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킬
트라이포드
룬
1. 딜 안나오지 않나?
스택기중에 플라워, 샤워를 가져가는 이유는 딜 기대치가 높기 때문일텐데
그래서 스택기가 루인 4스택만큼 딜이 나오냐?
그건 아닙니다.
이트리의 핵심은 주딜인 루인쿨을 다돌리고 그럼에도 부족한 딜은 카드로 땡긴다는 거에요.
아이덴티티 말하시는 분들 보면 다들 뒤틀린 운명만 이야기 하는거 같은데
정작 알카 카드중에 효과가 30초 지속되는 카드들의 효율은 이상할정도로 언급이 안됩니다.
1. 달 - 쿨감 30초 (노리스크 딜뻥 10퍼)
2. 균형 - 30초간 스택 더블
3. 부식 - 30초간 방깍 (노리스크 상시 깍 평균 10퍼)
4. 광기 - 30초간 공속증가 (생존용이)
5. 유령 - 30초간 이속증가 (생존용이)
저중에 거를게 있습니까?
광기를 달면 모션이 짧아진다는 뜻이고, 모션이 짧아지면 곧 확정적으로 스킬을 박을 시간을 더 가져간단 뜻입니다.
유령이 조금 애매하긴 한데 이속 증가니 계륵같이 여겨야겠죠.
+ 핵심딜뻥
1. 뒤틀린 운명 - 확률 뎀뻥 (도박 80퍼)
2. 도태 - 치확 100퍼 , 치뎀뻥 50퍼
3. 운수 - 스킬 하나 쿨초
고작 스택기 하나 더 넣자고
저 부과효과를 반토막 내서 가져간다구요? 저거 다 가져가고 스택기 하나 버리는게 더 효율적일걸요.
버그인지 뭔지 모르겠는데 운부를 넣으면 카드를 미친듯이 뽑을수 있어요.
위에 나온 30초 버프중에 아무리 운이 없어도 2개 이상은 항시 유지가 될 정도로요.
2. 뒤틀린 운명은 버리지 말자
뒤틀린 운명은 리스크가 심해요.
근데 이게 딜넣고 하늘에 맞기는게 아니라 뽑고 난 다음에 판단이 가능하다는게 핵심이죠.
지속시간이 4초인데
이보크 터뜨리는거 4초 후에도 가능하잖아요. 지속이 10초인데.
화면 우측에 부러진칼 뜨면 잠시 딜멈추고 운부누르면 되는거에요.
우측에 디벞 안뜨면 바로 연계박으면 되는거구요.
어레기 빙레기 같은 레이드 보스가 엄청 활발하게 움직여서 못맞췄으면 그건 어차피 못맞췄을 확률이 높아요.
왜? 어차피 리턴 레인 박고 써야되는게 이보크니까.
그니까 뒤운 나오면 거르지말고 확률에서 졌으면 운부를 돌리세요.
4초 지나도 이보크 리턴레인 박을각 충분히 나오니
3. 스택 3개로 스택이 쌓이나?
결론부터 말하자면 네.
저 스택기 들의 공통점은 쿨이 짧다는거에요.
각각 8 10 12
거기에 2힛이라는게 커요.
카드중에 균형뽑으면
편하게 쿼드라, 스크래치 2타 박아도 스택 풀이에요.
근데 균형이 그리 맘대로 튀어나와주진 않잖아요?
그래서 스파이럴을 치뎀뻥이 아니라 2스택을 주는거에요.
지혼자 4스택 박아주는 스킬을 거를 이유가 있습니까?
치뎀뻥 75퍼 크죠. 큰데 그거 하나 하자고 스킬 하나를 버리는건 바보같은 짓이잖아요...
어차피 치명타 100퍼도 아니고 확률인데.
그나마 문제라면 이게 생존기 2개를 전부 스택으로 쓴다는 거에요.
그런데 이건 어차피 지금 아르카나가 무슨 스킬트리를 타더라도 다 가지고 있는 문제라고 봐요.
422는 스파이럴을 가져다 박아야 딜뽕이 뜨고
431은 스크래치를 몸에 박으니까요.
그나마 521이 안정적이긴 하겠죠.
근데 루인딜 2개 터치자고 이보크딜, 루인 하나 추가딜을 버리는건 차라리 서머너를 하는게 좋을거같아요.
안정성은 애초에 없잖아요 아르카나.
그래도 기본적으로 스크래치는 최대한 아낀다고 생각하고 플레이 하면 루인쿨은 돌릴수 있어요.
리저렉션을 쓰니까.
4. 루인 스킬 2개.
이걸 진짜 엄청 실험해봤는데
레인은 리턴을 버리지 않는헌 대체불가.
시크릿은 걍 깡뎀으로 박는형식.
세렌디는 쿨타임은 딱 맞아서 좋은데 딜기대치가 너무 적어요.
그나마 포카드가 쓸만한데 이거 스택기 3개쓰는 스킬트리입니다.
절대로 포카드 쿨 다 못돌려요.
그래서 깡뎀제일 높은 리저렉션 가져갑니다.
애초에 이보크를 가져가는 트리라 굴러가는 딜싸이클이
이보크 - 리턴 - 레인
깡 리저렉션
리턴 레인
이보크 리턴 레인
...
반복이거든요.
스택 생각해서 각 스킬마다 텀을 대략 6~8초로 잡으면 아주 가끔 리저렉션이 쿨이 못따라와요.
그런데 우리는 스킬을 허수아비에 박는게 아니에요.
레이드 뛰면 개같이 뛰어야 되고 뛰는만큼 딜은 멈출수 밖에 없어요.
그런데도 내 손이 개쩔어서 스킬 쿨이 부족하다?
아닐걸요... 딜싸이클 사이에 운부 안넣었잖아요.
5. 마나 문제.
근데 이게 머리로만 되지 어차피 마나 말라서 못쓰지 않아? 인데.
의외로 괜찮아요.
스트림, 샤워를 가져가면 500씩 빨아가는 마나가 감당이 안되니 마나통이 빨리는거구요.
그런데 스택기 하나를 운부로 대처했고 운부에 소모되는 마나는 200이 안되요.
일단 스택기 3개 레벨이 낮아서 마나 소모가 낮아요.
스택기 3개 마나 소모양이 200이 안되잖아요. 빡세게 안빨리고 천천히 빨린다는 걱에요.
마나 오링나서 스킬 다 못굴리느니
마나 아슬하게 쓰면서 스킬 다 굴리는게 딜 기대치 높은건 당연한 이야기에요.
거기에 카드수급이 워낙 많아서 별이 지겹도록 나오구요.
마치며.
아르카나가 로또캐릭이라는 점은 부정 안하는데.
하스스톤에서 우리가 드로우카드 넣는 이유가 뭡니까?
패 많이봐서 선택지를 늘리자고 넣는거 아닙니까?
바보같이 운수나 도태 기다리면서 한장한장 기도하지말고
걍 미친듯이 뽑자 이겁니다.
드로우가 늘어나면 그만큼 선택지도 많아질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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