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스트로이어의 스킬들은 대부분 선,후 딜레이가 길죠.그래서 레이드몹 패턴 하나당 스킬1~2개, 많아야 3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스킬하나 더 쓰겠다고 욕심부리다가 쳐맞은적이 너무 많아서
최근에는 욕심을 버리고 안정적으로 살아남는데 중점을 두고 있는데요...
그러다보니 해방기가 부족하다는 느낌은 들지않아서 5집속 3해방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참고로 저에게 점핑스매쉬와 파워숄더는 회피기가 아닌 접근기입니다.
안정적으로 미리 피하기때문에 스페이스바 만으로 회피는 충분하네요. (그래도 쳐맞는다...)
(집속)
1. 헤비 크러쉬 - 7레벨
1단계 - 순간타격 (스킬시전 준비시간 0.3초 단축)
2단계 - 행운의 코어 (30%확률로 코어1개 추가획득)
디트의 밥줄스킬... 스킬중에 제일 많이 사용하는 것 같네요.
0.3초가 짧다고 생각될 수 있지만 체감상 꽤 괜찮습니다.(빨리 때려박고 피해야됨)
코어 추가획득은 개꿀이죠 해방스킬을 최대한 많이 써주는게 최고라고 생각하기때문에...
2. 파워스트라이크 - 7레벨
1단계 - 견딜 수 없는 힘 (피격면역인 적의 물리방어력 30% 무시)
2단계 - 초인적인 능력 (공격중 다른 스킬 사용 및 이동 가능)
이 자리에 그라비티 임팩트나 드레드노트로 대체해도 무관합니다만
파워스트라이크가 딜레이가 가장 적더라구요. 특히 2단계트포가 개꿀
3. 점핑 스매쉬 - 10레벨
1단계 - 어둠의 불꽃 ([암]속성으로 변경, 치명타율 15%증가)
2단계 - 빠른 준비 (재사용 대기시간 4초 감소)
3단계 - 분쇄 (일반스킬로 변경되며, 회전하면서 공격. 피해량 100%증가)
10레벨을 찍어야 비로소 빛을 보는 스킬이라고 생각합니다.
분쇄+어둠의 불꽃으로 인해 노란색숫자를 굉장히 자주 볼 수 있습니다.
재사용대기시간 감소로 자주 쓰는편입니다. 헤비크러쉬 다음으로 많이 쓰는듯.
4. 파워 숄더 - 7레벨
1단계 - 승리의 계약 (올려치는 공격의 피해량 20% 증가)
2단계 - 목표 완료 (돌진거리 3m 증가)
또 하나의 접근기입니다. 이것도 다른 스킬로 대체가 가능하지만
저는 짧은 쿨타임과 딜레이를 보고 사용하고 있습니다.
무력화도 중상으로 준수하고 콤보스킬이라서 급할때는 올려치는 모션을 생략할 수도 있습니다.
5. 그라비티 포스 - 10레벨
1단계 - 단단한 신체 (스킬시전중 받는 피해량 30% 감소)
2단계 - 단일 공격 (단일 대상에게 주는 피해량 30% 증가)
3단계 - 출렁이는 중력 (적에게 주는 피해량 50%감소 , 공격범위 20%증가
but 스킬모션이 짧아지고 3초내에 1번 더 사용 가능)
요즘 제일 고민이 많은 스킬입니다.
2번의 공격이 각각 코어를 획득하고 중거리공격이 가능해서 코어수급용으로 사용했었는데
10레벨이나 투자한것 치고는 아쉽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라비티 임팩트 10레벨로 대체해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해방)
6. 어스 이터 - 10레벨
1단계 - 절대적인 힘 (중력코어 1개당 방어력 10% 무시)
2단계 - 강인함 (스킬 시전중 피격이상 면역)
3단계 - 대지의 분노 (스킬모션 변경, 주는 피해량 100% 증가 , 바위파편 데미지 30%추가)
10레벨을 찍기 전에는 이걸 왜 쓰나 싶었지만 3단계트포에서 대지의 분노를 찍으면서 꽤나 쓸만해졌습니다.
선딜이 길기때문에 확실할때만 사용합니다만 중거리에서 공격이 가능하기 때문에 맞추기 어렵지는 않습니다.
7. 어스 스매셔 - 7레벨
1단계 - 불안정한 타격 (첫타 적중시 50%확률로 5초간 모든 방어력 30% 감소)
2단계 - 초인적인 능력 (공격중 다른 스킬 사용 및 이동 가능)
해방스킬 3개중에 하나를 7레벨밖에 줄 수가 없게 되어서, 뭐가 좋을까 생각하다가 선택한 스킬입니다.
무력화 최상에 딜도 준수하고 스킬모션도 길지 않습니다. 2단계트로에서 넓은 타격을 줘도 괜찮습니다.
8. 퍼펙트 스윙 - 10레벨
1단계 - 강인함 (스킬 시전중 피격이상 면역)
2단계 - 뇌진탕 (스킬의 무력화 단계가 [최상]으로 증가한다)
3단계 - 학살의 시간 (차지된 상태로 즉시 휘두르며 30%피해량의 중력파동 발사)
말이 필요한가요? 디트 최고의 스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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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적으로 로스트아크는 정형화된 스킬트리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헤비크러쉬와 퍼펙트스윙 이외에는 개인취향이나 레이드몹에 따라서 바뀔 수 있습니다.
저도 루메, 우르닐때는 그라비티임팩트와 드레드노트를 사용했었는데요
빙레기로 넘어오면서 지금의 스킬트리로 바뀌었네요. (드레드노트 쓰고 공중에서 얼어있을때가 많았거든요)
앞으로도 계속 바뀌어가겠죠?
그래도 일단 많은 분들이 참고하시면 좋을것 같아서 작성해봅니다.
로아인벤 첫 글인데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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