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
스킬 구성의 배경
- 배마의 아이덴티티가 "오의"이므로 1개만 쓰는것은 엘레멘탈 버블의 낭비(라고 생각되어) 2오의로 구성하자.
- 레이드 목적에 맞게 최대한 파티 시너지를 내도록 구성하자.
- 개인 딜량도 확실히 챙길 수 있게 최대 DPS 효율을 내도록 구성하자.
[참고]
1
스킬 구성
- 삼연4, 방천7, 용포7, 섬열M, 월섬M, 바속M, 화룡M, 폭쇄M
2
스킬 구성의 이유
- 우선 배마이므로 [바속]와 [용포]는 당연히 들고 갑니다.
- 2오의를 쓰고 싶었고 가장 딜 기대치가 높은 [폭쇄진]과 [화룡천상]을 선택하였습니다.
(풍신초래는 풀딜 기준이므로 제외하였습니다. 무력화가 아니라면 풀딜 넣기가 너무 힘들어요)
- 그리고 배마 스킬중 파티시너지가 나는 모든 스킬을 넣었습니다.
=> [삼연]: 방깎 10%, [방천]: 방깎 30%, [섬열]: 치저깎15%
- 마지막으로 [월섬각]은 삼연권, 방천격 다음으로 DPS가 제일 높아(일반스킬중 3위) 필러역할, 2오의를 위한 버블 수급, 이동기(집입전용)등을 겸비한 스킬입니다.
3
왜 방천격이 7트포인가?
- 방천격은 스킬딜량이 매우 좋지만 3트포를 찍는 순간 "남다른 격"이건 "특출난 능력"을 쓰건 스킬 발동시간이 길어 집니다.
- 저는 방천격의 용도를 딜링기가 아닌 30% 방깎기로 적극적으로 쓰기 위해서 7트포만 주었습니다.
- 삼연권은 배마 일반스킬중 DPS가 가장 높은 스킬이며 최근 마스터하는 비중이 높은 스킬이긴 합니다.
- DPS가 높다는 얘기는 쿨마다 적중을 시켰을때는 가정한 딜량인데 저는 레이드에 삼연권이 쿨마다 맞추기가 쉽지 않더라구요
(도망가서 쿨이 놀거나, 다른 스킬 쓴다고 쿨이 놀거나, 쿨에 맞춰 때리려다가 쳐맞쳐맞하거나...)
- 따라서 방깎에만 의의를 두고 각이 보이면 때리는게 손해보지 않는다는 생각이 들어 4트포만 주었습니다.
4.
섬열란아 2트포, 폭쇄진 3트포 트라이포드 => 취향
- 섬열란아 2트포는 취향이라고 생각합니다. 딜량은 풀딜시 1 > 3 > 2 순이나, 기본적으로 안정적인 딜량은 3이 높긴 합니다.
- 섬열란아는 딜 구조상 막타딜이 제일 쎈데 2번을 하게 되면 좀더 안정적으로 때릴 수 있습니다. 익숙해지면 3으로 갈아타려고 합니다.
- 폭쇄진 3트포 역시 마찬가지로 딜을 손해보더라도 안정적, 확실하게 때려서 딜로스를 줄이자는 생각으로 끝없는 파괴(3트포 1)을 쓰고 있습니다.
- 당연히 패턴파악이 다 되어 딜 타임을 알면 딜량이 높게 세팅을 해도 좋을것 같습니다.
5.
딜 싸이클 및 콤보
. 30초 사이클 콤보딜
- (버블이 없다면 월섬) > 방천격 > 용포 > 바속 > 화룡천상(폭풍의눈)
=> 용포, 바속, 화룡(폭눈)은 이제 배마 국민 콤보죠. (시전시간이 빠르면서, 치명타가 떴을때 기대딜량이 제일 높으면서, 안정적이기까지 합니다.)
=> 이걸 한번에 쏟아 부을 필요는 없고 방천격한번 넣어주고 천천히 무빙하면서 5초 안에만 용>바>화 갈겨줍니다.
=> 바속을 최대한 딜러에게 주도록 자리를 잡는게 포인트!
. 삼연, 월섬, 섬열, 폭쇄는 그냥 쿨 되는대로 돌려주세요.
. 무력화시
- 방천 > 섬열 > 용포 > 바속 > 화룡 > 월섬 > 폭쇄 > 삼연권 순으로 쿨 남는거
=> 시너지를 최대한 고려한 순서입니다.
6
카던 갈때
- 폭쇄진 3-2-1 로 바꾸고 가시면 아주 아주 꿀입니다.
코멘트
코멘트(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