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이드용 바드 스킬트리 종결(보호 + 세레나데 + 딜뻥) 상세설명 [21] 롤인벤
조회 : 6246 추천 : 3
2018-11-22 20:00:50
바드 사용 스킬 포인트 272

스킬

트라이포드

안녕하세요. 
시리우스 서버에서 서포터즈 라는 닉네임으로 바드를 키우고 있습니다. 
레이드(어둠의 레기오로스 까지)를 플레이 하며 많은 시행착오를 겪으며 스킬트리를 다양하게 사용해왔는데요.
이번에 찍은 스킬트리가 상당히 마음에 들어 공유를 해보고자 합니다.

음표낙인이라는 디버프를 아시나요?
바드 스킬, 트라이포드에서 성 속성으로 변경 시 적에게 음표낙인을 거는 스킬들이 여럿 있답니다.
이 디버프의 효과는 자신 및 파티원이 주는 피해가 15% 증가한다는 것.
팀을 서포터 하는 입장에서는 필수라고 생각해요. 끊기지 않게 계속적으로 유지해줘야 한다는 뜻 이랍니다.



스킬트리를 살펴볼게요.

사운드 쇼크 - 바드 스킬 중 가장 쿨이 짧은 스킬이며, 트라이포드 2단계에서 성스러운 쇼크를 찍으면 음표낙인을 걸 수 있답니다. 1단계에서 폭파 유지도 찍어주여 잔해를 통해 음표낙인의 유지시간도 늘려주는게 포인트.

사운드 웨이브 - 주로 회피용으로 사용하는 스킬이랍니다. 1단계 트라이포드에서 탁월한 기능성을 찍게되면 뒤로 4m 회피를 할 수 있어요. 스페이스바 스킬이 쿨타임일 경우 사용해주면 아주좋은 꿀스킬!! 비슷하게 행진곡이 있는데, 저는 사운드 웨이브를 더욱 선호한답니다. 스킬 포인트 여유가 있다면 2단계 트라이포드에서 인내의 웨이브를 찍어 파티원 보조 까지 할 수 있다는거. 스포가 부족하다면 4레벨 까지만 찍어주세요. 4레벨은 필수입니다.


윈드 오브 뮤직 - 트라이포드가 없다면 단순 밀치기 스킬이지만, 3단계 트라이포드 수호의 바람을 찍게되면 4초간 최대 체력의 30%까지 흡수하는 어마무시한 보호막을 생성할 수 있답니다. 이 보호막으로 적의 어려운 패턴을 쉽게 넘길 수도 있어요.

음파 진동 - 부위파괴 2레벨, 무력화 중을 가지고 있는 스킬이랍니다. 중요한건 2단계 트라이포드의 광휘의 음파, 이 스킬은 위에서 말했던 음표낙인을 거는 것과는 다르게, 음파진동의 진동영역 + 잔류물 영역에 들어오면 5초동안 공격력 15%가 증가하는 버프스킬이에요.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이 버프를 잘 모르고 피하는 경우가 많더라구요ㅜ 이 글을 통해 많은 분들이 알아줬으면 좋겠어요.ㅎㅎ 스킬포인트가 남는다면 3단계 트라이포드의 넓은 공격도 찍어주면 좋습니다. 어디까지나 여유가 있을 때만!!

천상의 연주 - 솔직히 이거 하나만 잘써도 밥값을 한다고 생각합니다. 주변에 피해를 주며 10초간 자신 및 파티원의 공격속도를 16%, 마나 회복 속도를 80% 증가시켜줍니다. 가장 중요한건 3단계 트라이포드의 격렬한 연주랍니다. 무려 치명타 적중률 15% 치명타 피해 50% 증가버프가 함께 걸린다는거.. 진짜 좋은의미로 미친 스킬이죠. 1단계는 자주 사용해야하니 쿨감으로 2단계 트라이포드는 선택의 자유인데, 파티원들이 잘 뭉쳐 다닌다. 그렇다면 강인한 연주로 스탯을 뻥튀기 시켜주면 되고, 그게 아니라면 넓은 연주를 통해 범위를 증가시켜주는게 좋답니다. 평소에 함께 하는 파티원들이 아니라면 각자 놀기 바쁘니 넓은 연주로 최대한 모든 파티원에게 버프를 걸어줍시다. 

음표 뭉치 - 원래는 잘 안썼던 스킬이였는데, 이번에 처음 써보고 반해버렸답니다. 1단계 트라이포드인 굳건한 음표의 파티원 보호도 아주 꿀이지만, 2단계 성스러운 음표로 적에게 음표낙인 디버프를 꽤나 긴시간 걸어줄 수 있다는 장점도 있어요.
3단계 트라이포드에서 선율의 낙인을 찍게되면 내 마음대로 원하는 지정한 위치에 사용 가능하며 판정 범위 또한 100% 증가한답니다. 레이드를 하는 바드로써는 이렇게 좋은 스킬도 없는것 같아요.

율동의 하프 - 그동안 스티그마를 통해 음표낙인을 거는데 도움을 주었는데요. 사운드 쇼크 + 음표 뭉치만으로도 충분히 충당되더라고요. 딜 타임이 그렇게 길지 않기에 짧게 짧게 쿨 짧은 스킬로 대체하는게 더욱 도움되었어요. 하프를 찍는 이유는
2단계 트라이포드에 있답니다. 선율 증가라는 트라이포드인데 하프 소환 유지 중 1초마다 일정량의 세레나데 게이지를 회복할 수 있어요. 몹을 찾으러 갈때든 언제든지 켜두기만 하면 자동적으로 세레나데가 충전 된다는거~ 아이덴티티 스킬인 용맹의 세레나데를 더욱 자주 쓸 수 있답니다.

수호의 연주 - 원래 7레벨 즉, 2단계 트라이포드까지만 사용했었는데, 3단계 효과가 상상보다 더욱 좋더라구요. 게다가 7레벨 때에는 받는 피해감소 50% 이지만, 10레벨 때에는 65%로 증가한다는거. 아주 메리트 있어요. 3단계 트라이포드 기나긴 수호를 찍게되면 더욱 아군을 잘 보호 할 수 있답니다. 수호의 바람도 괜찮을 것 같아요. 이건 취향차이! 쿨타임이 30초 짜리 스킬인데, 1단계 트라이포드에서 쿨감으로 인해 25초. 게다가 2단계 트라이포드 끝나지 않는 수호로 12초간 추가 보호막 까지! 보호막이 없는 시간이 거의 없어진다는거! 거의 무한 피해감소 + 보호막 효과를 누릴 수 있답니다. 추가로 신속을 많이 올려서 더 쿨타임을 감소시켜주면 더욱 좋겠죠?


바드는 레이드에서 딜을 넣으려고 해봤자 얼마 넣지 못합니다. (딜바드 별로..)
직접 딜트리로 갔었던 적도 있는데, 안정감이 무지막지하게 떨어지더라구요. 게다가 딜 스킬들 쿨과 후딜도 길어서 답답...
바드는 바드답게 서포팅을 하는게 최선이라고 생각해요.

그리고 파티원들이 바드의 스킬을 잘 알아줬으면 좋겠습니다. 가끔 자동매칭을 하다보면 혼자 멀리서 다니시는 분들도 있다는거... 레이드 보스 잡을 때까지 버프를 모든 파티원에게 동시에 못 걸어주는 불상사도 있답니다ㅜ
버프 안받으려면 바드 데려가지 마세요... 딜러 하나 더 넣는게 훨씬 빠를듯.
특히 이번에 음파 진동의 버프를 알려드렸는데, 공격력 15%면 어마어마한 차이가 난답니다. 꼭 스킬 이펙트 확인하시면
버프 받으러 달려가세욧. 패턴 피한다고 너무 멀리서 딜하지마시구용!ㅋㅋㅋ

여기까지 열심히 바드를 육성하는 유저의 스킬트리였습니다 ^^
총 272포인트를 사용했으며, 부족하신 분들은 다양한 모험의 서, 퀘스트 등으로 충당하시면 됩니다!!
바드 은근 꿀잼.. 그런데 섬의 마음 구하기 빡시다 증말..ㅜㅜ

코멘트

코멘트(0)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