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프 사이클 이였던 '것' (레이드) 4/10 (수정) [29] 잡식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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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11-26 21:27:08
서머너 사용 스킬 포인트 300

스킬

트라이포드




3/19일 전면수정


4/10일 일부수정


 


순간 폭발 7

쏜살바람새 7

파우루 10

엘씨드 7

물의정령 7

고대의창 10

레이네의가호 10

끈적이는 이끼늪 10

마력의 결정 10

 

마리린 포기하고 파우르를 추가했습니다. 12/12

 

순간 폭발 빼고 대지붕괴 넣었습니다. 12/18

 

순폭 윙드빼고 마력의결정 넣었습니다.

트라이포드 변경했습니다. 1/15

 

스킬셋팅 버전 추가 01/02

 

그냥싹다 갈아엎고 고대의창에 힘을줬습니다. 1/16

 

트라이포드 수정했습니다.

이번 밸패 늪상향....  뭐... 원래썻지만 상향됫구 씁시다. 슈르디쓰는 스킬셋팅은

이글 밑의 람쥐썬더트리입니다. 1/23

 

 기본 마나젠 상향으로 윙드 1트포 마나회복을안찍어도 마나운영하기편해졌습니다.

이 셋팅은 버프셋팅후 순각빡딜을 넣어야하기 때문에 가디언의 짤딜 정도는

 맞으면서 딜할수있게 견고한로브로 맞딜을 시도해봅시다.  스킬세팅 주소도 추가했습니다. 1/25

 

기존 마나젠상향과 스킬셋변동으로 운영시마나가 넘칩니다. 그리고 단점인 딜로스보안을위해 

스킬셋에 마리린을 빼고  순간폭발로 대체하였습니다. 1/26

 

 스킬포인트 추가로 602트리로 새로짬 2/15

 

스킬별 용도와 레이드 가디언별 자주사용하는 스킬트리 적어둠 2/18

 

 물의정령,이끼늪이 떡상했습니다. 근데 원래 사용하던 트라이포드랑 바꿀부분이없네요

다만 새로운 스킬포인트가 추가될시에 올릴 스킬은 순간폭발의 약점폭발이 되겠네요.

다른 스킬트리들도 갱신했습니다. 2/20

 

텍스트 및 트포수정 3/07

 

 공법중첩 제거패치로 대부분수정 3/16

 

 


 연마효과로 고대의창 쿨타임감소 15% 를맞추셔야 사이클이 맞게돌아갑니다. 

 

 

 스킬별 채용이유

 

순간 폭발 7레벨

 정령의구슬 수급용 + 짤딜용 스킬로 채용했습니다.

 딜로스구간엔 어차피 윙드1틱이 주딜이기 때문에

선후딜이 짧고 구슬수급량이 높은편에 속하기에 채용했습니다.

1트포대비 효율에서도 데미지 선후딜면에선 마력의 결정체,전류방출 보다 좋기에넣었고

 구슬 수급효율이 더좋은 쏜살 바람새는 1트포 조건부인 캐스팅 3초의 시간이 너무크기에 뺏고

대지붕괴는 생각해볼만합니다만 어디까지나 짤딜용이기에 선딜이길고 쿨타임이 길기때문에 포기했습니다.


쏜살 바람새 7레벨

4/10패치로 효율이좋아져 짤딜자리에 배치했습니다 순폭그대로 사용하셔도됩니다.


 

파우루 10레벨

이 세팅의 핵심인 레이네의 가호의 쿨타임을 줄이기위한용도도 쓰입니다.

1트포 적용 3초 쿨타임감소의 효과 조건인 '소환해제'시의 타이밍을 컨트롤하기위해 화염의 파우르 3트포는 필수였고.

데미지의 한 역활을차지합니다.

대신 좀(많이) 멍청합니다만 댕청미라고 생각하고 우리가 소환위치를 잘잡고 자폭타이밍을 잘잡도록합시다.

 

엘씨드 7레벨

1,2,3트포 다좋습니다.

핵심스킬중에 축을 맡고있습니다만

다른스킬의 스킬포인트를 뽑아서 10레벨로 넣었으면 더좋겠지만 1트포의 마력증폭 공증이 목적이기때문에

10레벨을 찍었을때 마나 소모량이 너무올라가 스킬콤보를 못넣고 공벞을 버리는경우가 생깁니다.

그래서 원래목적인 1트포까지만줫습니다.

2트포 방깍은 이미 이끼늪을 쓰는트리이기때문에 없어도된다고 판단했습니다.

후에 추가스킬포인트가 생기면 생각해봄직은합니다.

 

윙드 스피릿 10레벨

엘씨드-이끼늪 공증콤보시 온전히 다받을수있는 선딜짧은 즉발딜을 맡는 주력 스킬은 원래 후보는 많았습니다.

 마력의질주 대지붕괴 방출된의지 등등 이것을들 제외한 이유는

일단 고대의창을 사용하는 트리이기에 고대의창의 후딜을 캔슬해줄수있는 범위형 지정형 스킬이필요했습니다.

 (마력의 질주, 방출된의지 제외)

윙드와 대지붕괴가 남는대요 대지붕괴는 고대의창 후딜캔슬시쿨타임이 고대의창과 쿨타임이 같이돌아버립니다.

 다음 엘씨드-이끼늪 콤보에서 쿨타임이돌아오지않습니다.

반면 윙드 스피릿은 1틱 피지컬로 고창후딜 캔슬시 쿨타임도 온전하게 가져올수있고

 쿨타임 딜로스구간에서 1틱컨트롤로 딜로스 부담을줄여줍니다.

 

끈적이는 이끼늪 10레벨

엘씨드와는 다르게 공증 트포가 추가마나를 잡아먹지않습니다.

 그리고 얼마전패치로 3트포시 가장높은 방깍력을자랑합니다.

쿨타임도 엘씨드보다 적습니다.

 쿨타임을 맞춰주기위해 가능하면 엘씨드쿨타임감소 10%는 챙겨주시길바랍니다.

대신 단점으로 너무낮은 단일데미지와 보스가살작피해버리면 방깎도 대미지도 적용되지 못하는게 한입니다,

 이 점은 제발 패치해줫으면좋겠네요.

 

 

물의 정령 7레벨

이 스킬트리는 기본적으로 한번에 많은 마나를 소비하기떄문에 마나관리 스킬이 필수입니다.

마나 수급처 스킬들로는 파우르,윙드스피릿,물의정령,슈르디 가 존재하는데

파우르와 윙드스피릿은 이미 자리를차지하고있고 마나수급 트포가 사용처가 정해져있기 때문에 패스

물의정령 슈르디가남는데 이 스킬트리는 한번에 많은 마나를 소비하는 스킬트리이기 때문에

 슈르디는 지속적이지만 적은 마나수급량으로 제외했습니다.

 

근대 왜 슈르디의 3트포도 아니고 마나관리스킬이 10레밸인가 이유는 남은자리가 엘씨드 혹은 짤딜의 자리인데

엘씨드는 마나 사용량 때문에 그렇다쳐도 짤딜에 10레벨을주면 딜로스도 적고 좋지않느냐

맞음 저도 그 생각함 근데 생각해보니까 이미 딜로스 타임에 윙드1틱을 채용해서 짤딜 구간이

그렇게 크게느껴지지않습니다.

 

백어택 가능이라 무력화에도 한몫을합니다.

 

고대의창 10레벨

처음 이 스킬트리를 사용해보시는분이라면 재빠른시전으로 연습하시는걸 추천합니다.

 그것이 아니라면 고대의흐름트포로 30댐증을 봅시다.

2트포는 속성 상황따라 찍으시면되고

3트포 순간무력화,관통부위파괴 가 요구되는 레이드라면 고대의힘을 가시면 되겠습니다


전기 폭풍 10레벨

고대의창 후딜캔슬용 범위지정형 스킬

빠른 정령의 구슬수급

 

레이네의 가호 10레벨

원래 시작은 쿨감효과를보고싶어서 시작했습니다.

근데 늘려도 10초라 너무짧고 쿨타임도 60초라 파우르쿨감이 필수가 되어버렸습니다.

서머너 특유의 회피기부재와 유일한 생존기라는점에서 지속시간이라도 상향해줬으면하는바람입니다.

 

 

 스킬포인트가 부족하신분들은 물의정령을 1트포나 2트포까지 낮추시고

 순간폭발 레벨을 올려주시면 되겠습니다.

물의정령 마스터가 별로인거같다 딜로스가 크게느껴진다 싶으신분은 순간폭발을 제외하시고

 마력의 결정을 10랩으로 찍으시고 물의정령 4랩으로 낮춰주시면 되겠습니다.

 

SP300넘으셔서 TP5.3.0 이신분은

 

변동사항없이 물의정령7 순폭7 엘씨드7로 해주시면됩니다.

 

 



 

트라이포드 선택지는

 

[마력의 결정체]

 2포드 화속성에 약한보스거나 뇌속성에 저항이있는보스면 화염결정


[마리린]

 1포드 마리린잘죽는다 힘의에테르 안죽고 그냥 소환해제된다 딜넣을패턴이 많다. 공격력강화

 2포드 도발이나 돌진,무력화 다들쓰입니다 상황,조합 따라서 바꿔주세요.

 

[레이네의 가호]

 상태이상 있는 보스이면 정화 상태이상없다 어차피걸리면 스킬을 못쓴다. 기운 집중

 

[윙드 스피릿]

 1포드 정흡 혹은 운영중 마나가 중나크 브레스등을 맞아서 마나가부족 마나회복

 마나 충분 바드겸비팟 맞딜시 덜아프게 견고한 로브


[고대의 창]

 1포드는 재빠른 시전  딜타임을 잘보게되신다면 고대의 흐름

 2포드는 속성,패턴따져서 선택하세요 보통 폭열,대지 골라씁니다.

 보스패턴,조합 따라서 바꿔들어갑니다.

 3포드 선택자유 둘다씁니다.

이렇게 해주시면 될거같네여 (12/12 패치로 재빠른시전캐스팅감소율이 20%에서 30% 으로상향되어 더좋아짐)


 [대지붕괴]

 무력화보다 딜이 필요할때는 1포드 화염붕괴 큰체감은없습니다 화속성에 약할때만쓰세요.

대균열이 이 세팅에 더욱어울립니다.

 

[전기 폭풍] 

순간화력을 극대화하시려면 2트포 급소공격,3트포 붉은폭풍

 지속딜과 원활한 구슬수급 2트포 지속력강화, 3트포 유도폭풍

 선택해서 맞춰가셔요

 

 

 

 

운영 사이클은


 3/19

일단 스킬들을 2묶음식 붙여서 셋팅해주세요 쿨타임보기,사용하기에 유용해집니다.


주력기: 고대의창/전기폭풍


버프:  엘씨드/이끼늪


쿨감,보호막: 파우르/레이네의가호


짤딜,마나수급: 쏜살 바람새/물의정령


'짤딜,마나수급묶음' 스킬들을 제외한 다른묶음의 스킬들을 가능하면 같이 사용하시면서

상황에 따라 콤보를 넣으시는걸 추천합니다.


예}

파우르/레이네 - 엘씨드/이끼늪 - 고대의창/전기폭풍 - 짤딜 - 엘씨드/이끼늪 - 알리마지 혹은피닉스 - 짤딜

 고대의창/전기폭풍 - 엘씨드/이끼늪 - 반복


중간에 왜 주력기다음에 버프를 넣느냐 의아해하실수있는데 쿨타임상황상 버프가먼저차고 주력기가 나중에 차는경우가

더러있습니다. 

그래서 시전 이후에도 엘씨드공법 이끼늪방깍효과를 볼 수 있는 전기폭풍을 채용한 것입니다.



12/24

시작을 파우르 자폭 - 레이네의 가호로 시작합니다.

 

[파우르] 쿨타임이 돌아가는기점은 소환이 해제된후입니다.

 자폭을 하거나 소환해제시 [레이네의 가호]가 [파우르]의 30%쿨감을 적용받으면 42초

[파우르]는 [레이네의 가호] 쿨타임감소적용을 받지않으니 30초

 30초후 [파우르]쿨타임이 되자마자 소환하셔도 쿨감효과를 적용받으셧다면

그 때이면 최소 15초이네 레이네는 쿨타임이 돌아옵니다.

이 방식으로 계속 사이클을 돌릴수있습니다.

 

파우르 자폭 혹은 보스패턴으로인한 해제 - 쿨감적용 레이네의가호 -엘씨드 공벞 - 끈적이는 이끼늪

 - 고대의창 - 윙드 1틱 또는 알리마지 또는 디트소환으로 모션캔슬 - 윙드1틱딜 - 엘씨드공벞 - 끈적이는 이끼늪

- 윙드 풀틱 - 파우르소환 - 레이네의가호 쿨타임 찰때쯤 자폭 패턴으로인한 실패여도 해제시 쿨타임감소 버프는 받음

 - 무한반복

이게 이상적인사이클입니다.

혹여 버프타이밍을 잘못제거나 어떨수없이 레이네의가호를 켜야했다. 해도 레이네의가호 60초동안

 파우르 썩히지마시고 소환하자마자 자폭시키면 얼추 사이클에 맞아 떨어집니다.

 

콤보중간에 마나가모자를수있으니 물의정령으로 계속 수급해줍니다.

 가능하면 백어택으로 추가딜을 얻도록 합시다.


 

 

 

 

본인은 현재 주간레이드 까지클리어했습니다.


밑의 주소는 저의 계정임다

https://loahae.com/profile/엘룬즈


 

 계속 수정해나갈 예정입니다.

 


저는 이 스킬셋과 별도로 가디언 공략과 조합에 따라서 5가지 7가지의 스킬트리로 바꿔가며씁니다.


제가 레이드 실전에서 사용 스킬세팅들도 올립니다.

주소밑에는 자주 사용하는 가디언들입니다. 

 

지금보시는 이 스킬트리는

헬가이아,용암크로마니움,레바노스,크로마니움,중갑 나크라세나.타이탈로스

 

말뚝딜 쿨감 사이클 (레이드) (2/20)

http://lostark.inven.co.kr/dataninfo/simulator/?code=28556

 홍염의 요호,레바노스.타이탈로스

 

선후딜이 없는 순수사이클 스킬 셋팅 (레이드) (3/16)수정

http://lostark.inven.co.kr/dataninfo/simulator/?code=31060

 중갑 나크라세나, 혹한의 헬가이아,레기오로스.베르투스

 

치명적인 시너지 람쥐썬더 원딜 (레이드) (2/24)수정

 http://lostark.inven.co.kr/dataninfo/simulator/?code=27626

베르투스,크로마니움

 

근접 시너지 퓨딜서머너 (레이드) (2/24)

 http://lostark.inven.co.kr/dataninfo/simulator/?code=34929

레기오로스,나크라세나

 

 실마엘전장용 솬머너 스킬트리 (PVP)(2/20)

http://lostark.inven.co.kr/dataninfo/simulator/?code=34632

 

필력 부족해서 죄송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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