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니시 : 그나마 가장 쓸만한 스킬
숄더 : 섬광은 레이드 몹을 뺀 모든 몹을 관통. 뒤잡에 이것보다 좋은 스킬이 없음
템페: 빠르고 강함
윈블: 당연히 돌풍, 돌풍 딜이 헬블 소드스톰 템페 보다 좋음
메일: 퍼진 잡몹 모아줄때 아주 좋음 0.5 템페정도의 딜과 치명버프는 덤
웨이브: 치명없이 이것보다 깡딜높은 스킬이 버서커에겐 없음 긴 사정거리까지 보유
백어택 판정도 없어서 대충 모아쏘면 끝
레더: 3트포까지 줄 필요가 없음. 이걸 찍는 이유는 대미지 배율이 두배인 치명타를 위한것이지 피해증가를 위함이 아님
이걸 다 찍으면 20퍼 더 챙기자고 너무 많은걸 희생하게됨
오러 : 뒤잡고 패다 돌진기로 멀어지면 냅다 쏘면 됨 대미지 0.7 템페정돈 됨
버서커는 무조건 뒤잡고 패야하고 뒤 잡는게 레드더스트 먹인것 만큼이나 효과적
위 트리대로면 오러와 웨이브빼고 다 백어택있음
분노수급 팁이 있다면 분노는 타격된 적의 숫자에따라 더 빨리 오르며
그 최대 숫자는 5마리
5마리 이상 있는데 네임드가 같이 맞아줄꺼같으면 각성기
> 초반 분노 반 채우고 들어감
어설트, 덥슬, 힐윈드 왜 안찍냐?
> 어설트는 후딜이 있고 대미지가 매우 구리며 분노 채운다고 쓰겠다는 것은 나 딜 안하고 분노채우겠소 와 같다
쿨이 5초라고 그 5초마다 딜을 넣을만큼 몹이 신사적이던가? 딜타임은 한정되어 있다.
덥슬은 치명이 없다. 슈아도 없다. 맞으면 풀리며 전진난도질하면 백어택 유지도 힘들고 측면 돌려깍기하느니 그냥 빨리 뒤로 가서 치명타 있는 스킬로 백어택 보너스 얻는게 훨씬 낫다.
양단 공베는 어설트와 마찬가지로 후딜이 있다 그것도 어설트보다 심하다
마나소모도 심하고 딜도 생각보다 안나온다 어디 엑셀표로 이론상 딜표 본 사람도 있을텐데 현실은 딜탐엔 스킬 한 두개가 끝이다 . 짧은 시간안에 폭딜 넣어도 시원찮을 판에 치명도 안뜨는 0.4웨이브 정도 되는 스킬을 밖고있다.
이유가 뭐냐고 물어보면 쿨이 짧아서 딜링이 좋댄다. 만성 마나부족에 다른 스킬 쿨이 남아도는데도 말이다.
힐윈드는 정말 이래야만 했는지 의심이가는 스킬이다.
슈아가 없다, 홀딩스킬인만큼 시전시간도 매우 긴편이다 딜탐이 2~3초인데 지속력까지 찍으면 5초나 된다
평타 한대 맞으면 쿨은 쿨대로 돌고 즉시 취소된다 경직무시라도 있어야하는데 그 흔한 경직무시가 없다
치명타가 없다. 레더 안키면 치명 보기도 힘들다 레더는 6초니까 힐윈드 돌고나서 다음 딜넣으려하면 꺼진다
쿨이 길다. 힐윈드의 쿨은 24초이다 템페는 20초이고 피니시는 18초이며 윈블은 16초이다
웨이브가 그나마 24초인데 이녀석은 백어택 없어도 깡딜 나오고 슈아있고 사거리도 길며 원거리에서 아무렇게나 패도 되는데 심지어 시전시간(차지)까지 훨씬 짧다.
마나소모가 크다. 지속력 강화를 쓴다면 문제 없는 단점이지만 딜탐이 한정되어있는 것을 이해한 사람들이 빠른 준비를 찍고 있다. 전진베기 대미지는 지속력이나 빠른준비나 대미지는 같으니 어찌보면 빠른 준비가 이득이라 하겠으나....
똑같은 시간동안 마나소모만 2배가 되어버리는 단점이 있다.
또한 너무 빨라진 쿨로 인해 덥슬 어설트의 문제점인 쿨을 다 못녹이는 한계가 드러난다
이렇듯 원거리도 아니며 치명도 없고 슈아도 없으며 마나부족을 유발하는 스킬들이 심지어 딜도 안나온다
나사가 심각하게 빠져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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