에 그냥 참고만 하셈
인파 유저 한명은 이렇게도 쓰는구나~ 하면 됌
추가로 이거 찍어도 쓸만함~ 하는 것도 추천해드림
전진의 일격 7
이거 10레벨 주는 사람들도 있음
트포는 취향인데 보통 기동력은 대부분 많이 선택하는 트포고
두번째는 강인한 주먹과 파괴자로 나뉨
파괴자 찍으면 상대 경직면역 스킬을 부실 수 있음
파괴자를 찍으면 단순 경직스킬에서 피격이상스킬로 변함
근데 기억상으로 저거 쓰면 다운되면서 바로 기상회피 사용할 수 있는걸로암
강인한 주먹은 내리치는 모션에 피격면적이 넓어져서 콤 이어가기가 굉장히 수월해짐
그리고 10렙찍는 분들은 돌격대 찍는데 공속 20퍼 증가로 돌진시간을 단축시켜서 반응하기 힘들게 만듬
이거 10렙 찍는 사람들 많이 만나봤는데 확실히 반응하기 힘들어서 각재고 있다가 먼저 맞고 기상회피 먼저 빠지고 불리하게 시작하는 경우가 종종 있었음
용의일격 7
사실상 이건 강인함까진 무조건 찍어야함
이동기 및 접근긴데 강인함 찍으면 피격면역 때문에 상대 스킬 씹으면서 다운시키고 콤 이어가기 수월해짐
포인트를 더 줘도 상관은 없는데 포인트 줘야할 스킬들이 많기 때문에 우선순위에선 제외 됨
일망타진 10
보통 딜 사이클에 중간중간 끼워넣기도 하는데 기력게이지 없으면 그냥 쌩으로 써가면서 기력게이지 채움
이거대신에 심판 써도 되고 심판이랑 일망 둘다 써도 되는데
나는 굳이 딜 짱짱한 스킬들 많은데 심판이랑 일망 둘다 써야하나 의문임
약간 거리도 있어서 중거리 견제기로도 사용가능한데 사실상 딜링기라기보단 충전해놓고 기력 채우는 용도로 쓰는듯함
순간타격 10
솔직히 이거 10포까지 주는사람 거의 못본거같음
안쓰는 사람도 많고 순타 보다 맹호격 쓰는 사람이 더 많은듯
쓰는 이유는 인파 유일의 cc기+10포 주면 4미터 전진이 있는데 이게 은근 꿀임
보통 전진 용의 일격까지는 생각하는데 4미터면 둘다 사용하기 애매한 거리에 반응을 어느정도 함
근데 이건 진짜 빠르게 대시 후 스턴이라 반응하기도 쉽지 않고 접근기 하나 더 생기는 격이라 생각보다 개꿀임
2번째 트포에 위험한계약 찍고싶으신 분들은 찍어도됨 근데 스턴 체감시간이 진짜 짧아져서 스턴넣고 풀딜 넣는 타이밍이 진짜 많이 줄어듬
그러므로 개인적으로 정밀함 추천함
연환파신권 10
누가 이거 왜 쓰냐고 상대가 프리딜 넣기 개좋겠다고 하는데..
인파의 강인함 붙은 몇 안되는 스킬 중 하나임
피빕은 기본적으로 강인함이 누가 더 얼마나 많고 cc를 누가 잘 넣느냐 싸움인 경우가 많음
피빕 강캐인 디트같은 경우 강인함 붙은 스킬 줜나게 많아서 인파로 잡기 줘어어어언나 빡셈
그러니 10포인트 안줘도 되니까 7렙 강인함까지는 꼭 찍자
개인적으로 10포 찍어서 딜용으로 쓸 때 데미지가 쏠쏠해서 10포줌
보통 쓰는건 상대 기상기 빠지고 누워있을 때 위에서 연환파신권 쓰는건데 풀타 다 맞음 ㅇㅇ
지진쇄 7
사실 이건 10포 주고싶은데 스킬포인트가 모자름
위에 일망타진 빼고 심판을 4포주고 지진쇄 마스터할지 고민중
10포주게되면 강력한 지진 넣으시면 됨
강력한 지진 무시했는데 상대해보니까 생각보다 개까다로움
내가 먼저 다운되도 한번더 충격파 땜에 상대도 에어본 걸려서 상대 딜탐 끊어먹는 식으로 사용이 되는 경우 보고
아 이건 여유되면 10포 줘야겠다 하는 스킬임
돌파구 찍어서 멀리서 견제기로 사용할 수 있으니 투자하셈
회심의 일격 10
이거 안쓰는 사람들도 많은데 개인적으로 높은 단타 딜링기에 즉발로 사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높이 평가하고 씀
물론 맞추기 쉬운건 아닌데 전진-순타-회심으로 이어지는 콤보는 순타가 맞기만 한다면 무조건 적중이라 쓸만함
보통 이거 빼고 심판이랑 일망타진 같이 쓰는 사람들도 있고, 죽선 쓰는 사람들도 있음
진 용출권 7
이거 10포까지 줘도 되긴함
10포주면 딜 짱짱해지는 스킬
이거 왜 쓰냐는 사람도 있던데 이거 맹호격이든 지진쇄든 에어본 시키고 연계해서 쓰기 굉장히 좋음
데미지도 쏠쏠하고 솔직히 이거 말고 다른거 넣기 애매한 스킬들임
다 장단점이 있긴한데 단점이 진짜 치명적이라 잘못사용하면 장점까지 씹어먹는 경우가 대다수 존재해서 이거 씀
거기다 충격 30먹고 기력 50채워주니까 게이지 관리도 ㄱㅆㅅㅌㅊ임
그 외에 투자할만한 스킬은
맹호격
순타 대신에 사용하믄 댐
맹호격 쓰면 보통 심판이랑 연계해서 많이 씀
맹호격은 7포까지만 줘도 되니까 남는 포인트는 다른곳에 알아서 투자 ㄱㄱ
심판
솔직히 이거 10렙까지 줘서 딜스킬로 써볼려 했는데 10포주고 트포 다 찍으면 생각보다 모션이 너무 길어서 개별로임
차라리 그냥 4포 찍고 공속증가 찍고 맹호격 이후 심판으로 짤딜 콤보로 쓰시면 됨
중간중간 기력 모자르면 써서 기력채워주는 용도로도 나쁘지않음
죽음의 선고
이건 10포 줘서 뇌호흡 까지 씁시다
2단계 트포는 강인함 찍고 상대 스킬 씹는 용도로 쓰시면 됨
접근기 쓸 때 죽선 써서 접근기 피격면역 띄우고 날려버리는 판정으로 상대 다운됨
다운 안되도 강인함 땜에 이거로 딜링하고 회피로 안전하게 빠져나올 수 있음
근데 나한텐 영 손에 안맞아서 안씀
이거 잘쓰면 개좋음
뇌호흡은 던전보다 피빕이 게이지 관리가 개빡세기 때문에 게이지 관리 차원으로 뇌호흡은 필수임
이 밑은 실험해보고싶은 스킬인데
파쇄격이랑 철포난격임
철포난격은 사냥때 써봐서 대충 아는데 데미지가 상당히 좋음
근데 10포 주게되면 스킬중에 피격이상 면역 상태이상 면역을 마지막타에 부여함
이게 뭔소리냐면 떡슈아 스킬이 하나 더 생긴다는 거임
근데 이게 생각보다 맞추기가 빡세거든??
그래서 실전에서 이걸 쓸만할지 안할지 모르겠음
쓰게 되면 순타 빼고 쓸거같음
파쇄격은 약간의 돌진기+딜링기인데
솔직히 파쇄격보다 죽선이 더 나아보임
똑같이 충격게이지 다 소모하는건 같은데 딜링은 죽선이 훨씬 잘나옴
테스트해봄 ㅋㅋㅋ
그리고 생각보다 죽선만큼이나 파쇄격 선딜이 길어서 애매함
개인적으로 파쇄격 쓸바엔 죽선 쓸거같음
대충 이정도임
알아서 훈련장에서 스킬 많이 써보면서 손에 맞는 트리 찾길 바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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