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 처음 아르카나 할때 왜했는지 생각을 좀 해봤다
사실 아르카나 유저가 이렇게 많이 몰릴줄 몰랐어
난 비주류 캐릭터를 굉장히 좋아해
남들이 많이 안하는거를 하고싶다는거지
끌리자너
4/2/2요새쓰는 이보크트리 나도 이거 써봤다 사실 계속 썼지
확실히 딜도 잘 나오는거 같고 뽕맛도 좋고 잘썼는데
한판을 할때마다 아이덴티티 활용이 어렵다
운빨로 뜨는 카드빨이기도 하고 이게 엄청 잘 모이지도 않는거 같고..
타 직업들은 아이덴티티 활용이 아르카나에 비해 수월한거 같다는 느낌을 많이 받았어
그리고 생각한게 아르카나도 아이덴티티를 잘 활용하면 충분히 쎄단거야
근데 아이덴티티가 우리 마음대로 나옴?
안나오자너 그런데 트라이포드에 퀵드로가 있네..?
우리가 원하는 스킬트리방식에 스마게가 상향을 해주길 바라기보다
얘네가 퀵드로를 이렇게 넣어놓은 이유가 있지않을까?
ㅇㅇ개소리인거 같다 미안
서론이 길었네
스킬트리 설명간다
운부
1트포 마나감소 - 조금이라도 아껴보자 내생각에는 운부가 마나소모량이 쓸데없이 큰거같아
2트포 퀵드로 - 우린 카드카나니깐..!
3트포 연속공격 - 공격횟수를 늘려서 카드뽑는 확률을 높여보자는 심보임
셔플
1트포 퀵드로 - 퀵드로가 있자너..!
쉐도
1트포 퀵드로 - ㅋㄷㄹㄱ ㅇㅈㄴ..!
리턴
1트포 재사용감소 - 나머지 2개 트포보다 효율적이더라
2트포 노출된표적 - 딜 증가를 위해
3트포 급소노출 - 2트포와 같다
이보크
1트포 ㅋㄷㄹ - 카드카나
2트포 치명적공격 - 딜증가
3트포 중첩 - 분할 마법진에 비해 딜이 25퍼 감소하지만 원할때터트릴수있다 퀵드로만을 위한 스킬이 많은 우리를 위해 25퍼감소라도 정확히 딜을 넣어야 될거 같아서 중첩을 골랐다
스파이럴 엣지
1트포 기동성 - 생존 및 접근 용이하다
2트포 치명적인매력 - 사실 스파이럴 엣지는 스택이랑 버프용임
댄싱플라워
1트포 치명적인꽃 - 치명타 적중률을 올리고 딜을위해
2트포 밤에피는꽃 - 치피증가해주고 딜이쌔지자나!
3트포 가시집약 - 딜
세렌디피티
1트포 ㅋㄷㄹ - ㅋㄷㄹ
2트포 우연한 일격 - 4스택시 치명피해 80퍼 확률로 100퍼증가임
3트포 의도된우연 - 2트포를 100퍼확률로 만들어줌 이름부터 2트포를 위해서 있는거 같다
스킬 사이클은 사실 별거 없다 운부 쉐도는 막쓰는거고
셔플은 상황보고 써 죽으면 안되
리턴은 댄싱플라워나 이보크 혹은 세렌디쓰기전에 쓰면되는데 댄싱이나 이보크 주는거 추천한다
리턴 마지막 효과인 치명타 적중률 증가시켜주는게 치명타 적중률을 백퍼러 끌어올린 우리의 세렌디에는 손해인거 같다
차라리 이보크나 댄싱쓰기전에 투자하자
이보크는 쓰다보면 잘맞음 쿨도 길고 마나소모량도 길고 무력화들어가면 폭딜용으로 써도 무관하다
스파이럴엣지는 생존기 버프용으로 사용한다 이건 센스로 잘 써야할듯 첫번째콤보로 공격피하고 두번째콤보를 스택 한개라도 넣어준다던가
이거쓰고 댄싱박으면 기가맥힘
우리는 스택스킬이 2개밖에 없으므로 4스택을 쌓을때는 신중하게 스킬 적중률 백퍼로 끌어올리자
세렌디는 말안해도 언제 쓸지 다 알테고
다른 스킬트리처럼 정형화되거나 효율적이다 하는 사이클은 없다 손맛대로 써가면서 카드뽑고
뽑은카드는 쑥쑥써가면서 딜넣으면 된다
생각보다 카드가 ㅈㄴ잘뽑혀
그리고 뵹신같은 글이지만 생각보다 ㅈㄴ재밌다 아마 해본사람도 있을수있고
도전하지못한 사람도 있을텐데 내 추천은 한번 해봐야
다른 아르카나 카드 안쓰고 모을때 나혼자 유희왕할수있음
코멘트
코멘트(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