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기에나 서버에 '노르링' 입니다
많은분들이 제 글을 많이 봐주시고 참고도 많이 해주시는거 같아 항상 더 효율적인 스킬트리를 찾아보고자 글을 올립니다.
시뮬레이터엔 이보크 트리를 찍지만 글 하단부에 다른스킬트리는 어떤걸 빼고 찍는지 적어놨습니다.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아르카나의 딜링 핵심은 스킬도 있지만 아이덴디티가 엄청난 기여를 한다고 생각합니다.
어떤 카드를 뽑느냐에 따라 쿼드라 하나로 4스택이 되고, 스택 없이 루인을 쓸수 있고, 공속이 증가하며 등등 카드의 효과가 다양하며 하나같이 다 좋습니다(킹틀린 갓명...)
이걸 충분히 채우면서 딜은 꾸준히 넣는 트리 두개를 사용해봤습니다.
두 스킬트리에 고정되는 스킬먼저 설명하겠습니다.
쿼드라 엑셀레이트4 - 공속을 올려줘서 빠른스택팅을 위해 찍었습니다 안찍고 쓰셔도 무방합니다.
스크래치 딜러4 - 회피기 겸 접근기입니다. 빠르게 접근하며 2스택을 쌓을 수 있어 아르카나 스킬 절대 빠져선 안되는 스킬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동거리가 2m나 증가하여 화면상 거의 끝까지 이동합니다.
스파이럴 엣지7 - 2트포에 무자비한 사격 덕분에 스파이럴 엣지 스킬 하나로도 4스택이 가능하게 만들어줍니다. 1트포는 자기에게 맞는 트포를 찍어주시면 되겠습니다. 전 적은 마나로도 4스택을 쌓을 수 있도록 마나감소를 찍었습니다.
댄싱 오브 스파인플라워10 - 스택트 기술인데 스택팅보단 딜링이 더 목적인 스킬입니다.
3트포에 가시집약을 찍을 시에 공격횟수가 4회로 줄어드는데 끝에 3,4타에 데미지가 몰려있으니 3,4타는 왠만하면 맞추도록 써주시는게 좋습니다.
셀레스티얼 레인10 - 잠시 후에 설명드릴 시크릿 가든과 함께 지속적으로 스택을 터트려줄 루인스킬입니다. 레인같은 경우는 1트포에 공속빼곤 다 자율스럽게 찍어도 된다고 생각합니다. 저같은 경우는 2트포에 8초간 뎀증버프를 껴서 그 후에 쓰는 다른 기술들 딜도 올려주는게 더 강하다고 생각하여 쓰는중입니다.
리턴10 - 리턴 또한 아르카나의 필수스킬 중 하나라고 생각합니다. 1타 2타에 치명타 30퍼가 다 붙어서 둘중에 한대만 때려도 30퍼 적용됩니다. 급하게 버프를 받아야될 경우 1타만 쓰셔도 됩니다. 전 왠만하면 딜이 괜찮아서 2타까지 씁니다.
시크릿 가든10 - 가든은 솔직히 요즘 딜이 안나오네 물먹는하마네 뭐네 하시는데 저는 가든이 너무 좋아요... 아르카나 이 스킬 보고 키워서 앵간해선 안버릴꺼 같습니다. 가든의 장점은 짧은 선후딜, 쿨타임, 준수한 딜량으로 지속적으로 딜링하기 좋다고 생각합니다.
단점은 짧은쿨로 인한 마나소모, 소모에 비해 강하지 않은 딜링, 너무 짧은 사거리
마나소모 단점은 1트포에서 커버했습니다. 치명타벞을 포기했으니 2트포 역시 치명타피해 증가시켜주는것보단 피해량 증가를 택했구요. 사거리는 짧은채로 써야됩니다. 이동기가 3개나 되는데 이거 사거리 타령할꺼면 가든쓰지말던지 아르카나 접어야된다고 생각합니다.
이제 아이덴디티를 위한 두 스킬입니다.
이보크 10 - 아르카나의 폭딜을 만들어준 스킬이죠. 이보크 까시고 터트리시기전에 최소 리턴만 써주셔도 됩니다. 이보크만 맞춰주셔도 게이지가 절반 이상은 차실꺼에요. 폭딜도 가능하면서 지속적인 딜링도 가능합니다. 다만 운명의 부름 보단 카드를 많이 못뽑아 별카드를 뽑기는 확률적으로 더 힘든면이 있습니다.
활용에 익숙해지시거나 시즈모드가 잦은 몹을 잡으실 경우엔 3트포에 분할마법진이 더 좋습니다!!
운명의 부름10 - 운명의 부름을 찍으실 시에 트포는 좌좌좌 찍어주시면 되겠습니다.
오직 드로우 용도로 쓰며 3트포 연속공격을 찍으실시 매 타격 15퍼 확률로 3번 드로우를 시도해볼 수 있습니다. 쿨타임도 8초로 매우 짧은 편이며 마나소모감소를 찍어 마나가 없을때도 잠깐 회복되면 바로 쓸 수 있어 별카드가 나올 확률이 큽니다. 딜링같은 경우도 카드를 많이 뽑기에 이보크보다 무조건 약하다고만 못합니다.
요약글
이보크 - 카드 활용보단 스킬 활용으로 딜링을 더 뽑고싶다
운명의 부름 - 카드 활용을 하며 상황에 맞게 컨트롤 하는 맛을 즐기고 싶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기에나 '주민' 길드 운영중입니다. 많은 주민들 모집중이며 오셔서 같이 즐기실 분 항상 환영입니다. 감사합니다.
코멘트
코멘트(0)